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0일 토요일

[내돈내리] 카라반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영화, 유튜브를 큰 TV보려면? 1만 5천원만 있으면 끝!

[내돈내리] 카라반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영화, 유튜브를 큰 TV보려면? 1만 5천원만 있으면 끝!

'내' '돈내'고 '리'뷰하는 내돈내리 4번째 이야기. 카라반만 사면 끝일 줄 알았는데 뭔가 살것들이 참 많다. 한참을 구입했는데 아직도 살 것 천지다. 하~ 지갑은 비워져만 가는데 눈에는 살것이 가득 들어온다. 아무튼 오늘 소개할 제품은 카라반에 설치된 TV를 통해 영화나 유튜브, 인터넷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볼까 한다. 바로 Coms USB Typ eC to HDMI 컨버터다.

이건 뭐야?

카라반 안에 설치된 TV로 TV프로그램, 영화, 유튜브, 인터넷 등을 하기 위해 여러가지 제품을 선택해 구입한다. 대표적으로 안드로이드 TV가 있다. 필자도 중국산 안드로이드TV를 구입해서 꽤 유용하게 사용해왔다. 현재는 이 안드로이드TV를 침실에서 사용하는 프로젝터에 연결해서 다양한 영화나 유뷰트 채널을 보고 있다.

그런데 카라반을 구입하면서도 그 안에 설치된 TV에 연결해서 영화나 유튜브 등을 볼 또 다른 제품이 필요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TV를 하나 더 구매할까 했는데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할 욕심에 중고 덱스(DeX)로 눈을 돌렸다. 대략 2~3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47인치 TV에 연결, 삼성 인터넷앱을 실행한 화면>

삼성 스마트폰(갤럭시S8 이후 제품들과 호환 가능)과 덱스를 연결하고 또, 덱스와 TV/모니터간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하면 스마트폰안에 담긴 영화, 사진 등을 큰 화면의 TV나 모니터로 볼 수 있다. 특히 덱스는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를 보여주는 미러링은 물론 추가로 PC 화면을 보는 듯 완전히 새로운 UI로 변환해서 보여주는 덱스 모드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위 사진이 바로 덱스모드에서의 화면이다. 일반 스마트폰 화면이 아닌 PC 윈도우 화면 같다. 화면 그대로를 보여주는 미러링과는 확실히 다르다.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연결하면 정말 PC를 사용하는 느낌으로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 영상을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인터넷 역시 가능하다. 폰에 설치된 앱을 실행해서 쇼핑도 하고 유튜브도 즐길 수 있다. 게임 역시 된다.

이메일, 카톡 알림, 문자 등은 이렇게 우측 하단에 알림창으로 보여준다.

덱스 아닌데 덱스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검색 중 삼성에서 정식으로 출시한 덱스가 아닌데 덱스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었다. 그것도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말이다. 바로 오늘 소개할 Coms USB TypeC to HDMI 컨버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길게 튀어나온 USB Type C와 함께 USB 3.0 포트, HDMI 단자, USB Type C 단자가 있다.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하다. Coms USB Typ eC to HDMI 컨버터에 있는 USB C타입 케이블을 삼성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꽂은 후 HDMI 케이블을 컨버터와 TV에 연결하면 그만이다. 이렇게만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를 TV 큰 화면으로 보여주는 미러링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HDMI 단자 옆에 있는 USB TypeC 단자에 충전케이블을 연결 충전을 해줄 경우 미러링이 아닌 덱스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즉, 충전을 하면서 사용할 경우 덱스모드와 미러링 기능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중이 아닐 경우 미러링만 이용할 수 있다.

USB 단자에 유선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하면 더더욱 PC 같은 느낌이다. 혹은 블루투스로 키보드나 마우스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USB단자는 외장하드를 꽂아서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용량을 메울 수도 있다.

혹은 폰 화면을 터치패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딜레이 없이 빠르게 인식되기는 하지만 확실히 마우스에 비해 불편한건 사실이다.

알찬 기능이 가득하다!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해서 닌텐도 게임을 큰 TV, 모니터로 즐길 수 있으며 맥북프로나 삼성 노트북9 시리즈 등 일부 노트북에서 Alt모드를 지원하는 경우 대형모니터를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S8플러스에 담긴 영화 재생 중>

최대 해상도는 1080P 60Hz까지 지원하며 크기는 58x52x165mm로 휴대하기도 좋고 공간 차지도 하지 않아 카라반에 사용하기 딱 좋다. 더욱이 220V 충전 아답터는 물론 시거잭에 꽂아 사용하는 차량용 고속 충전기 하나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의 경우 안쓰는 갤럭시S8플러스가 있어서 이를 카라반 전용 멀티 플레이어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을 신청해서 최대 40GB까지 카라반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부족함 없이 아이에게 영화도 틀어주고 아이 재우고 아내와 미뤄뒀던 영화도 보고 있다.

