2015년 10월 14일 수요일

애플 서비스 장애... 앱스토어 먹통

애플의 일부 서비스에서 장애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 서비스 상태 페이지에 따르면, 오늘 오후 12시부터 현시각까지 맥 앱스토어와 앱스토어, 아이북스 스토어, 아이튠스 스토어 등이 접속에 장애를 빚고 있습니다. 애플은 다만 모든 사용자가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은 아니며, 일부 사용자가 오류를 경험하고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용자 컴퓨터에선 앱스토어 로그인을 비롯해, 응용 프로그램 구매와 다운로드, 업데이트. 상품 정보 불러오기 기능이 '먹통'일 수 있습니다.

저도 당첨입니다.



참조
Apple - 서비스, Store 및 iCloud 시스템 상태 페이지

관련 글
• 애플 맥 앱스토어 시스템 장애... 구입목록에 앱이 표시되지 않거나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 발생'
• 아이클라우드∙메일 등 애플 서비스 장애 발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Back to the Mac http://ift.tt/1hFxWhQ
via IFTTT

→ 블루투스 4.0이 필요한 '매직 트랙패드 2'를 구형 맥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매직' 입력기기 삼총사 중에서 유일하게 블루투스 4.0을 요구하는 '매직 트랙패드 2'를 구형 맥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됐습니다.

매직 입력기기와 맥을 '라이트닝 케이블'로 연결하면 전원 공급뿐 아니라 실사용도 가능하다는 것인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데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동시에 이뤄지는 이런 작동방식에 힘입어 구형 맥에서도 매직 트랙패드 2를 구동할 수 있다는 보고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미 IT 매체 '아스테크니카'와 식스컬러 운영자인 '제이슨 스넬'의 글을 연속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매직 키보드와 매직 마우스 2 같은 새로운 입력기기를 구형 맥에 연결하려면, OS X 엘 캐피탄이 설치된 맥과 블루투스 어댑터만 준비하면 된다. 반면에 매직 트랙패드 2는 블루투스 4.0 규격을 요구하기 때문에 2012년 이후에 나온 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제한되어 있다. (그러나 애프터마켓 블루투스 4.0 카드나 동글을 설치하면 오래된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 

새로운 점 중에서 좋은 것은 더 이상 주변장치의 전원 버튼을 눌러 맥과 페어링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맥과 주변장치를 라이트닝 케이블로 연결하기만 하면 페어링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알림 메시지가 나타난다.

라이트닝 케이블은 주변기기를 충전하는 용도뿐 아니라, 주변기기가 연결된 맥으로 데이터도 전송한다. 케이블만 연결하면 무선 기기가 유선 기기로 바뀌기 때문에 (사용자나 애플이나) 굳이 무선/유선 버전을 구분할 필요가 없어졌다. 다만, 매직 마우스 2는 라이트닝 단자가 제품 아래쪽에 달려 있어서 실용적이지 못하다.)"

- Ars Technica

매직 트랙패드 2는 블루투스 4.0이 필요하므로 구형 맥과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라이트닝-USB 케이블을 통해 맥과 매직 트랙패드 2를 연결하면 블루투스가 꺼져 있는 경우에도 매직 트랙패드 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신할 수 없지만, 유선 모드가 구형 맥에서도 작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Jason Snell (10월 13일)

(블루투스 4.0은 없지만 OS X 엘 캐피탄을 설치할 수 있는) 2009 아이맥에서 잘 작동합니다. OS X 엘 캐피탄만 설치했습니다... 블루투스도 필요없고 라이트닝-USB 케이블만 연결했습니다.

- Jason Snell 1, 2(10월 14일)

2009 아이맥에서만 테스트 한 것이라 아직 확정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다른 맥에서도 작동할 개연성은 충분해 보입니다. 무선 장치를 '유선'으로 써야 한다는 제약은 여전하지만, 아예 쓰지 못하는 것보다 이렇게 가능성이 열려 있는 게 더 좋은 일임에 분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스테크니카 리뷰에서 '블루투스 4.0 동글'을 추가로 달아 구형 맥에서 매직 트랙패드 2를 무선으로 쓸 수 있다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 차후에 이를 뒷받침할 만한 소식이 올라오면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참조
Ars Technica - Mini-review: Apple’s new Magic Keyboard, Magic Mouse 2, and Magic Trackpad 2
Twitter - Jason Snell

관련 글
매직 아이맥의 뒷이야기
애플, 매직 트랙패드 2∙매직 마우스 2∙매직 키보드 출시
애플, 매직 트랙패드 2∙매직 마우스 2∙매직 키보드 국내 출시 가격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Back to the Mac http://ift.tt/1G6Twb6
via IFTTT

