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5일 화요일

[미니 이벤트] 맥북 맥세이프 접지 플러그 '두들 플러그'

블로그 하면서 득템한 아이템, 독자 품에 안겨주라고 배웠습니다.

선물로 드릴 아이템은 맥북 충전기용 어댑터인 '두들 플러그'. 접지 기능이 있어서 한국에서는 아주 유용한 물건이죠. 

하지만 해외 나가면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저보다 더 잘 쓰실 분께 드리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저녁 7시 정각에 이 포스트에 가장 먼저 댓글을 다신 한 분께 드리겠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때는 성함과 '도전합니다' 메시지만 간단히 적어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결과가 나온 후 보내주셔도 되니, 비밀댓글 체크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IP 검사도 하기 때문에 중복 댓글은 금물입니다.

지금까지 몇 차례 있었던 이벤트에서 연거푸 고배를 마신 분은 이번에 다시 행운을 테스트해보세요 ;-)



참조
• 맥북에 손대면 찌릿찌릿? 맥북 충전기용 접지 플러그 '두들 플러그'
• 맥북 충전기용 접지 플러그 '두들 플러그' 사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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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OS X 엘 캐피탄 10.11.4 베타7 배포

애플 이벤트를 일주일 앞둔 가운데 한국시간으로 16일 새벽 OS X 10.11.4 엘 캐피탄 베타 버전이 새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 첫 번째 OS X 10.11.4 베타 버전이 나온 이래 횟수로 벌써 7번째에 해당하는 베타 버전입니다. 이벤트 즈음에 iOS 9.3 정식 버전과 함께 OS X 10.11.4 정식 버전이 공개될 것으로 강력히 예상되어서 이번 베타 버전이 최종 베타 버전이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일주일 전에 나온 6번째 베타 버전과 겉으로 드러나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새 베타 버전의 빌드 번호는 '15E64a'로 지난 빌드에 비해 3단계 상승했습니다. 그동안 10단계씩 쑥쑥 오르던 빌드 번호의 상승폭이 상당히 줄어든 모양새입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1.14GB입니다.

베타 버전 릴리스 노트에 기재된 중점 테스트 항목은 ✰아이북스 ✰메시지 ✰메모 ✰사진 앱으로 지난 업데이트와 내용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그래픽, 디스크 입출력 관련 커널확장자가 업데이트된 것으로 나타나 운영채제 전반에 대한 개선이 계속되고 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도 아직 일반에 공개되지 않은 9.1 버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앞서 몇 차례 전해드렸듯이 OS X 10.11.4는 메모 앱에서 각각의 노트를 암호로 잠글 수 있으며, 에버노트 전용 포맷인 'enex' 비롯해 서드파티 텍스트 편집기에서 작성한 노트를 불러올 수 있게 됐습니다. 아울러 아이폰 6∙6s로 촬영한 라이브 포토를 메시지 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리보기(QuickLook)'를 통해 움직이는 영상을 볼 수 있게 된 것도 OS X 10.11.4의 새로운 점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밖에 잠자기에서 돌아올 떄 USB 3.0 외장장치를 인식하지 못하던 문제를 비롯해 아이클라우드 계정 인증 문제 등 다양한 버그들이 수정됐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이전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곧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퍼블릭 베타 버전도 개발자 베타와 오늘 같이 공개됐습니다. 두달 동안 베타 테스트가 진행되면서 안정성이 높아졌고 정식 출시에 상당히 접근했지만, 여전히 테스트를 위한 운영체제인 만큼 설치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해두시기를 권장합니다.

정식 버전이 나오면 그간의 변경사항을 종합해 다시 한번 더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OS X El Capitan 업데이트 내역

∙ 2015년 10월 1일: OS X El Capitan 10.11 정식판 (빌드 15A284)
∙ 2015년 10월 22일:OS X El Capitan 10.11.1 정식판 (빌드 15B42)
∙ 2015년 12월 9일:OS X El Capitan 10.11.2 정식판 (빌드 15C50)
∙ 2016년 1월 12일:OS X El Capitan 10.11.4 개발자 베타 1 (빌드 15E27)
∙ 2016년 1월 20일:OS X El Capitan 10.11.3 정식판 (빌드 15E27)
∙ 2016년 1월 26일:OS X El Capitan 10.11.4 개발자 베타 2 (빌드 15E33e)
∙ 2016년 2월 9일:OS X El Capitan 10.11.4 개발자 베타 3 (빌드 15E39c)
∙ 2016년 2월 11일:OS X El Capitan 10.11.4 개발자 베타 3 (리빌드 15E39d)
∙ 2016년 2월 23일:OS X El Capitan 10.11.4 개발자 베타 4 (빌드 15E49a)
∙ 2016년 3월 2일:OS X El Capitan 10.11.4 개발자 베타 5 (빌드 15E56a)
∙ 2016년 3월 8일:OS X El Capitan 10.11.4 개발자 베타 6 (빌드 15E61b)
∙ 2016년 3월 16일:OS X El Capitan 10.11.4 개발자 베타 7 (빌드 15E64a)



