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1일 일요일
뉴발란스, ‘김연아 키즈’ 피겨스케이팅 선수 6명 후원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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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28일 목요일
기가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ipTIME A8004T의 첫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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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inside lws agent 그냥 둘까? 말까?
ipinside lws agent 그냥 둘까? 말까?
내 컵퓨터에 깔린 ipinside lws agent 란 녀석 뭐하는 프로그램인지 그냥 놔둬두 되는지 삭제해야 하는지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게요
하루에도 수십번씩 여러 사이트를 오가다보면 이런저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리게 됩니다. 분명 내가 깐 기억이 없는데도 갈수록 컴퓨터는 느려지고 바이러스가 걸린건 아닌가, 악성코드 인가. 이름도 처음 들어본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을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ipinside lws agent 란 프로그램은 뭐인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pinside lws agent 란 프로그램은 인터리젠이란 회사에서 만들어진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금융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데요.
인터넷을 통한 은행관련 업무나 개인정보 보호 업무 중 이상 현상이 발견될 시 자동 차단을 시키는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악성코드도 아니고 컴퓨터 리소스도 많이 낭비하지 않는 프로그램이기에 삭제하셔도, 놔두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금융 관련 사이트에 자주 접속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번 사이트에 들어갈 때마다 새로 까는 것보다 그냥 놔두시는 것이 편할테고, 금융사이트를 자주 이용을 안하시는 분들이나 왠지 저런 프로그램이 깔려 있는게 찝찝하다 하시는 분들은 삭제를 하셔도 되고 아니면 서비스 중지를 시키셔도 됩니다.
그럼 우선 서비스 중지를 시키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와 R 을 눌러주세요. 그럼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요.
거기에 services.msc 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창이 뜨게 되면 이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인 인터리젠, Interezen LWS 를 찾습니다. 찾으셨으면 해당 목록을 우클릭하셔서 속성으로 들어가 주세요.
위의 창에서 사용안함을 선택 후 적용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은 사용이 정지된 상태가 됩니다.
이번엔 ipinside lws agent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위와 같이 윈도우 + R 키를 눌러주세요. 다시 창이 뜨면 거기에 control 을 입력해 주세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선 회사 이름이 아닌 프로그램 ipinside lws agent 를 찾아주세요. 찾으셨으면 해당 항목을 우클릭하셔서 제거/변경을 누르시면 삭제가 됩니다.
지금까지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을 정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라면 삭제하셔서 쾌적한 컴환경 만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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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27일 수요일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여기 다 있네!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여기 다 있네!
보통 선물로 받게 되는 상품권들 그중에서도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는 어디 있을까요
명절이나 특별한 날, 선물로 받게 되는 많은 상품권들 중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는 어디인가 궁금하신 분들 계실텐데요. 이왕이면 백화점 상품권이면 좋았겠지만 그래도 선물하신 분의 마음이 담겨 있는거니까 잘 사용하면 좋겠죠?
선물의 베스트! 금강상품권은 상품권 하나로 3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금강제화니까 구두만 살 수 있는거 아냐? 하시는 분들. 노노~ 금강제화 상품권으로 구두뿐 아니라 벨트, 핸드백, 액세서리, 잡화 및 골프웨어, 아웃도어 의류, 신사복 등 의류제품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국 130개 도시 400여개 매장 어디서나 자유롭게 구매 가능한 활용도 높은 상품권이라 하니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잘 알아보시고 실속 구매 하세요.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브랜드를 먼저 알아볼게요. 우선 금강제화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 맨 아래에 상품권에 대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 주세요.
전체 브랜드 안내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가 나옵니다.
금강제화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들 입니다. 제가 아는 브랜드는 랜드로바 밖에 없네요.
금강제화 홈페이지에서 마음에 드시는 브랜드나 평소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세요. 다양한 품목의 물건들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셨나요?
고르셨다면 이제 방문할 가까운 금강제화 상품권 매장을 찾아야겠지요. 상품권 페이지 안의 상품권 사용 가능 매장안내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직영점, 백화점, 아울렛 등의 형태를 고르시고 사고 싶은 브랜드를 체크하셔서 검색해보시면 그 지역의 해당 브랜드 매장이 검색됩니다.
가장 가까운 매장을 검색하셔서 금강제화 상품권을 알차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온라인 구매도 가능한가 궁금하신 분들 계실텐데요. 아쉽게도 금강제화 상품권으로는 온라인 구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직접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금강제화 상품권 현금교환 가격도 신세계나 홈플러스, 백화점 상품권 보다 매입 가격이 낮습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현금교환 가격은 보통 6~7만원대에 거래가 된다고 하네요. 너무 손해 보는 금액이라 상품권을 팔기도 아깝네요.
