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1일 화요일

2018평창 홍보대사 X 한국 동계스포츠 국가대표 화보촬영현장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화보 촬영 영상입니다.

from sorazun http://ift.tt/28PYAEZ

키보드 단축키로 PopClip 팝업 창 불러내는 오토메이터 서비스 만들기

PopClip은 드래그에 기반한 마우스/트랙패드 유틸리티입니다. 모든 동작은 드래그에 기반해서 시작하지요. Back to the Mac 블로그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접근 방식이 항상 효율적이지만은 않습니다. 키보드로 드래그하는 것이 빠르거나 편한 경우도 있고 가끔 드래그를 했는데 팝업 창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래그하고 나서 키를 누르면 팝업창이 없어져 버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텍스트 블럭을 잡아놓은 상태에서 PopClip 팝업 창을 불러내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았는데 좋은 방법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bretterpstra에 소개된 'Invoking PopClip on an existing selection'을 응용한 방법입니다. Alfred 파워팩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적용할 수 있는 방법도 준비했습니다.

이 방법을 적용하면 마우스∙트랙패드는 물론 키보드 조작으로도 PopClip 팝업 창을 띄우고 익스텐션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Automator 서비스 만들기

1.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있는 'Automator'를 실행한 뒤 도큐멘트 유형 선택에서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2. 창 오른쪽 위에 있는 '서비스가 받는 항목'은 '입력 없음'으로, 선택 항목 위치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으로 선택합니다. 

3. 검색창을 이용해 'AppleScript 실행'이라는 항목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이 항목을 작업 공간으로 끌어 놓습니다.

4. '(* Your script goes here *)' 자리에 아래의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들여 쓰기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tell application "PopClip" to appear

5. 코드까지 편집했으면 command + s 키를 입력해 서비스를 적당한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기

이제 이 서비스를 실행할 키보드 단축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1.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패널을 클릭합니다.

2. 단축키 탭을 클릭한 뒤 왼쪽 카테고리에서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오른쪽 목록 중에 일반 항목 아래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단축키 추가'를 눌러서 원하는 단축키를 설정하세요. 저는 control + z 키로 설정했습니다.

3. 단축키 지정을 완료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서비스' 항목에 PopClip과 단축키가 표시됩니다.

Alfred로 설정하기

Alfred 2 워크플로도 있습니다. Alfred 2 용으로 만들어졌지만 3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1. 해당 링크에서 워크플로를 내려받습니다. 

2. 내려받은 워크플로를 실행하면 알프레드 3가 나타나면서 간략한 설명이 나옵니다. 기본 단축키는 control + option +command + p 키라는데 알프레드 3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일단 Import 버튼을 눌러 워크플로를 설치합니다.

3. Hotkey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입력 칸을 클릭하고 원하는 단축키를 눌러 주세요.

어느 입력기로 놓았느냐에 따라 입력 내용이 control + z 로 표시되기도 하고 control + 로 표시되기도 하는데 나중에 실행할 때에는 입력기와 무관하게 작동하니 어느 쪽도 무방합니다. 단축키 설정을 마치셨으면 반드시 Save 버튼을 눌러 저장해주셔야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개인적으로 Alfred 단축키를 선호하는 이유는 Dropbox를 통한 기기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Automator와 Alfred 방식 모두 동일한 코드를 사용하나 Automator는 동기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저는 왼손이 키보드에 올려져 있는 시간이 많아서 키보드 단축키로 설정했지만 원문에서는 BTT에 동작을 할당했습니다. 각자의 사용패턴에 맞는 단축키를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 Canor (트위터)

일반적으로 찾지 않는 특이한 것을 찾는 맥 블로거.
走的人多了,也变成了路。



참조
Bretterpstra - Invoking PopClip on an existing selection

관련 글
• PopClip, 의외로 편리하고 유용한 작업능률 향상 앱. iOS 스타일의 팝업창을 OS X에 달아주자!
• '텍스트 선택방식'으로 작동하는 개량된 OS X 팝업 사전
• PopClip용 익스텐션을 초보자도 쉽게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 'PopMake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Back to the Mac http://ift.tt/28MGYIe
via IFTTT

이 정도면 화려한 귀환! 반갑다. 팬택 스카이 아임백(IM-100)

이 정도면 화려한 귀환! 반갑다. 팬택 스카이 아임백(IM-100)

드디어 팬택 스카이 아임백(IM-100)이 공개됐습니다. 씁쓸하게 사려졌던 팬택이 확실하게 이슈몰이를 하며 다시금 스마트폰 시장에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래저래 안좋게 떠났지만 그럼에도 애증이 남아있었나 봅니다. 무척이나 반갑네요. ^^