블리치 659화 - The Theatre Suicide

출처 : zangsisi


from 이런 제길 쉬고 싶다 http://ift.tt/1Pi7R7d

두하멜&레드포드, 카스텔리&트란, 어텀 클래식 2015 쇼트 영상

<쇼트 1위 메건 두하멜 & 에릭 레드포드>​<쇼트 2위 마리사 카스텔리 & 머빈 트란>​​어텀 클래식 2015 쇼트 영상입니다.​

from sorazun http://ift.tt/1X5ptVm

유즈루 하뉴 & 남뉘엔, 어텀 클래식 2015

유즈루 하뉴 쇼트 영상 93.14남 뉘엔 쇼트 86.53어텀클래식 쇼트 영상.위 링크 클릭하시면 보실수있어요.

from sorazun http://ift.tt/1ODn6pU

애플, OS X 엘 캐피탄 10.11.1 네 번째 베타 버전 공개... '메일 앱과 오피스 2016 중점 테스트'

애플이 오늘 OS X 엘 캐피탄 10.11.1 네 번째 베타 버전을 내놨습니다.

공개 베타 프로그램 참가자와 애플 개발자 멤버십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 두 그룹 모두 맥 앱스토어를 통해 새 빌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빌드 번호는 세 번째 베타 버전의 '15b30a'에서 8단계 상승한 '15B38b'이며 용량은 600MB 남짓입니다.

오늘 나온 15B38b' 빌드 역시 지난 번에 이어 운영체제의 전반적인 안정성과 호환성, 보안성을 개선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특히 OS X에 내장된 '메일' 앱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6'이 중점 테스트 영역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릴리스 노트에 기재되어 있지 않지만 150여종의 새로운 에모지가 추가됐다는 것도 OS X 10.11.1 버전의 변경사항 중 하나입니다.

새 빌드를 간단히 테스트 해본 결과 메일 앱은 이전에 나타나던 호환성 문제가 나타나지 않지만, 오피스 2016은 첫 실행부터 프로그램이 충돌합니다. 두 번째 시도에선 간신히 실행되는데 엑셀로 대용량 스프레드시트를 불러왔을 때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로 반응 속도가 나빠집니다. (사실 이 부분은 OS X 엘 캐피탄이 나오기 전에도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또한 사파리에서 한글 텍스트를 입력했을 때 입력이 1~2 정도 지연되는 등의 한글 입력기 관련 문제도 이번 빌드에서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할 분들은 이점 유념하셔야 겠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도 다루었지만 애플 베타 프로그램에 참가한 분들은 베타 버전을 정식판으로 판올림하더라도 시험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베타 프로그램 참여를 중단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App Store 메뉴를 통해 베타 테스트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OS X El Capitan 공개 베타 업데이트 내역

∙ 2015년 07월 10일: OS X El Capitan 공개 베타 1 (빌드 15A215h)
∙ 2015년 07월 23일: OS X El Capitan 공개 베타 2 (빌드 15A225f)
∙ 2015년 07월 30일: OS X El Capitan 공개 베타 3 (빌드 15A234d)
∙ 2015년 08월 05일: OS X El Capitan 공개 베타 4 (빌드 15A243d)
∙ 2015년 08월 20일: OS X El Capitan 공개 베타 5 (빌드 15A262e)
∙ 2015년 09월 01일: OS X El Capitan 공개 베타 6 (빌드 15A278b)
∙ 2015년 09월 10일: OS X El Capitan 10.11 GM 후보 (빌드 15A282a, 15A282b)
∙ 2015년 09월 23일: OS X El Capitan 10.11.1 공개 베타 1 (빌드 15B18b)
∙ 2015년 10월 01일: OS X El Capitan 10.11 정식판 (빌드 15A284)
∙ 2015년 10월 02일: OS X El Capitan 10.11.1 공개 베타 2 (빌드 15B22c)
∙ 2015년 10월 08일: OS X El Capitan 10.11.1 공개 베타 3 (빌드 15B30a)
∙ 2015년 10월 15일: OS X El Capitan 10.11.1 공개 베타 4 (빌드 15B38a)



관련 글
애플, OS X 엘 캐피탄 10.11.1 세 번째 베타 버전 공개
OS X 버전 및 빌드 번호 확인하기
OS X 엘 캐피탄 업그레이드 후 POP 메일 계정을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어 지원하는 맥용 오피스 2016 업데이트 공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Back to the Mac http://ift.tt/1hFf96k
via IFTTT

쌍용 티볼리 디젤에서 발견한 3가지 극과극 포인트

쌍용의 소형 SUV 티볼리, 쌍용의 라인업중 많은 관심을 받는 차종입니다. 

9월 기준 3천대/월 정도 판매되고 있는데 이것은 국산차 모델 중 월 10위권 정도의 판매량이죠. 양호한 실적입니다.