금강제화 상품권 유효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금강제화 상품권에 표시되어 있는 일련번호만 있으면 유효기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효과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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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함께 알아봐요!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함께 알아봐요!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뭐가 있을까요 저도 아이가 계속 고양이를 키우자고 보채고 있기에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이미 강아지 한 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요. 저희 아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키우던 강아지랍니다. 그래서인지 저희 아이는 동물에 대한 두려움이 그닥 없습니다. 작은 강아지, 큰 강아지, 동네 고양이, 염소, 토끼, 햄스터 등등. 온갖 동물들에게 거리낌없이 다가가서 인사하고, 만지고. 그런 아이가 이제 고양이도 함께 키우자며 자꾸 보채고 있습니다.
아직은 강아지가 있으니까, 고양이까지 데리고 오면 우리 강아지가 슬퍼한다고 말리고는 있는데, 언제까지 먹힐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글을 쓰기전 이런저런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에 대해 읽어봤는데요. 강아지 키우기 전 주의점과 같은 것도 다른 것도 몇 가지가 있네요. 그중 공통된 것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키우기 전 "마음가짐" 인 것 같습니다.
고양이나 강아지 모두 키우기 전 내가 이 아이를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가에 대한 물음이 가장 큰 숙제입니다. 그저 보기 예쁘다는 이유로, 귀엽다는 이유로 데리고 왔다가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르다는 이유로 파양 시키는 것은 아이들에게 너무나 상처가 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아가 강아지를 데려왔다가 변을 먹는다는 이유로 입양했던 가게를 찾아가서 환불을 요구했던 사람. 그것도 이해가 안 가는데, 환불이 안된다는 이유로 그 어린 강아지를 아무렇지도 않게 꺼내어 던져버리는 영상을 보고는 너무 화가 나고 슬펐습니다.
저런 사람이 왜 아이들을 키우려 하는건지. 단지 귀엽고, 예쁜 모습만을 바라는 건지 말이죠. 사실 고양이나 강아지나 키우다 보면은 꼭 내 맘 같지 않을 때도 많고, 말썽을 피는 일도 허다합니다. 그런 일을 모두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으셨다면 고양이나 강아지 키우는 일은 하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알레르기가 있는지 미리 알아보세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키우기 전부터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계시고, 키우는 도중에 알레르기가 생기는 분들도 있다고 해요. 얼마 전 나 혼자 산다에 나온 고양이 집사 정려원 씨도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음에도 고양이를 키우고 있죠.
이런 알레르기 검사는 내과를 방문하면 간단히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나뿐 아니라 가족 중 다른 사람이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다면 입양을 잘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체질이 예민하건, 재채기, 콧물 등 비질환이 잦은 가족이 있다면 더더욱 신중하게 입양에 대해 고려를 하셔야 합니다.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털과의 전쟁에 준비가 되어 있는가!
고양이가 털이 많이 빠지는 동물이란 것은 잘 알고 있지요. 어떻게 보면 강아지 보다도 많은 털이 빠지는데요. 고양이 털은 다른 동물의 털보다 훨씬 얇고 가벼워 공기중에 잘 날아다닌다고 해요. 그래서 의류나 침구류, 인형 등 섬유로 된 물건에 붙으면 떼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분들은 돌돌이 테이프와 물티슈는 필수품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완벽한 털 제거는 불가능하다고 하니, 고양이의 털 빠짐을 감당하실 수 있는지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스크래칭은 본능이다!
고양이가 앞발톱을 거친 표면의 사물에 대고 반복적으로 긁는 행동을 스크래칭 이라고 합니다. 고양이는 영역을 표시하고 기분을 표현할 때 날카로운 새 발톱이 필요하기 때문에 꾸준히 스크래칭을 한다고 합니다.
이는 영역표시, 감정표현, 기분전환, 스트레칭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나타나는 행동인데 습관이 아닌 본능이기 때문에 이를 혼내거나 하지 못하게 하면 더 큰 스트레스를 받아 집사와의 사이가 안 좋아지거나 이상행동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고양이의 습성을 위해 스크래쳐는 필수품이라고 합니다. 스크래쳐는 고양이가 마음껏 긁을 수 있는 가구로 생각하시면 될 텐데요. 고양이에겐 신체적, 정신적 안정감을, 반려인에겐 집안의 가구를 보호할 수 있는 방패라고 합니다.
스크래쳐는 모양도 종류도, 소재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이 키우는 아이에게 맞게 구입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 경제적으로 감당하실 수 있으십니까?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데에는 어느 정도 경제적 여유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아이에게 무엇을 먹일지, 잠자리는 어떻게 해줄지, 장난감은 뭘 갖고 놀아줄지. 사람마다 다 차이는 있겠지만, 그래도 공통적으로 사료, 간식, 화장실, 화장실 모래등은 꾸준히 필요한 물품들입니다.