팬택 스카이 아임백(IM-100) 스펙

아임백(IM-100) 스펙은 유출된 내용대로 입니다. 5.15" FHD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430 프로세서, 2GB RAM, 32GB RAM,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3,000mAh 배터리(내장형), NFC, 블루투스4.2 LE, 고속 무선충전, APT-X 코덱지원 등을 기본 스펙으로 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69.9 x 142.7 x 7.8 mm이며 무게는 화이트 컬러 모델 131g, 블랙 컬러 130g입니다. 바디는 지문이 남지 않는 폴리 카보네이트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특히 퀄컴 최신 코덱칩인 WCD9326을 탑재 연결되는 디바이스에 따라 자동으로 음량이 조절되는 자동임피던스 매칭 기능이 탑재됩니다. 또한 FLAC(24bit 192Khz) 재생 지원 및 다이나믹 레인지도 123dbm으로 높였습니다.

팬택 스카이 아임백(IM-100) 뒷면을 보자!

스펙은 이미 알려진대로 중저가 모델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가성비를 공략한 것이 아니라 팬택 스카이 아임백만의 차별화를 '확실하게' 담았습니다. 바로 휠 키입니다. 전면 디자인을 좋게 평가하면 심플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이고 안좋게 말하면 다소 밋밋한 디자인인데요. 뒤로 돌리면 시선을 확 이끄는 휠키가 보입니다. 알루미늄 소재에 금색을 덧칠해서 한 눈에 이목을 집중시키는 이 아임백(IM-100) 디자인은 확실시 스카이가 돌아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언뜻 아스텔앤컨이 떠오르기도 하는 이 휠키로 다양한 기능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우선 1~100단계로 세밀하게 나눠진 볼륨을 휠키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천천히 돌리면 1단씩 빠르게 돌리면 20단계씩 볼륨이 변경이 됩니다. 카메라 촬영 시에도 활용이 됩니다.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며 셔터 버튼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원플레이어 기능도 휠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화면에서도 휠키를 누르면 원 플레이어가 실행되어 휠키 조작만으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기존 스카이에서 이런 기능을 제공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아임백(IM-100)은 이래저래 과거를 회상하게 만들어주네요.

스톤! 한 발자국이 아쉬운 스톤

휠키와 함께 아임백(IM-100)만의 차별화된 키포인트가 바로 스톤입니다. 스톤은 무선충전과 스피커 기능 여기에 무드 LED 램프 기능까지 탑재한 블루투스 기기인데요. 이 제품은 기본 제공이 아닌 별도 구매 또는 아임백(IM-100)과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올려놓으면 충전과 함께 블루투스로 자동연결도어 음악을 재생합니다. 또한, 집에 돌아왔을 때 자동으로 이를 인식, 사용자를 반겨주는 웰컴 라이팅 기능과 스마트폰에 기록된 일정을 30분 전부터 미리 알려주는 스마트 시그널 등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LED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톤은 그 이름답게 묵직한 고품질의 사운드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제품 양 옆에 2개의 스피커가 있으며 주파수 분할 재생 방식이 아닌 저음역에서 고음역까지 한 대로 재생하는 전대혁형 스피커로 전 음역대 자연스런 소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다만 조금만 더 욕심을 부려 IoT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허브 역할로 스톤을 활용했음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샤오미를 보면 이런걸 참 잘하죠?

같은 중저가라 평가하지마라!

스톤을 포함한 패키지 출고가는 44만9000원인데요. 스톤을 제외하면 아임백(IM-100) 자체 가격은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통신사 할인까지 받으면 실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듯 한데요. 아임백(IM-100)을 보면 단순한 중저가형 제품과는 그 결을 달리 한다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스펙을 낮춘 제품들과 달리 중저가임에도 자신만의 차별성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어필하고 싶어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디자인, 성능 모두 중저가 그 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 제품이 나오고 사용 후기를 접해봐야 더 정확한 평가를 내리겠지만 그 방향성 만큼은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이 아닐까 합니다.

어느정도 성과를 이뤄냈으면 좋겠네요. 삼성, LG 그리고 애플이 거의 대부분인 국내 시장에서 이렇게 흥미를 이끄는 제품을 내주는 업체가 하나쯤은 꼭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응원합니다. 팬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PCPINSIDE(세상을 보는 또 다른 눈) http://ift.tt/28MS5j0

→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의 맥북프로... 웹캠과 오디오잭에 테이프 붙인 이유는?

만일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돈이 많은 사람 중 한 명이고, IT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사람이라고 가정해 보자. 관음증을 가진 잠재적인 해커로부터 당신을 어떻게 안전하게 지킬 것인가? 