관련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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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X 엘 캐피탄 10.11.4 버전의 변경사항 한 가지... 메모 잠금 기능
애플, 3월 21일 신제품 발표 이벤트 개최 확정... 한국 시간으로 3월 22일 새벽 2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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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MBN Y 포럼 영상들

<2016 영웅, 보아-김연아의 마음 속 영웅은 누구?> <피겨여왕 김연아, 꿈을 이루게 했던 나의 DNA는?> <보아와 김연아, 하고 싶은 일 VS 잘하는 일에 대한 생각은?> <인순이, 보아, 김연아가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이 포럼 영상 못봐서 아쉬웠는데 동영상이 올라왔네요.보신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못보신 분들 계시면 같이 봐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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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처럼 부셔지는 선수는 필요없다? 왜 두명의 스케이터들이 뚜베리제를 떠났을까?

http://ift.tt/1UeFsRT <앞에 부분 생략> 이번 시즌 중에 뚜베리제로부터 떠나간 유명한 피겨스케이터의 수는 3명이 되었다. 작년 11월에는 올림픽 챔프인 율리아 리프니츠카야라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가지게 된 선수가 에테리 게오르기에브나를 떠나 알렉세이 우르마노프의 지도아래 소치에서 캐리어를 이어갈것이라고 결정했다. 뚜베리제가 가르치고 있는 링크에서 이와 같이 선수들이 떠나가고 있는 것은 그것에 뭔가 심상치 않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것이라는 논리적인 근거를 발표하고 싶은 사람들이 지금 많이 나타나고 있는것이겠죠. 그러니 실제로는 뚜베리제 그룹은 모든것이 순조롭다. 이번 시즌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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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카히코 코즈카, 현역 은퇴.

http://ift.tt/1U5MnxB 피겨스케이터 남싱 다카히코 코즈카 (27)가 현역을 은퇴한다고 15일 알려졌다. 코즈카는 2010년 밴쿠버 올림픽 대표로 2011년 세계선수권 은메달리스트. 사생활로는 후지테레비의 오오시마 유카리(32)와 2013년 교제를 시작하여 2015년 7월에 결혼을 발표, 2월에 결혼했다. 아이스쇼 리허설이 열릴때 관객이 없는 스케이트 링크에서 코즈카카 프로포즈 한것으로 화제가 되었다. 코즈카는 "고관절 부상에 따른 슬럼프로 힘들었던 시기에 도움을 받아 [스케이트로 돌아가자]라는 생각을 할수 있게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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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구매가치 냉정하게 바라보면?


현대차의 전용 하이브리드 모델, 아이오닉을 타봤습니다.

일단 타본 소감을 간략히 이야기하면, 시내주행연비가 정말 좋더군요.

현대차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노하우가 분명 많은 진전을 보였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저에게 아이오닉을 살 수 있는 예산을 주고 어떤 차를 고르라고 하면 아이오닉을 고르는데 주저함이 있을 것 같더군요. 하지만 아이오닉을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이 이야기를 좀 더 자세하게 해보도록 하죠.





아이오닉의 실제연비, 그 평가는? 



우선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연비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차를 시승하면서 장거리를 뛰지는 못했고 오랜시간 타지는 못했지만 시내주행을 많이하고 간선도로를 타보면서 연비효율도 보고 여러가지 주행도 체크를 해봤습니다.

무엇보다도 시내주행 연비가 기대보다 잘 나오더군요.

하이브리드 기종은 모터를 구동하는 배터리와 모터구동간의 효율 측면과 차가 구동하는데 드는 에너지의 수준, 2가지가 중요한 요소인데, 모터의 개입도 많아진 듯 느껴졌고 실제 차를 구동하는데 드는 에너지 소모가 꽤 작아진듯했습니다.