가격은 고작 1만5천원

최저가 기준으로 1만 5천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 연결도 편리하고 휴대도 간편하기에 추천해본다. 특히 카라반 유저들이라면 솔깃할 제품이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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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 뭘 고를까? 고객 만족도 1위, 소통 1위 SK텔레콤을 자랑하다!

통신사 뭘 고를까? 고객 만족도 1위, 소통 1위 SK텔레콤을 자랑하다!

직접 SK텔레콤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SK텔레콤을 이야기하라 하면 당연히 많은 불만을 쏟아낼 것이다. 100% 만족하는 서비스나 제품은 없기 때문이다. 선거도 최악이 아닌 차악을 뽑는 일이라는 안타까우면서도 우스운 소리가 있듯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 역시 그나마 가장 나은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뭘 보고?

글쎄 정답은 아니지만 고객과 소통하려하는 기업 그리고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기업을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뭐 조금 뻔한 이야기지만 SK텔레콤이 제 8회 대한민국 SNS대상 기업부문에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 쉽게 말해 소통을 잘했다라는 것이다. 뭘 했는데라고 되물을 수 있다.

우선 최근 출시한 0브랜드만 보더라도 일반적인 10-20세대 서비스가 아닌 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소통을 통해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텔레콤 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를 이용하는 10-20세대들을 대상으로 여행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 바 있다. 100명 모집에 1만명이 지원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소식도 접한 바 있다.

또, 배낭여행, 무전여행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세상을 잇다 이으러원정대 캠페인'도 생각난다. 5,500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이를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었던 이으러 원정대의 경우 조회수가 400만을 돌파할만큼 청년들의 많은 공감을 받았다.

취업을 앞둔 이들을 위해 기존의 형식적이고 딱딱했던 기업소개 방식이 아닌 젋은이들의 감각에 맞춰 현실적이고 재미난 방식으로 풀어낸 새로운 기업탐방 프로그램 패션피플&투어 역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시기적절한 SNS 운영 역시 대상을 받을 만 했다. 화이트데이, 발렌타인데이, 어버이날 등 시의성 있는 이슈를 통해 SNS 방문 및 참여도를 대폭 높인 것도 한몫을 했다. 어버이날 콘텐츠의 경우 총 116만 PV를 달성했다.

내가 하고 싶은 말만 한다가 아닌 각 세대별 관심있어하는 분야, 이슈 등로 관심도를 이끌었으며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해 정말 필요한 콘텐츠를 발굴해 냈다라는 점만으로도 소통이라는 어려운 숙제를 잘 해낸 느낌이다.

그랜드 슬럼 역시 달성!

뭐 말만 잘하고 소통만 잘한다고 끝은 아닐 듯 싶다. SK텔레콤은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더욱이 1개가 아닌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기록 그랜드슬럼을 달성했다. 여기에 한가지 더 덧붙이면 1, 2년 1위가 아닌 최장기간 그랜드 슬럼 달성이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21년 연속 1위 달성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9년 연속 1위 달성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21년 연속 1위 달성

한번 수상했다가 아니라 기본 20년 가까이 연속으로 1위를 달성했다. 여기에 SNS 대상까지 기록한 기업은 SK텔레콤뿐이다. 

와닿지는 않을 듯 싶다!

지들 상받은걸 왜 자랑해 라고 할 수 있을 것이고 난 불만이 많은데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당연하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누구나 맘에 들지 않는 통신사 중 가장 나은 통신사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적어도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록했고 고객과 소통하려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한다.

물론 이보다 정말 나에게 맞는 요금제, 저렴한 요금제, 안정적인 서비스 등을 보여주는 통신사가 최고일테지만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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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토코 미야하라&카오리 사카모토, 스케이트 아메리카 쇼트 영상

<쇼트 1위 사토코 미야하라><쇼트 2위 카오리 사카모토><쇼트 3위 소피아 사모두로바><쇼트 4위 마린 혼다><쇼트 5위 브래디 테넬><쇼트 8위 폴리나 추르스카야><쇼트 9위 스타 앤드류스> 스케이트 아메리카 여싱 쇼트 영상과 프로토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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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40ThinQ의 모든걸 알고 싶다면! 가로수길 LG V40 ThinQ 스퀘어 방문해보자!

V40ThinQ의 모든걸 알고 싶다면! 가로수길 LG V40 ThinQ 스퀘어 방문하자!

일하는 곳 근처에 V40 ThinQ 스퀘어가 오픈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현재 V40ThinQ를 사용하고 있긴하지만 더 자세한 설명도 듣고 싶기도 하고 여러 이벤트에도 참여해볼 생각에 방문을 계획했다.

그래서 가로수길로 가다!