마크 저커버그의 예를 들자면, 약간의 테이프만 있으면 될 듯하다.

- TNW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의 월 실사용자 수가 5억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마크 저커버그가 이를 축하하는 글을 SNSdp 게시했습니다. 그런데 저커버그가 쓴 글보다 사람들의 이목을 더 끌고 있는 건 다름 아닌 사진 속의 맥북프로.

사진은 저커버그의 개인 사무실로 책상 위에는 맥북프로 한 대가 놓여 있습니다. 그런데 맥북프로 화면 상단에 있는 페이스타임 카메라와 측면에 있는 오디오잭을 테이프로 동여맸습니다. 해커가 저커버그의 컴퓨터를 노린다는 우려 때문에 개인보안팀이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는 것입니다.

마크 저커버그쯤 되면 무언가 특별하고 독특한 해킹 방지 장치를 사용할 것 같은데 의외로 원시적인 방법을 쓰고 있는 게 흥미롭습니다. 하긴 웹캠이나 오디오잭이 물리적으로 막혀 있으면 해킹이 성공했다 하더라도 무용지물이겠죠. 

한편, 마크 저커버그는 평소 자신과 가족에 대한 보안에 각별을 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5년간 페이스북은 1600만 달러(한화 185억원) 이상을 저커버그와 그의 가족 보안을 위해 사용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개인 보디가드도 16명이 넘는다고 하죠. 일각에선 이를 두고 다른 사람의 개인 생활과 정보로 돈을 버는 마크 저커버그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너무나 역설적으로 보인다고 꼬집고 있습니다.



참조
The Next Web - Mark Zuckerberg defeats hackers with a piece of tape / 9to5mac

관련 글
•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덮어주는 사생활보호 액세서리? 'Nope'
•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맥에서 녹음하는 두 가지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Back to the Mac http://ift.tt/28MwkkM
via IFTTT

자이스(Zeiss)가 만든 아이폰 전용 렌즈.

  폰카의 한계를 뛰어넘은 폰카. 겉보기에 모순되는 말입니다. 그런데 이를 시도하고자 한 노력이 현실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1월 공개한 아이폰 액세서리 중 엑소렌즈(ExoLens)에서 제작한 스마트폰 렌즈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렌즈야 뻔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제품과 두드러진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독일 광학장비 전문 기업인 자이스(Zeiss)와 함께 스마트폰 렌즈를 제작했다는 점입니다.


  자이스는 카메라 렌즈부터 안경 렌즈, 기타 광학 장비 전반을 아우르는 기업입니다. 특히 카메라 부분에서 자이스 특유의 파란 마크는 높은 가격을 상징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니/미놀타 제품군에서 자이스 렌즈를 쓸 수 있습니다. 뛰어난 성능을 갖췄으나 가격이 높은 렌즈. 제가 생각하는 자이스의 이미지입니다.



  지난 1월에 이번 2사분기 중에 출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드디어 애플 스토어에 정식으로 올라오면서 출시 약속을 지켰습니다. 다른 스마트폰 렌즈도 그렇거니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렌즈 위에 새로운 렌즈를 덧대면 결과물이 왜곡되거나 화질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이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그 정도를 최대한 억제했다고 합니다. 지난 1월에는 접사, 광각, 망원렌즈의 3종을 발표했는데, 이번에는 광각만 나왔습니다.



  광각렌즈는 자이스 Mutar 0.6x Asph T* wide-angle 렌즈입니다. 환산화각 18mm의 광각이고, T* 무반사 코팅된 렌즈입니다. 렌즈 액세서리는 렌즈캡과 렌즈 후드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렌즈를 탈착할 수 있는 브래킷도 포함입니다.



  이 브래킷도 보통 브래킷이 아닌데요. 아이폰6s(혹은 아이폰6s 플러스)를 꽉 잡아주면서 다양한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표준 삼각대 마운트(1/4"-20)와 콜드슈가 있어 마이크, 스트로보 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까지 더하면 정말 전문적인 느낌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브래킷은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용으로 따로 나왔습니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도 당연히 호환합니다. 엑소렌즈는 현재 애플 독점 공급이라고 하는데요. 애플은 독점으로 들여온 이유를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라고 합니다. 그러니 '폰카의 한계를 뛰어넘은 폰카'가 전혀 허황된 말은 아니라는 것이죠.


