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3일 수요일

→ 2015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용해온 앱 100선

이한솔님이 운영하시는 아이폰 긱 블로그에 올라온 <2015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용해온 앱 100선>입니다.

해외가 아닌 국내 iOS 사용자 사이에서 파급력이 컸던 앱을 한 자리에 모아 놓아놓은 데다, 아이폰 매니아들의 추천 앱도 포함돼 있어 볼거리로서나 구매 정보로서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아이폰에 어떤 앱을 설치하느냐에 따라 용도가 달라진다고 하는데, 아이폰을 더 스마트하게 쓸 수 있길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북마크했다가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4년 12월 어느 주말었다. 카페에 앉아서 프로젝트 하나를 시작했다. ‘2015년 아이폰 사용자들이 추천하는 앱 100선’ 기획하고, 2015년 1월 5일 글을 올렸다. 생각 이상으로 인기가 많았다. 약 1년이 다 되간다. 여전히 가장 인기가 높다. 문제는 시간이 흐르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는 점이다. 앱이 인수되면서 사라지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iOS 버전이 올라가면서 또 다른 앱들이 나왔다. 

2015년 12월 7일 다시 한번 프로젝트를 가동했다. 이번에도 아이폰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았다. 정말 감사드린다."

- iPhone Geek



참조
iPhone Geek - 2015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용해온 앱 100선

관련 글
• '백투더맥 선정 2015 베스트 Mac 앱'을 위한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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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무료] 아이패드에서 사파리 2개를 나란히 띄울 수 있게 해주는 'Sidefari'

스플릿 뷰를 지원하는 최신 아이패드를 쓰고 계신가요? 아니면 조만간 아이패드 프로를 장만할 계획이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무료로 풀린 iOS용 'Sidefari'를 꼭 받아두세요.

iOS 9에 추가된 스플릿 뷰 덕분에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멀티태스킹 기능을 무척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사파리와 캘린더. 메시지와 미리알림.. 이렇게 서로 다른 앱을 한 화면에 나란히 띄워 동시에 여러 작업을 할 수 있죠. 하지만 동일한 앱을 나란히 실행할 수 없다는 제약을 안고 있는데요. 최소한 웹 브라우징만큼은 Sidefari로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Sidefari는 iOS에 내장된 사파리의 분신 같은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뷰 컨트롤러가 내장돼 있어서 아이패드에서 마치 사파리 2개를 사용하는 듯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한 화면에 두 사이트를 나란히 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북마크 및 방문한 사이트 열람, 사파리 키체인 등 사파리의 주요 기능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서 사파리+크롬 조합보다 일체감 있는 웹 브라우징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앱을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는 사파리 익스텐션을 이용하면 현재 사파리에서 보고 있는 페이지를 Sidefari로 전달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하단에 공유 아이콘 클릭 → Open Modally in Safari 선택')

평소에 1달러에 판매됐는데 이번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실행은 되지만, 스플릿 뷰를 지원하는 기기(아이패드 에어 2, 아이패드 미니 4,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오롯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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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Sidefari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OS X의 화면 분할 기능 '스플릿 뷰(Split View)' 마스터하기
• '스플릿 뷰'를 더욱 넓게 사용하자... 메시지 앱 사이드바 열어보기 및 모바일 페이지 활용하기
BetterTouchTool로 스플릿뷰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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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올레 GiGA 광고, 대답하라 1988 현장 스케치

ㅇ 응답하라 1988 열기가 뜨거운 연말입니다. 올레에서는 새로운 올레 GiGA 광고의 이름을 '대답하라 1988'으로 하고, 새로운 광고를 준비 중인데요. 여기에 응답하라 1988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출동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 현장 스케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요새 금요일에 약속 잡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다들 다른 약속 때문에 바쁘기도 하지만 금요일에 약속을 잡으려고 하면 으레 “안돼, 나 응쌍팔 봐야 해”라는 이야기와 함께 거절..

from 레이니아 http://reinia.net/1697

[일시무료] OS X 알림센터 위젯 5종 무료로 내려받으세요... 캘린더, 아이튠즈, 연락처, 트위터, 네트워크 정보 확인 위젯

OS X용 알림센터 위젯을 주로 제작하고 있는 DoubleREW사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위젯 5종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백투더맥을 통해 한 차례 소개해 드렸던 위젯이라 이미 받으신 분이 많을 텐데요. 앞서 무료 다운로드 기회를 놓친 분께는 다시 찾아온 좋은 기회가 될 듯합니다. 허전한 알림센터를 좀 더 다양한 위젯으로 꾸며보세요.