고양이는 아무 곳에나 대소변을 보지 않기 때문에 화장실과 화장실 모래는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는 이런 화장실이 없으면 생리현상을 참게 되는데, 이런 일이 계속되면 고양이에겐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의 스크래칭을 위한 스크래쳐와 아직 어린 고양이를 입양했다면 기본 접종과 영양제, 정기검진 등. 거기에 갑자기 아프기라도 하면 아직 동물은 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병원비 또한 만만치 않거든요.
저희 강아지 같은 경우는 코카의 고질병인 귓병, 피부병으로 인해 한달에 5만 원 이상의 금액이 약값으로 꾸준히 나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강아지 산책처럼 같이 놀아주기도 해야 하고, 높은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들을 위해 벽 선반이나 캣타워 등도 준비해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고양이 키우기 전 주의점에 대해 몇 가지 살펴봤는데요. 위에 얘기한 것 외에도 많은 주의점들이 있을텐데요. 내가 이 아이를 데려와 평생 함께 하겠다는 굳은 마음과 따스한 손길이 있다면 가장 큰 준비를 마친 상태라 할 수 있으니 고양이 키우기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어여쁜 가족 만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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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26일 화요일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이유는 뭘까?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이유는 뭘까?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원인과 해법은 뭘까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봐요
우리 얼굴에 있는 감각기관 눈, 코, 입, 귀 중 어느 하나라도 불편하면 겁도 덜컥 나면서 왜 그럴까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그 중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에서 나만의 소리가 난다면? 그것도 한쪽귀에서만 소리가 난다면?
한쪽 귀에서 소리가 나요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첫번째 원인은 이명 입니다.
이명은 외부로부터 오는 청각적 작극이 없는데도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로, 특정한 질환이 아닌 주관적 느낌을 말합니다.
귀가 먹먹하거나, 윙윙거리는 소리, 바람 소리, 파도 소리, 삐 소리등 실제 옆에서 나는 소리가 아닌데도 계속 소리들이 귀에 맴돌게 되는데, 주로 시끄러운 낮보다는 주변이 모두 조용해지는 밤에 증상이 더 크게 나타나곤 합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이명 증상부터 신경 계통에 이상이 생기거나, 소음, 외상, 약물, 청신경 종양, 내이질환등 그 원인은 다양합니다.
이명증상은 규칙적인 생활패턴과 시끄러운 소음을 멀리하시고 자기전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잠에 들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쪽귀에서 소리가나는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두번째 원인은 중이염 입니다.
중이염이란 고막 안쪽인 중이에 발생하는 모든 염증성 질환을 말하는 것으로 중이염에 걸렸을 때도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이 외에도 중이염은 귀의 통증과 발열이 동반되는 증상이니 중이염이 의심되면 꼭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주로 어린 아이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중이염은 빠른 치료를 받으면 금방 나아지지만, 방치했을 경우 난청, 이명, 심하게는 뇌수막염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세번째 원인은 돌발성 난청 입니다.
돌발성 난청은 특별한 원인도 없이 갑자기 발생하는 난청으로, 순음청력검사에서 3개 이상의 연속된 주파수에서 30dB 이상의 청력손실이 3일 내에 발상한 감각신경성 난청을 말합니다.
대부분 한쪽 귀에서 발생하며 귀에서 소리가 나거나 귀가 꽉 찬 느낌, 현기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주로 바이러스 감염, 혈관 장애, 자가면역성 질환, 청신경 종양, 당뇨, 척추 동맥 손상, 급작스런 소음 노출 등 원인은 다양하지만, 아직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돌발성 난청 환자 중 3/1은 청력을 완전히 회복하지만, 3/1은 부분족 회복으로 청력이 감소하며, 나머지 3/1은 청력을 잃는다고 합니다. 처음 생긴 난청이 심할수록, 명료도가 떨어질수록, 현기증이 동반된 경우와 치료가 늦은 경우 회복률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라고 하시는 분들 중에 확실한 원인 없이 난청이 수 시간 또는 2~3일 이내에 갑자기 발생하고, 이충만감, 이명, 현기증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으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위생관리를 소홀히 하여 귀지로 귀가 막힌 경우나, 특정 질병, 혹은 노화로 인해 한쪽귀에서 소리가나는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한쪽귀에서 소리가나요,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증상이면 괜찮지만 꾸준히 반복, 지속된다면 이로 인한 일상 생활의 불편함과 스트레스, 정신적 질환까지 생길 수 있으니 꼭 병원을 찾으셔서 정확한 원인이 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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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원 50원 100원 500원 희귀년도 진짜 가치가 있나?