아주 꽉 막히는 시내가 아닌 일요일의 평범하고 수월한 시내를 몇십분 60km/h이내의 속도로 주행해보니 맨 처음에 22~23km/L가 찍혀서 깜짝 놀랐습니다.(배터리 충전상태가 중간정도의 수준에서 시작했는데도)

그제서야, 아 이차가 기존모델을 변형한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현대차 친환경 전용 모델로 내놓은 차종이지? 라는 생각이 뻔뜩들더군요?

아무래도 좀 막히는 시내로 가게된다면 16~18km/L까지는 내려올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차를 탈때 토요타 프리우스(구형)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했던 연비수준은 분명히 토요타 프리우스(구형)보다는 확실히 좋다라는 쪽으로 기울었구요.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는 타보지 않았지만 현대 아이오닉이 분명 효율에서는 만만치 않은 상대임은 명확한 것 같습니다.


다른 것들은 어땠을까요?

아이오닉이 하이브리드 기종이지만 주행성을 강조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파워면에서는 넉넉한 정도까지는 아니어도 이 차체에 이 배기량을 고려하면 충분한 수긍이 가는 편이구요. 6단 DCT는 빠른 변속보다는 효율에 방점은 준 미션 시스템으로 보이는데 하이브리드 임을 감안한다면 이해가 갑니다. 

고속에서의 안정감도 LF쏘나타가 나온 시점부터 현대차가 비약적으로 좋아진 것 처럼 이 차도 괜찮은 편이죠.

서스펜션은 경박하지도 않고 아주 세련되었다고 말하기는 살짝 애매하지만 이 차의 체급으로 보면 나름 적절하게 잘 다스렸습니다.

(스티어링휠의 조향느낌은 아직도 좀 자연스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이 차는 준중형차의 범위를 넘어서지는 않습니다.

전체적인 공간감과 주행에 대한 묵직함과 감성은 역시 중형보다는 준중형이 맞다는 것이죠.






아이오닉의 가격과 소비자의 심리저항선



그런데 여기서 가격을 좀 고려해보게 되었는데요. 

이 차량의 가격이 2,289만원에서 2,721만원입니다.(개소세 세제혜택을 빼면 2,393~2,845만원) 

준중형인 아반떼AD(1,531~2,125만원)와 비교한다면 약 758만원~596만원의 GAP을 가지고 있죠.

결국 쉽게 말하면 아이오닉은 가솔린 중형차의 가격과 비슷하구요. 소비자 관점에서는 LF쏘나타를 살 돈으로 아이오닉을 구매결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소비자관점에서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의 좋은 연비로 인한 금전적 이득은 어느정도 일까요?

어느정도 되어야 LF쏘나타를 탈 돈으로 아이오닉에 이성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을까요?


동일비교를 위해 아이오닉의 복합연비(20.2km/L) 와 LF쏘나타 복합연비(12.0km/L)를 연1~2만킬로 주행하는 유류비를 실제 계산해봤습니다. 

결국 중형차를 살돈으로 아이오닉을 사면 줄일 수 있는 총 유류비용은 연간 1만km 주행하시는 분들은 3년시 198만원,5년 경과시 330만원 정도이구요.

연간 2만km 주행하시는 분들은 3년 경과시 393만원, 5년 경과시 655만원 정도입니다.


로직 : 연간주행거리 / 실연비= 990연간소요리터 * 리터당 유가

실연비는 아이오닉은 실연비저하율 0%, 쏘나타는 17%로 산정(아이오닉이 시내주행연비 손실이 없기 때문)


정리하면 아이오닉은 연간주행거리가 2만킬로 이상이고 5년 이상을 사용했을때 현재의 가격GAP과 비슷해지는 정도이고 그렇지 않은 운전자들은 아예 가격GAP을 메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을 고려할때 최근 연 2만km는 주행하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음을 볼때, 그리고 보유주기가 더 짧아지고 있음을 볼때는 결국 하이브리드로 인한 취득세 감면 140만원을 고려하더라도 현행 아이오닉은 가격정책이 좀 아쉽다고 봐야한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겠네요.

(물론 현대차의 친환경 모델이니만큼 개발비를 고려하면 현행 가격도 현대차에서는 어렵게 내놓았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오닉을 살만한 가격대는 얼마?



그렇다면 아이오닉을 소비자가 살 수 있는 적정한 가격대는 얼마일까요? 

아이오닉의 유류비 절감분이 중형차 살돈과 같은 비용이 된다하더라도 중형차의 활용성과 감성을 고르게 되기 때문에 

저는 최소한 1만km/연 5년시 비용차이(330만원)나 2만km/연 3년시의 비용차이(393만원) 정도 이내로 준중형모델과 가격 GAP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취득세 절감이 고려되더라도)

결국 아이오닉은 2,000만원~2,400만원 정도가 적당한 가격이죠. 현대 i30와 비슷한 가격입니다.

