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출시되는 제품이 있으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제품도 있습니다.
애플은 출시된지 일정 기간이 지난 제품에 대한 수리 서비스와 부품 공급을 순차적으로 중단해오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연식이 너무 오래된 기기는 고장이 나더라도 더는 애플 스토어나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를 통한 수리 및 부품 요청이 불가능해집니다.
미 IT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이 오늘 '구형 및 단종 제품' 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면서 아래 3개 맥 컴퓨터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아쉽게도 현역으로 사용하기 충분한 2010년 맥북프로도 포함돼 있습니다.
Apple 지원 - 구형 및 단종 제품
∙ MacBook Pro (15-inch, 2010 중반기)
∙ MacBook Pro (17-inch, 2010 중반기)
∙ Xserve (2009 상반기)
상기 제품은 애플 내부에서 '구형 및 단종 제품'으로 분류됩니다. 참고로 '구형 제품'은 제품이 출시된지 5년이 지난 제품을, '단종 제품'은 7년이 지난 제품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분류가 나뉘는 이유는 미국 캘리포니아 터키에서 판매된 전자기기는 제조사가 7년 간 부품을 공급해야 한다는 현지 법률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국을 포함한 나머지 국가에선 구형 제품과 단종 제품 간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단, 특정 제품에 대한 별도의 리콜이나 시정 조치가 있는 경우는 단종된 경우라 하더라도 보증 기간이 추가로 연장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편, 애플은 작년 11월에 다음 맥 컴퓨터를 구형 및 단종 제품으로 전환한 바 입니다.
∙ iMac (21.5-inch, 2009 하반기)
∙ iMac (27-inch, 2009 하반기)
∙ MacBook Air (2009 중반기)
∙ Mac Pro (2009 상반기)
∙ MacBook (13-inch, 2008 상반기)
∙ MacBook Pro (15-inch, 2009 상반기)
∙ Apple Cinema Display (23-inch, DVI, 2009 상반기)
∙ Airport Time Capsule 802.11n (1세대)
이 외에 지금까지 단종된 애플 제품의 상세 내역은 애플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
• Apple - Vintage and obsolete products /via MacRum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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