10원 50원 100원 500원 희귀년도 진짜 가치가 있나?
10원 50원 100원 500원 희귀년도 동전에 대해 들어보신적 있나요 저도 한번쯤 들어본 기억이 있는데요 10원 50원 100원 500원 희귀년도 동전의 실제 가치는 얼마일까요
요즘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스마트 카드등 다양한 카드 생활이 익숙해져 있어 가끔 현금으로 돈을 낼 때 받게 되는 동전들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따로 동전 지갑을 갖고 다니기도 번거롭고, 주머니에 넣어 두었다 잊고 세탁하는 경우도 여러번인데요.
혹시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사용하는 동전에도 급이 있다는 사실?
어떤 동전은 금한돈의 가격 보다도 비싸기도 하고, 어떤 동전은 부르는게 값이라는 동전 희귀년도. 그것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진짜 가치가 있는 동전은 희소성과 상태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한국은행에서 최초 생산된 이후로 한번도 시중에 유통된 적 없는 동전을 제외하고는 거의 그 가치가 없다고 합니다. 지문이나 변색, 흑점, 잔기스 등이 없어야 하기에 보통 수집가들은 전용 케이스에 보관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 집 저금통에 로또가 있을까? 하는 꿈은 그저 꿈일 뿐. 심각하게는 말고 재미로 동전 희귀년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0원 희귀년도
가치가 있는 10원 희귀년도는 1981년, 1977년, 1966년에 만들어진 동전이라고 합니다. 10원 동전은 1966년에 처음 발행됐는데, 1966년 부터 1970년까지의 10원 동전은 많은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 유통되지 않는 신품 10원 동전일 경우 1966년도 동전은 약 30만원, 1970년 황동으로 만든 10원 동전은 약 20만원, 1970년 적동으로 만든 10원 동전은 약 30만원정도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50원 희귀년도
50원 희귀년도는 1977년, 1972년 동전이라고 합니다. 50원이 처음 발행된 1972년의 신품 동전일 경우 현재 15만원 정도 선에서 거래가 된다고 합니다.
100원 희귀년도
시중에 제일 많이 유통되는 동전이 아마 100원 동전일텐데요. 그만큼 흔하기 때문에 희귀 동전을 찾기는 더 어려울 텐데요.
100원 희귀년도는 1970년, 1981년, 1998년도 동전이라고 합니다.
그 중 1981년 100원 동전은 그해 10만개만 발행되어 희소도는 최고라고 합니다. 하지만, 발행 수량이 알려져 이미 수집가들이 대량으로 매입을 했기에, 1981년도 신품 동전은 돈만 있으면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유통된 것을 찾는 것이 더 어려워 오히려 미사용 동전보다 유통되어 사용된 동전이 그 가치가 더 높다고 합니다. 현재 1981년 신품 100원 동전은 만원에서 만오천원 정도에 거래가 되는데, 그 보다 비싸다고 하니 100원 동전을 볼때는 꼭 1981년도 동전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1998년도 100원 동전은 시중 유통량 500만개와 주화세트 8천개가 발행되었는데 지금은 찾고자 하면 쉽게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 유통된 1998년 100원 동전은 현재 천원~ 이천원 정도의 가격이지만, 훗날. 동전이 점점 사라지는 그때가 되면 그 가치는 훨씬 높아질 거로 예상되니 1998년 100원 동전이 있다면 꼭 간직해 두시기 바랍니다.
500원 희귀년도
500원 희귀년도는 1998년, 1987년 동전입니다. 귀한 동전의 대명사로 불리는 1998년 500원 동전은 IMF로 인해 해외 홍보용으로 주화 세트 8천개만 발행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그 희소성 때문에 발행초부터 수집가들 사이에서 고가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 중 시중으로 유통된 몇 개의 세트 중에 누군가 희귀동전인 줄 모르고 사용한 동전이 시중에서 몇 번 발견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이를 발견할 확률은 로또 1등 당첨보다 어렵다고 하니 이 500원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신품 못지 않게 사용한 동전 또한 워낙 귀하다 보니 현재 50만원에서 100만원 이상으로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1987년 500원 동전도 꽤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매년 500원 동전의 발행량은 수천만에서 수억개인데 1987년에는 달랑 1백만개만 생산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직 유통되는 물량이 많이 때문에 운 좋으면 찾을 수 있는 1987년 500원 동전은 신품이 30만원대를 넘는 가격에 거래가 되지만, 사용한 동전도 2~3만원 대로 거래가 된다고 하니 그 정도면 땡잡은 거 아니겠습니까?