Mini Player (무료)

아이튠즈를 제어할 수 있는 알림센터 위젯입니다.
아이튠즈에 기본 포함된 위젯보다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도
앨범 자켓 사진을 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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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thlyCal (0.99불 → 무료)

알림센터에 캘린더를 달아드립니다.
날짜를 클릭하면 당일의 일정을 보여주며,
더블클릭하면 캘린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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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ckContacts (1.99불 → 무료)

알림센터를 통해 주소록 정보를 검색하고 표시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전화번호를 클릭하여 전화를 걸거나
아이메시지, 문자, 페이스타임을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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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line (0.99불 → 무료)

알림센터를 통해 트위터 타임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메시지를 클릭하면 웹 브라우저가 열리며
트위터 사이트에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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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work Utility X (1.99불 → 무료)

알림센터에 네트워크 정보 위젯을 달아줍니다.
컴퓨터의 외부IP 주소와 내부IP 주소, MAC 어드레스는 물론
네트워크 전송 속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DoubleREW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애플이 만든 것보다 더 나은 아이튠즈용 알림센터 위젯 모음
• OS X 알림센터에 깔끔한 달력을 달아드립니다 'MonthlyCal'
• 알림센터를 통해 연락처 카드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QuickContacts' 위젯
• 맥 화면 해상도를 매우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Best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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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쉽 모델 EQ900은 통할까?

 

현대차는 열망하던 프리미엄화를 위해 결국 이 방법을 택했습니다.

제네시스를 브랜드로 격상하여 고급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하고 이러한 승부를 통해 좀 더 부가가치를 남길 수 있으면서 고품질기반의 자동차 메이커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경쟁가능한 자동차회사로 살아남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제 현대차를 앞으로 지켜봐야 할 하나의 관전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이런 제네시스 브랜드는 기존에 나름 순항중인 제네시스, 즉 제네시스 G80에도 에쿠스 후속을 제네시스 EQ900(해외는 G90)이라는 이름으로 데뷔시켰는데요.

제네시스라는 고급브랜드를 만들었으니 예전의 가장 상위 모델이었던 에쿠스를 제네시스 브랜드 테두리로 가져오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기도 하죠.





제네시스 EQ900의 초기 출발에 대한 평가는?


자, 이제 EQ900이 공식출시를 했는데 사전예약을 기반으로만 초기 시장반응은 어땠을까요?
일단 제가 예상한 것보다 스타트는 좋은 것 같습니다.
7천만원에서 1억원까지 넘어가는 플래그쉽 모델이 1만대를 12일차에 돌파하고 17일만에 사전계약이 1.3만대가 된다는 것에 대해서는 상당히 파격적인 실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한데요. 
개인적으로 예상했던 것 보다 더 많은 수치입니다.


이렇게 많은 사전계약은 어디서 원인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일단 판단할 수 있는 것은 기존 제네시스에 대한 인식이나 새로운 기대감이 충분히 국내에서는 받아들여 진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2세대 모델인 제네시스 DH의 성공으로 다져진 기반자체가 EQ900에도 적용된 것이라 생각하구요.
결국 제네시스 브랜드를 구축한 결정은 국내에서는 시장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겠네요. 
물론 구형 에쿠스를 사는 법인이나 장년층의 기본적인 대기수요도 있었을 것이고 무엇보다 이번 제네시스 EQ900가 기존 에쿠스보다 좀 더 젊어진 성향도 분명 있는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EQ900의 상품성은 어땠을까?