가로수길에 V40ThinQ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V40씽큐 스퀘어를 오픈했다. 마침 근처에서 일을 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을 해봤다. 가로수길 V40ThinQ 스퀘어 위치는 아래와 같다.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27(옥림빌딩)
운영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운영기간 : 10월28일 일요일

가로수길 스퀘어 이외 다른 LG V40 ThinQ 스퀘어 위치 및 운영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ift.tt/2A3EP9C


방문 고객을 위한 전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대중교통은 물론 직접 차를 가지고 가도 된다. 

퇴근 및 저녁시간인 5~7시에 맞춰 간 이유 때문일지 아직은 한산했다. 들어서면 1층에는 V40ThinQ의 주된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해놨으며 2층은 증명사진, 여권사진, 포토카드를 V40씽큐로 촬영해서 무료로 인화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스와 영상 크리에이터 전문 강사들의 콘텐츠 제작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때마침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서 아쉽게 사진인화 이벤트에 참여할수 없었다. 아~ 여권 갱신해야해서 여권사진 찍어 가려했는데... 7시에 끝난다던 강의는 한 시간을 기다렸는데도 끝나지 않아 결국 포기하고 발길을 돌렸다.

강의 분위기는 상당히 뜨거웠다. 많은 분들이 크리에이터를 목표로 강의를 경청하고 있었고 끊이지 않는 질답에 시간이 많이 늦어지기도 했다. 이런 행사는 크리에이터를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듯 싶다.

10월 27일 토요일(오후 3시)에는 나의 SNS를 살찌울 먹스타그램의 필승 띵샷 전략이라는 주제로 홈카페 전문 사진 촬영 인플루언스 '에이미 테이블'을 초청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혹시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V40 펜타 카메라가 도대체 뭐야?

라고 궁금해하는 분들이라면 V40씽큐 스퀘어 방문은 필수다. 후면 3개 카메라, 전면 2개 카메라가 주는 다양한 기능과 재미를 친절한 설명과 체험으로 쉽게 알 수 있었다.

일반각은 물론 LG 제품만의 큰 장점이었던 초광각 여기에 망원까지 지원해서 3가지 다양한 화각과 구도로 촬영할 수 있게된 V40ThinQ. 촬영 버튼 한번만 눌러도 이 3가지 사진을 모두 기록할 수 있으며 심지어 3가지 프리뷰를 촬영 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원하는 화각을 선택해 촬영하면 된다.

원하는 부분만 영상처럼 움직이도록 하는 매직포토 기능과 화장한 듯한 효과를 내주는 메이크업 프로 등 재미있고 유니크한 기능 역시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다.

또, 기존 V30과 G7씽큐의 경우 저조도 사진에 대한 평가가 안좋았는데 실제 저조도 환경에서 V40ThinQ로 촬영했을 때의 사진 퀄리티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도 있었다.

위 사진은 실제 G7씽큐와 V40씽큐로 촬영한 사진이다. 위 사진은 G7 아래는 V40으로 촬영했다. 차이가 상당히 크다. 전광판과 창문, 나무 등 디테일한 표현이나 뭉게지는 모습 등이 G7씽큐와 비교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다.

피사체에 따라 최적의 구도를 잡아주고 다양한 색감을 제안해서 원하는 최적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카메라 시연부스.

수건보다 가벼운 V40 ThinQ의 무게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부스.

제품 이름을 몰라도 사진만 찍으면 이 제품이 뭔지를 알수 있고 쇼핑몰 정보까지 바로 알려주는 Q렌즈 시연부스.

너무나 만족스러운 카민레드, 모로칸 블루, 뉴플래티넘 그레이 컬러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구매시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케이스 역시 전시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 무척 잘 사용하고 있고 만족스러워하고 있는 붐박스 기능까지 새로운 기능은 물론 V40 씽큐의 장점이 되는 기능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었다.

선물도 Get!!

필자가 방문했을 때 방문이벤트로 인스타그램에 손가락으로 V를 한 모습과 함께 방문한 인증 사진을 올리고 아래 적어넣은 필수 해시태그를 넣어 업로드하면 화사한 셀카 촬영을 위한 필수품! 셀카 조명을 선물로 줬다. 그래서 참여했다.

#LGV40ThinQ #LGV40 #LGV40ThinQ스퀘어 #V40체험인증 #펜타카메라 #Penta_V40

현장에서 준 셀카 조명이 전부는 아니다. 이벤트를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주 V40씽큐를 제공하며 이웃도어 스피커 엑스붐고 PK5, CGV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카페라떼 등의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기왕이면 방문을 해보길!

100만원이 넘는 제품이고 길게는 2~3년을 사용하는 제품을 구입하는데 인터넷 후기나 정보만 보고 구매할 생각이라면 다시 생각해보라 말하고 싶다. 적어도 직접 만져보고 이 제품에 매력을 느꼈던 이유를 몸소 체험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더욱이 제조사인 LG전자에서 총 35개의 체험존까지 만들었으니 주변 체험존을 검색해 찾아보고 한번 방문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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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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