이렇게 10원 50원 100원 500원 희귀년도 동전을 발견하게 되었을땐? 케이스에 잘 넣어 보관을 해도 되고, 수집카페나 사이트 등에서 거래를 할 수도 있다고 하니, 내 손에 들어 온 동전, 이제는 귀찮아하지 말고 한번쯤 잘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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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25일 월요일
서비스 기업으로의 전환: 애플 2019년 3월 이벤트
지난 1월, 애플의 아이폰 매출이 전년대비 처음으로 감소했다. 스마트폰 시장의 둔화는 이미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었기에 천하의 애플이라도 피할 수는 없었을 것이지만, 그냥 예상하는 것과 실제로 눈앞에서 벌어지는 것은 큰 차이다.
하지만 애플은 아이폰을 대신할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견했으니, 바로 서비스다. 지난 회계 연도 2019년 1분기의 애플 서비스 매출은 109억 달러. 6년 전의 39억 6천 달러에서 3배 가까이 늘어났다. 애플은 실제로 2020년에는 2016년의 서비스 매출의 두 배를 달성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오늘, 즉 25일(현지 시각)에 열린 이벤트는 애플이 서비스 중심으로 전환을 시작한다는 신호탄이었다. 애플이 서비스만으로 이벤트를 채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고, 그만큼 흥미롭게 진행됐다고 생각한다.
(정리는 이번에 발표된 서비스 중 한국에 들어올 가능성이 높은 순으로 나열했다)
게임: 애플 아케이드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업 모델은 소위 “현질 유도” 모델이다. 게임 앱 자체는 공짜지만, 안에서 파는 콘텐츠로 현질을 유도해 돈을 버는 방식. 게임의 중독성이 성패를 좌우하는 이 모델은 실제로 모바일이 기존의 콘솔 게임 시장을 훨씬 넘어서는 엄청난 규모로 커지는데 공헌을 했지만, 게임의 작품성이나 완성도에는 손해라는 의견이 많았다. 그러다 보니 특정 가격에 완성된 게임을 제공하는 일명 “현질이 없는 게임”들은 사실상 멸종위기종으로 분류해야 할 판이었다.
애플 아케이드의 존재 이유는 이 상황의 뒤집기다. 앱 내 구매가 없는 유료 게임들을 위한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월 사용료(역시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를 내면 이런 유료 게임들을 자유롭게 내려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애플 TV와 맥에서까지 지원하고, 오프라인 플레이를 100% 보장한다. (산간지방에서까지 LTE가 터지는 한국이면 모르겠지만, 지하철 터널만 들어가도 신호가 안 터지는 곳에서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엄청난 메리트다)
애플이 아케이드로 제공하는 것은 정말로 “게임계의 넷플릭스”다. 사용자들은 아케이드에서 제공되는 유료 게임의 실제 가격 대신, 그저 “플레이” 버튼만 본다. 그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앱 스토어에서 기기로 내려받는다. 영화를 사거나 빌리는 대신, 재생 버튼만 누르는 넷플릭스와 똑같다. 사용자들에게 “구매”라는 액션을 숨기면서 그 액션에서 유발될 수 있는 죄책감이나 망설임을 없애주는 것이다. 개발자들에게는 구독료를 통해 게임의 품질과 안정적인 수입을 동시에 유지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다.
애플은 가을에 론칭 시 총 100여 가지의 게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을까지 론칭을 기다리는 건 물론 여기에 제공될 게임들(모두 iOS 독점이라고)의 개발 진행상황도 있지만, iOS 앱 코드를 macOS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마지판”의 정식 버전이 가을에 나올 다음 macOS 버전에서 제공돼서 그런 것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TV 시리즈: 애플 TV+
오늘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녀석은 단연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 TV+다. 이미 애플은 아이튠즈 영화나 TV쇼 등의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지만, TV+는 애플이 직접 제작하는 독점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라는 이름이 암시하듯이, 기존의 TV 앱 경험에 애플이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얹는 방식이다.
이날 이벤트에는 실제로 TV+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제작자와 배우들이 나와서 자신의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1920년대부터 출간한 공상과학 이야기 잡지인 “어메이징 스토리(Amazing Stories)”의 TV 영상화를 발표했고, 제니퍼 애니스턴과 리즈 위더스푼, 그리고 스티브 카렐은 여성 앵커들이 남성 기득권을 상대로 고전 분투하는 “모닝 쇼”를 발표했다. 그 외에도 제이슨 모모아와 알프리 우다드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리즈 “See”와 “세서미 스트리트” 제작진의 스핀오프 퍼펫 쇼인 “Helpsters”, JJ 애이브럼스가 제작하는 로맨틱 코미디 “Little Voice”, 그리고 미드 “실리콘 밸리”로 유명한 쿠마일 난지아니가 제작하는 “Little America”가 발표됐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오프라 윈프리가 올라와 성폭행과 정신건강에 대한 두 개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그리고 유명한 북 클럽의 귀환을 발표했다.