제네시스 EQ900의 주행성은 어땠을까요?
일단 과거 에쿠스와 비교해서 성향자체가 바뀌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네요.
과거 에쿠스가 전통적인 플래그쉽 모델처럼 전고가 높고 부드럽고 출렁이는 특성이었다면, EQ900는 운전석의 느낌도 좀 더 와이드하면서 낮은 포지션이 느껴지며 주행특성도 부드러우면서도 일체감과 안정적인 거동을 보여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포츠모드로 주행모드를 바꾸면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GACS) 적용에 따라 엔진반응, 스티어링휠, 서스펜션 특성이 바뀌면서 와인딩코스나 급격한 거동에도 꽤 반듯하고 정확한 몸놀림을 보여줍니다.
물론 현대차가 한계시점까지는 가는 상황에서의 주행/반응 노하우는 역사가 깊은 럭셔리메이커보다는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번에 직접 와인딩로드를 주행한 경험차원에서 판단해 본다면, 정말 많이 세련되어 졌습니다.
EPS의 세련된 개입과 실지로 약한 언더가 나면서 차량밸런스를 잡아가고 운전자가 뜻한대로 움직여나가는 과정을 본다면 차체의 강성도 만족스럽고, 차량의 반응도 안정적이네요.


3.3트윈터보 엔진도 만족스럽습니다.
2톤이 넘어가는 차체를 움직이기에 충분한 출력과 토크곡선을 가지고 있구요. 플래그쉽 모델의 거동에 어울리도록 충분히 다듬은 모습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날 시승회에서 3.3트윈터보 모델로만 전부 활용한 것도 3.3트윈터보 엔진을 주력으로 밀고자 하는 현대차의 의지를 엿볼 수도 있었는데요.
터보랙이 조금은 느껴지지만 독일 럭셔리 메이커들이 3.0리터 트윈터보로 상위급 차량의 간판엔진으로 활용하는 것처럼 현대차도 이 엔진을 지속적으로 개량하여 활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실내의 고급감이나 다양한 장비도 부족함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전반적인 고급감은 충분하고 송풍구레버나 각종 동작이 되는 곳의 촉감이나 움직임 하나하나까지 신경을 쓴 흔적이 보였습니다.

센터페시아에 버튼들은 금속재질로 마감되었고 12.3인치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LCD도 화려함을 보여주고 있네요.계기판이 풀 LCD로 구성되었다면 좀 더 플래그쉽에 어울리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을 하나 꼽아봅니다.  



전반적인 아쉬움을 꼽는다면 벤츠 S클래스와 같은 플래그쉽에 찾아볼 수 있는 어떤 액셀링과 거동에서도 군더더기 없는 리니어한 엔진과 차체반응 측면에서는 역시 부족하다는 점이라고 꼽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현대차가 제네시스 브랜드로 내놓은 플래그쉽 모델로써 유수의 수입차량들과 비교할때 그 간극은 결코 크지 않다고 판단이 됩니다.


자, 전반적인 제네시스 EQ900의 상품성에 있어서는 현대차가 이제 플래그쉽 모델에 대한 해석을 좀 더 현대적으로 가져가면서 품격과 주행성을 같이 추구하고자 노력한 것으로 보이구요.
어느정도 유수의 경쟁자들과의 간극을 분명 줄였다고 평할 수 있겠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쉽 모델 EQ900은 해외에서도 통할까?



EQ900은 국내에서 국산 플래그쉽 모델이 가지는 법인시장에서의 활용가치 측면과 지금까지 국산메이커가 내놓은 차들중에서 여러가지로 진일보한 모습과 함께 현대적인 디자인과 주행성 그리고 고급감을 충족시켰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분명 어느정도 통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자, 그렇다면 제네시스 EQ900(해외네이밍:G90)은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통할까요?


역시 해외시장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에서의 시장성에 있어서는 제네시스 브랜딩을 얼만큼 제대로 할 수 있느냐라는 관점에서 같이 연동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네시스가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축한다면 실제 고객서비스,유통망 등 여러가지 면에서 고급브랜드로 차별화되어야 하고 이는 단순히 체계만 달리하는 문제가 아닌 프리미엄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철학과 아이덴티티가 그 브랜드의 여러 접점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까지 녹아들어야만 합니다.
결국 제품의 상품성이외에도 브랜드가 걸어온 역사와 인식도 중요한 것이니만큼 실제 소비자의 인식 속에 자리잡히면서 판매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앞으로의 숙제가 많지 않을까 합니다. 
분명한 것은 해외시장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여부가 바로 플래그쉽 모델 EX900(G90)의 성공과 그 궤를 같이할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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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나들이 - 이태원 젤렌, 경리단길 그레트 힐란, 광화문 자연별곡

  서울 나들이 - 이태원 젤렌, 경리단길 그레트 힐란, 광화문 자연별곡





2주 전 서울로 나들이를 갔었어요~

혼자서 기차타고 당일로 서울 다녀왔는데 

친구들 만나 수다떨고 맛난 것 먹으니 피곤한 줄도 모르겠더라구요~ 흐흐~




이태원 젤렌

이태원에서 만나 길거리 구경하다 점심은 젤렌에 갔어요~

미카엘 셰프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전 몰랐... ㅡ.ㅡ




내부는 살짝 어둡고 살짝 추웠어요..