그만큼 티볼리라는 모델은 쌍용자동차에게 효자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아픈 과거가 있는 만큼 어느 정도 살아난 모습에서 안도감도 들고, 그리고 예전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부족한 모습에서 더 발전하길 바랍니다.



저도 쌍용 티볼리를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타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이때 느껴지는 각각의 3가지 포인트를 공유해봅니다.

쌍용자동차의 모델에 기본적으로 안좋은 선입관이 있으셨던 분들은 좋은 점을 참고해보시고, 쌍용자동차에 기대하는 점이 많으신 분들은 다음 상품개선모델에서 안좋은 3가지 포인트가 더 좋아지기를 참고해보시죠.







극과극! 좋은 점 3가지 



1. 의외의 하체 느낌과 중저속 토크감


전 예전에 코란도스포츠를 한 번 타보고 실망했던 적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하체(서스펜션)느낌이 너무나 흐느적거리고 불안했기 때문이죠. 고속에서는 두말할 나위가 없고 일반적인 거동에 있어서도 상당히 불안했던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쌍용차는 이렇구나 라고 고정관념이 생겼었는데...


이런 상태에서 티볼리 디젤 모델을 타보니...

너무나 의외였습니다. 반듯한 승용차 셋팅이더군요.

물론 좀 단단한 느낌과 요철에서는 거칩니다. 그러나 과거에 쉐보레 올란도에서 느꼈던 그 승용차 느낌, 흐느적 거리지 않고 정돈된 느낌, 코너나 차선이동에서도 느껴지는 스태빌라이저가 버텨주는 수평의 그 느낌이 쌍용 티볼리 디젤에서도 어느 정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만약 이번에 나온 신형 스포티지같이 좀 무른 서스펜션 셋업이 마음에 안드신다면, 쌍용 티볼리 디젤을 한번 타보세요.

아무래도 조금 단단하고 요철에서 튀더라도 단정한 하체셋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티볼리 디젤은 적합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쉐보레 트랙스 디젤은 어떻냐구요?  아쉽게도 트랙스 디젤을 못타봤습니다.  다만 신형 스포티지와 신형 투싼보다는 더 단정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또한 티볼리 디젤의 이 엔진의 경우 실용영역에서 토크를 몰아넣었네요. 중저속이나 130~140km/h까지는 탄력이 나쁘지 않습니다. 티볼리 디젤이 1.6 디젤이라서 답답할 것 같다는 상상은 버려두어도 됩니다.

다만 130~140km/h이 넘어가면 답답한 것은 감안하세요.




2. 의외로 넓었던 2열 공간


티볼리 디젤은 쉐보레 트랙스보다더 5cm나 작은 전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가장 실내공간이 작을 것으로 생각했었죠.

그러나 실제로 2열 공간에 앉아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예상외로 레그룸이 여유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또한 전폭이 트랙스보다 130mm 더 넓습니다.(신형 스포티지보다 60mm 작은 정도)





실내공간을 걱정 하신다면 그리 우려안하셔도 됩니다.



트렁크요?

트렁크는 트랙스나 티볼리가 당연히 크지는 않습니다. 그만그만하죠.




3. HDMI 및 각종 사양


쌍용은 각종 사양이 뒤떨어질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다면 버리셔도 됩니다.

우선 스티어링휠 무게 조정, 스포츠/윈터 주행모드, 스티어링휠 열선 등 의외로 사양이 화려한 편입니다.



열선/통풍시트는 기본이고 HDMI 연결슬롯도 있네요.



내부의 스타일도 걱정이 된다구요?

생각보다 잘 해놓았습니다.

실버톤의 재질이 좀 고급스러워보이지 않아서 세련되었다고 볼 수는 없지만(역시 이런면은 현대 기아가 제일 잘하죠)

괜찮다고 평할 만 합니다.









극과극! 안좋은 점 3가지


이제는 의외로 안좋은 점도 열거해봐야겠죠?



1. 엔진소음과 풍절음은 오마이갓..


정말 놀랐던 것은 소음과 풍절음이 생각보다 훨씬 심하다는 것입니다.

아이들링에서는 솔직히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엑셀레이터를 밟고 속도를 높이다 보면 확실히 엔진 소음에 대한 방음이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구요.

100km/h의 속도가 넘어가면서 들려오는 풍절음도 대단합니다.

(풍절음은 기본적으로 방음이나 아무래도 보닛과 윈드실드의 각도가 있는 편인 것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요?)



이 부분은 다음 페이스리프트나 상품개선모델이 나올 때 무조건 반영되어야 할 것 같네요.




2. 기본적으로 당황스런 완성도


이번 티볼리로 쌍용차에 대한 경험이 생겼는데요.

아직 완성도 측면에서는 아쉬운 측면이 몇개 있었습니다.

일단 헤드라이트 LOW 빔의 조사각 문제입니다.