오늘 발표된 시리즈는 현재 애플이 제작 중인 시리즈 목록의 극히 일부다. 일례로 오늘 선보이지 않은 시리즈 중엔 “캡틴 마블” 브리 라슨이 제작하고 있는 CIA 배경의 스파이 스릴러 시리즈가 있고, “캡틴 아메리카” 크리스 에반스가 누명을 쓴 아들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버지를 맡은 “Defending Jacob”이라는 범죄 드라마 시리즈도 있다. (에반스는 이날 이벤트에 참석한 모습이 잠시 라이브 스트림 영상에 비치기도 했다) 애플이 이벤트 도중에 보여준 현재 참여 중인 아티스트들의 목록은 말 그대로 물량공세, 혹은 융단폭격이라 할 수 있다. 이벤트를 직접 관람한 디에디트의 “에디터H” 하경화 기자는 “넷플릭스가 스타트업임을 보여줬다”라고 말할 정도였다.
하지만 이와는 별개로 애플 TV+가 애플 자체 제작 콘텐츠에 집중하는 모습은 의외라는 의견도 많다.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이미 존재하는 영화나 TV 시리즈의 판권을 구해 소비자들에게 메리트를 어필하는 것과는 사뭇 다르다. 하지만 후발주자인 애플의 상황을 생각해보면 말이 된다. 특히 100개 이상의 국가에 빠른 속도로 서비스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판권 문제로 인해 발목이 잡히는 것은 골치 아픈 문제이기 때문이다. (넷플릭스가 2016년 한국 론칭 당시 오리지널 시리즈 외에는 볼 게 없다는 욕을 먹었던 시절을 생각해보자) 그래서 애플은 차라리 자체 제작 콘텐츠에 집중하면서 판권 구매의 시도에서 올 수 있는 많은 골칫거리를 없앴다. 어떻게 보면 100% 자체 제작 콘텐츠로 서비스를 충당하는 “돈이 매우 많이 드는 방법”을 선택한 것은 애플다운 결정이다. 물론 자체 제작 콘텐츠만 있는 만큼 가격을 경쟁적으로 책정할 것인가라는 의문점은 남아 있다. (애플은 이날 TV+의 구독료를 공개하지 않았다)
애플 TV+는 iOS와 tvOS(5월), 그리고 macOS(가을)에 제공되는 TV 앱을 통해 가을부터 서비스된다. 애플은 이 외에도 HBO, Starz, CBS All Access 등의 기존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필요한 것만 가입해서 바로 볼 수 있는 애플 TV 채널 서비스도 공개했다. 새로운 TV 앱은 5월 중에 배포된다.
금융: 애플 카드
애플이 신용 카드를 만든다. 고작 몇 달 전이었어도 이게 대체 무슨 소린가 싶었을 거다. 하지만 오늘 애플이 발표한 애플 카드는 일반적인 신용카드와는 좀 다르다.
애플 카드는 아이폰과 애플 페이의 인프라를 활용한다. 아이폰의 지갑 앱을 열어 폰 안에서 가입하며, 애플 페이를 받는 곳이라면 전 세계 어디든 아이폰으로 결제가 된다. 애플 페이로 결제하면 2%의 캐시백을 받으며, 애플 내 결제(스토어 구매, 서비스 관련 지출)는 3% 캐시백을 준다. 이러한 캐시백은 “데일리 캐시”라 해서 애플 페이 캐시 체크카드에 매일 저금하며, 이러한 캐시백은 애플 페이로 사용하거나, 카드값을 내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지갑 앱에는 카드 소비 정보를 자세하고 보기 쉽게 표시한다. 머신 러닝과 지도 정보를 활용해 정확히 어디서 카드를 긁었는지를 알아낸다. 카드값을 낼 때도 최소한의 이자를 낼 수 있는 최소값을 내도록 설정할 수 있고, 나눠서 낼 수도 있다.
애플답게 보안이나 개인 정보 보호에도 신경을 쓴다. 카드 정보는 무조건 아이폰 내부의 보안 칩에 저장되며, 애플 페이처럼 매번 결제할 때마다 카드의 보안 코드가 무작위로 생성된다. 애플 카드만을 위한 특수 인프라를 만들어 애플도 결제 내역을 전혀 볼 수 없으며, 애플 카드를 발급하는 은행인 골드만 삭스에서도 거래 내역을 제삼자에게 넘기지 않는다고 한다.