다른 분들은 안 추웠는지 모르겠는데 저희 셋은 춥더라구요..

식전 빵..

겨울이라 빵이 따뜻했음 좋았을 텐데 차가워서 좀 그랬어요..

오늘의 런치메뉴와 메뉴판에 있는 메뉴를 섞어서 시켰어요..

이름이 어려워서 뭔지 모르겠더라구요..ㅋㅋ

이 스프는 참 맛났어요~


감자와 닭고기가 들었는데 맛나더라구요~


샐러드야 뭐 맛 없을게 없죠~ㅎ


닭고기 스테이크~

요거는 참 맛나더라구요~ 소스와 감자가 일품이었어요~


닭고기 사이에 시금치가 들었는데 독특했어요~

아주 맛나진 않았어요.. 제 개인적으론...


이건 메뉴판에 없는 오늘의 메뉴인 햄버그 스테이크에요~



햄버그 사이에 치즈가 들었는데 괜찮았어요~


디저트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이에요~

이건 괜찮았어요~ ^^



경리단길 그레트 힐란

이태원에서 조금 걸어가니 경리단길이더라구요~ㅎ

처음 가봤는데 역시 기대에 못 미치더라구요~ㅋ

어디든 유명세가 있으면 기대를 너무 하게 되나봐요~



여기 츄러스 정말 맛나요~~!!!

완전 강추~

저는 놀이동산에 있는 츄러스만 먹어봤는데 비교가 안 되요~ㅎㅎ

아.. 또 먹고 싶네요~



상점들이 이쁘더라구요~


애견샵의 강아지들~

정말 귀엽게 자고 있죠~? ㅋㅋ


깔아준 매트 물고 뜯고 맛보는 강아지~ㅋㅋ


길따라 올라가니 남산타워가 보이더라구요~ 

계속 올라가면 남산공원이 나온대요~

저희는 올라가다 카페로 들어갔어요~ㅎ








그레트 힐란이란 곳인데 메뉴판이 아이패드에요~ 

우앙~~~ 신기방기~

완전 촌티 냈어요~ㅋ

저희는 4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아메리카노 시키면 샷추가는 서비스에요~


저와 한 친구는 카푸치노~

북유럽 하면 역시 말무늬죠~ㅋㅋ


뜨거운 물과 찬 물이 한 쪽에 구비되어 있어요~

담요도 있어요~

실내가 따뜻해서 필요 없더라구요~ㅎ

아.. 저렇게 엎드려 잘 때 필요하네요~ㅋ



나오는데 춥다며 홍차를 세 잔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

우아~~~ 기분이 좋더라구요~ ^^

차값이 비싸서 다 포함된 가격이겠지만서도요~ㅋㅋㅋ

정말 손이 따뜻해서 길에서 덜 추웠어요~


셋이 나란히 올려놓고 찍어봤어요~ㅋ



광화문 자연별곡

차를 마시고 광화문으로 와서 청계천 잠깐 구갱하고

조금 이른 저녁을 먹으러 왔어요~

제 기차시간 땜에 조금 일찍 먹었죠~ㅎ

셋 다 처음 와본 곳인데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맛도 있고 분위기도 괜찮구요~

한식 뷔페라 어르신들도 좋아하실 것 같고 건강에도 괜찮구요~~

음식도 대체로 다 맛났어요~ㅎ




저희 세 명의 첫 접시~

담부턴 먹기만 했어요~

또 가고 싶은데 저희 집 주변에는 없네요~ㅋ


간만에 잘 먹고 잘 놀고 왔어요~

역시 남이 해준 밥이 최고 맛있어요~ㅋㅋㅋ

자주는 못 가겠지만 가끔은 당일치기도 할 만 하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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