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6일 목요일

어도비, 일부 macOS 시에라 환경에서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이 하얗게 뜨는 문제 발생... 개선책 마련중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이 macOS 시에라가 설치된 일부 맥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어도비 CC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이 새하얀 창으로 표시되는 문제입니다. 또는 어도비 계정 로그인 직후 무한 로딩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어도비는 고객지원 사이트를 통해 현재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현재 사용 중인 맥에서 같은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를 해보라고 제안했습니다.

대처법

1. 안전모드에서 디스크 유틸리티를 통한 복구
    1) Mac을 안전 모드에서 시동합니다. ※참고
    2)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폴더에 있는 '디스크 유틸리티' 실행 후 (Adobe CC가 설치된 디스크에 대한) '검사/복구' 실행

2.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재설치
    1) 이전 버전을 포함한 모든 Adobe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참고
    2) Mac을 다시 시동합니다.
    3)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설치합니다. ※참고

어도비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마땅한 방안이 없는 상황이라면서 조속히 개선책을 마련해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단,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에 문제가 있더라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개별 앱은 정상 작동하므로 개선책이 나올 때까지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설치된 앱을 직접 실행해 볼 것을 권했습니다.



참조
Adobe Japan - Creative Cloud desktop applications become pure white in macOS Sier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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