혹시나 애플 페이를 아직 지원하지 않는 곳을 위한 물리적 카드도 존재한다. 이 물리 카드는 티타늄으로 만들었으며, 카드번호나 보안 코드 등 어떠한 숫자도 없다. 어차피 아이폰에 다 있으니까.
애플 카드는 여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고, 현재로서는 미국에서만 서비스한다. 한편, 애플은 올해 중으로 애플 페이 지원 국가를 40개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고 밝혔고, 시카고, 포틀랜드, 뉴욕 등 미국 내 도시에 올해 내로 애플 페이를 이용한 대중교통 지불을 지원할 거라고 밝혔다.
뉴스: 애플 뉴스+
애플 뉴스가 나오기 훨씬 오래전, iOS에는 뉴스스탠드라는 것이 있었다. 앱 스토어에서 매달 구독을 통해 잡지를 제공하는 서비스였는데, iOS 7 즈음해서 소리 소문 없이 사라졌었다.
이번에 나오는 애플 뉴스+는 그 잡지 구독 포맷의 부활이다. 물론 차이점은 조금 있다. 애플 TV+가 기존 TV 앱의 확장 개념의 서비스라면, 뉴스+도 기존 애플 뉴스에서 잡지 구독 등의 확장이다. 애플 뉴스가 그렇듯이 잡지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에 맞는 레이아웃으로 만들어 읽을 수 있다.
300여 가지의 잡지와 월 스트리트 저널 등의 신문, 그리고 복스(Vox)와 같은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가 제공된다. 이런 잡지들은 오프라인으로 저장해 읽을 수도 있으며, 기기 내 인공지능이 독서 습관을 감지해 잡지를 추천하기 때문에 구독자 관련 정보가 애플이나 퍼블리셔에게 넘어가지 않는다.
애플 뉴스+는 오늘 발표된 서비스 중 유일하게 바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국과 캐나다 한정이지만) 월 $9.99 구독이며, 1개월 무료다.
과연 충분한가?
오늘 이벤트는 애플이 서비스 기업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첫걸음이었다. 하지만 첫걸음이니만큼 부족한 것, 그리고 우리가 모르는 것도 많다. 특히 애플 TV+는 여전히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고, 자체 제작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는 오늘 나왔던 아티스트들의 이야기와 30초짜리 예고편이 전부다. 오프라 윈프리는 심지어 자신의 다큐멘터리의 제목도 안 정해진 채로 무대에 나왔다.
하지만 단일 서비스뿐만 아니라 애플 서비스 전체의 스토리텔링에서도 구멍은 많다. 이 서비스들과 기존의 서비스들을 묶는 번들 요금제가 존재할 것인가? 이런 서비스들은 애플 기기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인가? (TV는 삼성, LG 등의 스마트 TV와 로쿠, 파이어 TV 등의 셋톱박스 탑재를 발표하긴 했다) 앱 스토어 하부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는 그렇다 치더라도, 애플 TV+나 뉴스+, 그리고 애플 뮤직을 제외한 기존 서비스들도 iOS 외에는 이용할 방법이 없어 보인다.
애플이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것은 여태까지의 애플과는 매우 달라진 양상이다. 하지만 현재 애플의 서비스 접근 방식은 여전히 애플 기기 우선에서 벗어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정말로 서비스를 활용한 성장을 하고 싶다면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불가피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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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삼킬때 목통증 방치하지 마세요!
침삼킬때 목통증 방치하지 마세요!
건조하거나 미세먼지가 많을 때 특히 침삼킬때 목통증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데요 침삼킬때 목통증의 원인과 해결방법 예방법은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침삼킬때 목통증이 느껴진다면 감기로 목이 부었구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기온이 낮은 겨울철이나, 황사가 많이 생기는 봄, 특히 요즘은 사시사철 때를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가 매일 고생입니다.
특히나 어린 아이들이나 나이가 드신 분들은 평균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 많은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단순하게 목감기쯤으로 생각하고 넘기시는 것보다 병원을 방문하셔서 보다 정확한 증상에 대해 진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침삼킬때 목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우선 처음으로 의심되는 원인은 "편도선염" 입니다.
편도선염이란 우리가 호흡할 때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공기중에 섞인 바이러스를 1차적으로 걸러주는 곳인 편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코와 입을 통해 들어오는 세균이 편도에 염증을 일으키는데, 면역력이 낮거나 피로가 쌓였을 때,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한 세균을 이기지 못했을 때 편도선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편도선염의 증상으로는 고열과 오한이 있은 후에 침삼킬때 목통증이 발생하며 두통, 구취, 전신위약감, 관절통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부분 1주일 안으로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는데, 그보다 오래 지속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침삼킬때 목통증을 일으키는 편도선염이 자주 발생하면 만성 편도선염으로 이어질 수 있고, 오래 방치할 경우 딱딱하게 굳는 편도 결석, 염증이 오래 되어 퍼지면 농양으로 번질 위험도 있으니 단순 목감기처럼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꼭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침삼킬때 목통증 다른 원인으로는 "인후두 역류 질환"을 들 수 있습니다.