  아직 국내 애플 스토어 홈페이지엔 없습니다. 북미 쪽 스토어 등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 들여오고 싶으면 직구를 이용하는 수밖에 없겠네요. 가격은 199.95달러입니다. 접사, 망원 렌즈도 곧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렌즈를 쓰는 게 상당히 거추장스러운 일인데, 이걸 잘 쓸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네요.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출처 : 애플 스토어 홈페이지, 엑소렌즈 홈페이지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from 레이니아 http://reinia.net/1859

마리끌레르 7월호 프리뷰 – 평창의 얼굴들 김연아, 이규혁

http://ift.tt/28LB48r 이규혁 ·김연아 현역 선수들과 가깝게 지내는 편인가보다. 오늘 자리가 어색해 보이지 않는다. 이규혁(이하 규혁) 선수 생활을 오래 해서 그런지 선수들과 두루 알고 지낸다. 예전에 선수로 같이 훈련한 친구들이니 편하기도 하고. 김연아(이하 연아) 태릉선수촌에서 지금도 보고 있는 후배들도 있다. 후배들이 상담 요청을 많이 하는 편인가? 연아 대학생 선수들의 경우엔 오랜시간 봤기 때문에 조금 편하게 연락한다. 안무를 봐주기 위해 태릉 빙상장에 종종 가는데 본.......

from sorazun http://ift.tt/28NWUfs

[일시무료] OS X 알림센터에 깔끔한 달력을 달아드립니다 'MonthlyCal'

 업데이트  : 6개월 만에 무료 전환


MonthlyCal (0.99불 → 무료)

macOS 알림센터에 달력을 표시해 주는 위젯 "MonthlyCal'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그동안 메뉴 막대나 바탕화면에 달력을 달아주는 앱이 다양하게 쏟아져 나왔는데, 알림센터 위젯 형태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위젯을 설치하면 알림센터 한켠에 깔끔한 달력이 표시되는데, 어설프게 만든 위젯이 아니라 한눈에 보기에도 군더더기 없이 세련된 디자인과 달력을 보는데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단순히 달력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캘린더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와 달력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알림센터에서 이벤트를 클릭하면 캘린더 상에서 이벤트를 표시하는 편리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

업데이트: 최근 버전부터 알림 센터에 표시된 일정을 클릭했을 때 Fantasical 앱을 열어주는 옵션과 특정 캘린더를 알림센터 위젯에서 가릴 수 있는 필터 옵션도 추가되었습니다.▼

위젯을 설치하기 위해 같이 내려받는 메인 프로그램도 하나의 미니 캘린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을 통해 주말과 캘린더 이벤트를 강조하는 색상을 8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 메인 프로그램에 반영된 색상은 위젯에도 고스란히 반영됩니다. 파란색이나 빨간색도 좋지만 남자라면... 당연히 핑크죠! :-) ▼

코멘트 & 다운로드

알림센터에서 다음날 이벤트만 볼 수 있어 자못 답답한 감이 있었는데, 그런 가려움을 속 시원히 긁어주는 작지만 강력한 위젯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단 하루만 무료로 배포한다고 하니 늦지 않게 잘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MonthlyCal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OS X 요세미티: 알림 센터에 추가할 수 있는 10가지 유∙무료 위젯을 소개합니다
OS X 요세미티의 알림 센터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애플, 알림센터 위젯 포함한 아이튠즈 12.1 업데이트 배포
애플이 만든 것보다 더 나은 아이튠즈용 알림센터 위젯 모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Back to the Mac http://ift.tt/1DCNDdK
via IFTTT

갑작스런 여행시 꼭 필요한 어플! 데일리 호텔 정말 쌀까?

갑작스런 여행시 꼭 필요한 어플! 데일리 호텔 정말 쌀까?

요즘같은 때 꽤나 핫한 어플이 있습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벌써부터 휴가, 피서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갑작스런 여행에 잠잘 곳을 저렴하게 찾을 수 있는 '데일리호텔' 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조인성을 광고 모델로 내세우며 꽤나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과연 정말 저렴할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당일 숙박예약을 위한 필수어플?

우선 이 어플을 소개하면 '오늘' 혹은 '내일' 갑자기 여행이 가고 싶은 충동이 들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숙박예약 어플입니다. 호텔, 모텔, 팬션 등 각 지역별 다양한 숙박 시설 중 공실이 있는 정보만을 모아놨습니다. 당연히 숙박업체에서는 공실로 남기기보다 손님을 받는게 좋기에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땡처리숙박이라고 보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데일리 호텔을 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살짝 에어비앤비를 떠올리는 직관적인 GUI가 특징인데요. 설치 후 현재 위치를 동기화 시키면 내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오늘' 혹은 '내일' 날짜로 공실이 있는 호텔, 리조트, 펜션 등 다양한 숙박업체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당연하게도 원하는 지역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와 호텔을 고른 후 '객실선택'만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그 전에 호텔에 대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 호텔 위치,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무료 서비스, 부대시설, 조식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객실을 선택한 후 바로 예약결제를 하면 됩니다. 결제 단계도 정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네요. 정말 급하게 숙소를 정할 때는 추천할만한 어플입니다.