아마도 현대차가 이 가격대에 벨로스터와 현대i30를 포진시키고 있어서 고민이 많았을 것 입니다.

하지만 아이오닉이 현대차의 첫 친환경전용모델의 상징성을 생각하면 좀 더 확실한 보급과 확산을 위해 대담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옛날에 토요타 프리우스가 미국에서 그리 비싸지 않은 금액에 보급했던 전략과 비슷하게 말이죠)



한번 더 의견을 내자

현대차가 만약 현행 가격대로 아이오닉을 성공시키고자 했다면

좀 더 디자인에서 유니크하고 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져가야 했습니다. 단번에 아이캐칭(Eye catching)이 가능한 디자인이 저런 이성적인 가격 장벽을 넘어설 수 있는 것입니다.

BMW i3의 경우 럭셔리 브랜드의 advantage가 있었지만 그 자체에서 정말 유니크함을 확실히 가지고 있죠.

현대차가 퍼블릭양산차라는 디자인 설계 제약이 있겠지만 좀 더 과감한 디자인을 했으면 어땠을까 라는 아쉬움이 있네요.



자, 하지만 전 현대차의 아이오닉을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현대차는 짧은 자동차 역사에 벌써 친환경 전용모델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연료효율도 업계 선도자와 어깨를 겨룰 정도입니다.높이 평가할 만합니다.

무분별한 지적보다는 발전적인 충고를 해서 좀 더 우리나라 대중들에게 인정받는 메이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오닉이 첫 전용모델임만큼 앞으로 계속 내놓을 친환경 모델은 좀 더 발전이 보일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from 거꾸로보는 백미러 http://ift.tt/1M67qNp

삼성 아티브 북9 기가 노트북 사용기 - 두 마리 토끼를 잡았나?!

GiGA 세트에 가입하면 기가 노트북 혹은 UHD tv를 증정하는 프로모션. '새 학기 새 출발은 GiGA로!'가 있습니다. 저는 기가 노트북을 직접 체험해봤는데요. 며칠 써보며 느꼈던 점을 따로 정리해봤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엊그제 저는 ‘새 학기 새 출발은 GiGA로!’ 프로모션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리고 함께 소개해드렸던 게 기가 노트북인데요. 기가 노트북을 짧게 소개해드렸었는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 기가 노트북을 좀 더 길게 살펴본 후기..


from 레이니아 http://reinia.net/1766

눈뽀뽀 미남 초동이


 

  눈뽀뽀 미남 초동이




얼마 전 벨트마사지기를 샀어요..

나이를 점점 먹다보니 여기저기 찌뿌둥한 날이 늘어나요.. ㅡ.ㅡ

안마의자를 넘 비싸서 벨트마사지기를 샀어요~ㅋ


벨트마사지기가 와서 조립하기 전에 잠깐 거실에 놨는데 그새 초동이가 올라갔더라구요~ㅎㅎ

꽤 높은데도 잘 올라갔어요~ ^^

초동이도 높은 곳을 좋아하나봐요.. 가을이만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ㅎ

박스 위에서 창밖을 보며 사색중인 초동이~ ^^

초동아~~ 무슨 생각해~~?

"엄마 생각이욤~ 헤헷~"

덩말덩말~? 흐흐~~ 초동이 쵝오~!!

"뻥이다옹~ 우헤헤~"

뭬야~? 나아쁜 시키.. ㅡ.,ㅡ

귀여운 옆모습~ㅎ

박스 위의 까만 털뭉치~

초동인 까매서 밤에는 정말 구분이 잘 안 가요~

그래서 밟을 뻔한 적이 몇 번 있어요.. ㅡ.ㅡ


잠시 후

방에서 발라당을 시전하는 가을이~ㅎ

뒹굴뒹굴~



발라당과 뒹굴뒹굴을 반복해요~

가을아~~ 왜그래~~ 엄마한테 애교부리는고야~~? ^^

"아닌데냥~ 그루밍하는데냥~"

나아쁜 시키.. ㅜㅜ


하던거 마저 해~

뒹굴뒹굴~

촵촵~

뒹굴뒹굴하고 그루밍하면서 자꾸 돌아봐요..

또 뒹굴뒹굴~ 윙크 찡긋~

그러더니 갑자기 일어나 밥먹으러 가는 가을이..

가을이가 왜그러냐구요?

왜냐면 제 무릎에 초동이가 있기 때문이에요~~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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