이 인후두 역류 질환은 위의 내용물이 거꾸로 식도를 타고 올라와 목 부위를 자극하여 점막에 손상과 변화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 인후두 역류 질환은 습관성 헛기침, 쉰 목소리, 인두이물감, 가래가 많이 낀 느낌, 음식을 삼킬 때 불편함등의 증상을 보인다고 하니 침삼킬때 목통증과 함께 위의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목통증에 관련된 질병들을 예방하기 위해선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수면 시간 유지, 충분한 수분 섭취, 과도한 음주나 흡연을 자제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여 몸의 컨디션을 유지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어 각종 세균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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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24일 일요일
버거킹 사딸라 딜리버리 주문 가능?
버거킹 사딸라 딜리버리 주문 가능?
화제의 CF인 만큼 버거킹 사딸라에 대한 관심도 핫한데요 버거킹 사딸라 딜리버리 주문 가능할까요
버거킹은 세계 최대 브랜드 중 하나로 1954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100개 이상의 나라에서 15,00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중인데요. 버거킹이 다른 버거 브랜드들과 차별화를 둔 것은 패티를 팬에 구워 조리하는 것이 아닌 직접 불에 구워 조리하는 직화 방식을 채택한 것에 있습니다. 불에 직접 직화를 했기에 담백하고 풍부한 맛과 향,정통 햄버거의 풍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버거킹의 대표 시그니쳐 메뉴인 와퍼는 100% 순 쇠고기 패티에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 신선한 4가지 야채가 어우러진 풍부한 맛으로 전세계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Taste is King 이라는 버거킹의 슬로건 처럼 고급스럽고, 풍미 가득한 버거킹 메뉴가 많이 있는데요.
그 중 요즘 핫한 버거킹 사딸라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김영철님의 CF로 화제가 된 버거킹 사딸라 이벤트는 예전 김영철 배우의 야인시대 드라마에서 힌트를 얻어 CF를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일명 김두한식 극딜 협상의 패러디라고 합니다.
광고가 방영되자마자 소비자들 사이에서 재미있는 콘텐츠로 입소문이 퍼져 각종 패러디와 유머 콘텐츠를 재생산하고 있는데요.
버거킹 사딸라 cf 인기에 힘입어 '올데이킹'은 출시 4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 세트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4900원이 4달라와 비슷한 것에 착안하여 올데이킹의 가격 경쟁력을 더욱 부각시키고, 메뉴의 강점을 확실하게 인지시킨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이벤트는 현재 2019년 3월 31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한 사람당 5개까지만 판매하고 있구요.
아쉽게도 단체주문, 예약주문, 버거킹 딜리버리 주문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올데이킹은 출시 당시엔 콰트로 치즈 와퍼 주니어 세트, 통새우 와퍼 주니어 세트, 롱 치킨 버거 세트 뿐이었는데, 현재는 콰트로 치즈 와퍼 주니어 세트와 신메뉴인 더블 비프 불고기 세트, 불고기 롱 치킨 세트를 비롯해서 스테디 셀러인 트러플 머쉬룸 와퍼 주니어 세트까지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버거킹 사딸라 이벤트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트러플 머쉬룸 와퍼 주니어 세트와 콰트로 치즈 와퍼 주니어 세트에 1000원을 추가하면 쇠고기 패티를 한 장 더 넣어 더블 패티로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더욱 푸짐한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매장은 행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하실 매장이 올데이킹 이벤트를 진행하는지 알아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버거킹 홈페이지에 안내된 버거킹 사딸라 올에이킹 이벤트가 제외인 매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남대점, 경주보문점, 광양 LF스퀘어점, 광주 경안점, 광주 상무점, 광주 일곡점, 광주 월계점, 김포 현대 아울렛점, 나주 빛가람점, 당진 읍내점, 대명 비발디점, 대전 관평점, 마산 합성점, 오션월드점, 삼성라이온즈 파크점, 인천공항점, 인천공항 1점, 인천공항 교통센터점, 인천 송도센트럴 파크점, 지산 리조트점, 호남대점
올데이킹 이벤트 외에 버거킹 딜리버리를 이용하실 때엔 인터넷, 모바일, 전화로 주문 가능하며, 오전 10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 무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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