그런데 정말 저렴할까?

정말 광고하는 것처럼 저렴한지 무작위로 한번 살펴봤습니다. 우선 강남에 있는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입니다. 

우선 데일리호텔의 경우 객실에 따라 가격이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위 내용을 보시면 대략적인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음은 호텔타임이라는 앱인데요. 여기서는 객실 정보가 데일리 호텔보다 적네요. 아무튼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호텔스컴바인을 통해 검색을 해봤습니다. 호텔 객실 이름이 어쩜 이리 다양한지 어렵네요. 아무튼 일부 객실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르기에 직접적인 비교가 불가하기는 한데 단순히 숙박비용만 고려했을 때 3개 업체 모두 비슷비슷한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쪽도 한번 볼까요? 베니키아 프리미어 호텔 베르누이입니다. 한번 비교해보시죠!

우선 데일리 호텔입니다.

다음은 호텔타임입니다.

마지막으로 호텔스컴바인입니다. 여기서는 호텔타임이 조금 저렴한 듯 하네요.(물론 객실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펜션쪽은 어떨까?

펜션쪽도 한번 찾아봤습니다. 무작위로 뽑아봤는데요.

우선 인천에 있는 '엔소이 펜션'입니다. 재미있는건 엔소이 펜션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가격과 데일리호텔에서 예약하는 가격이 동일합니다. 단, 한푼의 할인혜택도 없습니다. 오늘이든, 내일이든, 다음날이든 가격이 동일합니다. 이건 뭔가 싶네요.

가평에 있는 오버더마운틴이라는 팬션도 있습니다. 펜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가격과 비교해서 확실히 저렴합니다.

원래 가격도 펜션 홈페이지에 적혀있으며 가격 그대로 정직하게 적혀있고 말이죠. 22평형의 경우 원래 160,000원인데 약 43,000원이 저렴한 117,700원입니다. 15평은 원래 110,000원에서 할인된 74,5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 티몬에서도 오버더마운틴 펜션 숙박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22평형 6월 주중(일~목)으로 티켓을 구매하면 99,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15평은 63,000원에 구입이 가능하구요. 아직 객실이 있으니 원하는 23/24일 예약이 가능하겠죠? 결국 티몬이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가평에 있는 쿠잉펜션의 경우 2일 뒤인 23~24 목금으로 날짜를 잡고 객실가격을 봤는데요. 데일리호텔에서 예약이 가능한 객실은 로제 더블로 객실 비용은 99,500원입니다.

하지만 펜션 홈페이지에서는 115,000원 입니다. 물론 검색을 해보니 이보다 저렴하게 예약할수도 있지만 일단, 데일리 호텔이 가장 저렴하기는 합니다.

결국 발품을 팔아야하는건 마찬가지!

전반적으로 데일리호텔이 비싸지는 않습니다. 다른 경쟁 서비스에 비해 비슷하거나 저렴한 축에 속합니다. 도드라지게 비싼 가격대는 절대 아니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파격적으로 저렴한 편도 아닙니다. 최대 80%라는 광고가 잘 어울리는지는 글쎄요~

물론 편리한것도 있습니다. 이리저리 발품팔지 않고 갑작스런 여행시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당일 숙소예약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니까 말이죠. 더구나 사용방법도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객실 정보가 거의 없다라는 단점도 있습니다. 비싼 비용을 내고 예약을 할때는 충분한 객실정보 및 부가 서비스 정보가 있어야 하는데 있다 하더라도 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당장 호텔타임 등의 앱과 비교해도 객실 정보 제공해주는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이에 대한 보강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데일리호텔에 대한 호평 글들만 있어서 정말 저렴한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결론을 내리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머물기 위해서는 인터넷 발품을 팔아야 하는건 어쩔 수 없네요. 하지만 검색하는 수고로움 대신 몇 만원 혹은 몇 천원 차이 정도는 괜찮다는 분들이라면 편리하게 이런 어플류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데일리호텔이나 이와 유사한 호텔타임, 호텔나우등 앱은 참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동소이한 수준이기는 한데요. 가격도 큰 차이는 없구요. 다만 객실정보 등이 잘 나와있어서 호텔타임이 조금 더 괜찮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PCPINSIDE(세상을 보는 또 다른 눈) http://ift.tt/28Maq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