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일 일요일

애플, 2009 맥북프로, 아이맥 등 14개 구형 제품에 대한 서비스 지원 중단

애플은 시장에 출시한지 오래된 제품을 '구형 및 단종(Vintage & Obsolete)' 제품으로 분류하고 수리 서비스와 부품 공급을 중단해 왔습니다.

미 IT매체 '9to5mac'에 따르면, 오는 12월 8일을 기해 다음 애플 제품에 대한 수리 서비스가 전면적으로 중단된다고 합니다. 즉 해당 기기가 고장나더라도 더는 애플 스토어나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를 통한 수리 및 부품 요청이 불가능해진다는 얘기입니다. 이에 따라 갖고 계신 제품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 인터넷을 통해 부품을 입수하거나 사설 서비스 업체를 이용하는 것 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어집니다. 

자고 일어나면 바뀌는 IT세상에서 7년이라는 서비스 제공 기간이 절대 짧다고 할 수는 없지만, 아직 현역으로 뛰어도 부족함 없는 제품도 포함돼 있어서 아쉬움을 남깁니다. 혹시 해당 제품을 갖고 계신 분은 참고하셔서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겠습니다. 

올해부터는 애플이 인수한 Beats 제품군에도 동일한 정책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 iMac (21.5-inch, 2009 하반기)
∙ iMac (27-inch, 2009 하반기)
∙ MacBook Air (2009 중반기)
∙ Mac Pro (2009 상반기)
∙ MacBook (13-inch, 2008 상반기)
∙ MacBook Pro (15-inch, 2009 상반기)

iOS 기기

∙ iPod touch (1세대)

주변기기

∙ Apple Cinema Display (23-inch, DVI, 200 상반기)
∙ Time Capsule 802.11n (1세대)
∙ iBeats Beatbox Beatbox Portable (1세대)
∙ Beats Wireless (1세대)
∙ Diddybeats
∙ Heartbeats (1세대)



참조
• Apple - 구형 및 단종 제품 /via 9to5m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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