다른 차들보다 조사각이 낮아서(범위가 더 작았습니다) 야간에 차가 없는 국도를 달릴 때는 굉장히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그 다음날 현대자동차의 아반떼AD로 같은 코스를 주행해보니 분명히 쌍용의 티볼리 디젤의 조사각이 낮음이 확연히 구별되더군요.



또한 인포테인먼트의 경우 잘 구성되어 있었는데, 지니맵을 사용해서 더 친숙했습니다. 

그런데 네비게이션 음량을 나오지 않아서 구석구석 다 찾아봤지만 찾을 수가 없더군요.(전 나름 IT디바이스에 프렌들리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결국 네비게이션을 무음으로 계속 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것들이 바로 완성도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그런면에서 부족함이 느껴지더군요.





3. 전반적으로 덜 다듬어진 느낌


하체느낌이 괜찮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러나 주행성에 있어서는 한계치가 높지는 않습니다.

코너링시 몰아 부치면 차체자세제어장치가 일찍 개입을 하고 그 후 엑셀 전개를 하면 있어서 반응타이밍도 좀 느리네요.

그외 전반적으로 엑셀가속, 미션 등이나 여러가지가 매끄러운 느낌보다는 덜 다듬어진 느낌입니다. 




자, 여러가지로 쌍용티볼리의 극과극 포인트를 짚어봤는데요.

제가 겪었던 쌍용자동차에 대한 인식에 비해서는 그래도 잘 나온차라는 평을 하고 싶네요.

티볼리 디젤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참고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쉬운 점들은 다음 상품개선모델에 반영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from 거꾸로보는 백미러 http://ift.tt/1X4WHnD

안젤라 왕 & 엘리자베타 뚜르진바예바 & 하루카 이마이, 어텀 클래식 2015 쇼트 영상

<쇼트 1위 안젤라 왕><쇼트 2위 엘리자베타 뚜르진바예바><쇼트 3위 하루카 이마이>어텀 클래식 2015 여싱 쇼트 영상다른 선수들은 영상 올라오는데로 업로드 예정.

from sorazun http://ift.tt/1hF58pW

차준환, 어텀 클래식 2015 프리 영상

​<차준환 선수 프리 영상>​어텀 클래식 차준환 선수 프리 영상

from sorazun http://ift.tt/1LP1KqE

어텀 클래식 2015 주니어 남싱 결과 & 시니어 여싱 쇼트 결과

<여싱 쇼트 결과><주니어 남싱 결과>어텀 클래식 2015 시니어 여싱 쇼트 & 주니어 남싱 결과입니다.

from sorazun http://ift.tt/1Ka52Ny

예약판매 전 봐두면 좋은 아이폰6s 플러스 정보

아이폰6s 플러스를 조금 뒤늦게(!?) 구해왔습니다. 예판을 앞두고 겨우겨우 구했는데요. 아이폰6s 플러스의 간단한 특징과 아이폰 6s의 예약판매 소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드디어 아이폰6s 판매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식 공개 이후 약 한 달 만인데요. 이번 주 금요일부터 드디어 예약 판매가 시작됩니다. 기다림을 못 참고 이미 직구로 구매하신 분도 있으시겠지만, 통신사를 이용한 직접 판매의 이점은 또 분명히 있는 법이니까요. 많은..

from 레이니아 http://reinia.net/1644

원피스 같은 앞치마~ ^^ (앤쏘라이프)



  원피스 같은 앞치마~ ^^ (앤쏘라이프)






빈티지한 스트라이프 무늬의 코튼 원단이에요~

거기에 빨간색 원단을 매치했어요~


주름을 풍성히 주고 길이가 다른 2장을 포갰어요~ ^^

가슴판을 두 번 접어 시접을 처리하고 끈을 이었어요~

그리고 허리 밴드에 가슴판을 달구요~

밴드에 스커트 부분을 끼워 박아요~

그리고 여기에 끈을 밴드 사이에 끼워 달면 완성이에요~

바닥에 펼치니 또 초동이가 와서 눕네요~ㅋㅋㅋ

앞으로 돌려 묶으려고 끈을 길게 했어요~ 

입혀보았어요~ㅎ

끈을 앞으로 묶었을 때..

끈을 옆으로 묶었을 때..


끈을 뒤로 묶었을 때..

스커트가 원피스 같아요~ㅎㅎ


주름이 풍성해서 날씬해보이기까지~!

아줌마인 제가 보기에 왠지 아가씨 같은 느낌의 앞치마에요~ㅋㅋㅋ

코튼 100%인데다 피톤치드 가공까지 되어있어 의류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



+ 원단 : 앤쏘라이프 +
  

대폭-선염] 윌리를 찾아라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신청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from 사진과 이야기 http://ift.tt/1OCC8f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