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9일 금요일

→ 최고의 애플 광고 10개

애플의 광고는 제품만큼이나 혁신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요즘은 예전만하지는 못 하다고 하지만 여전히 독특한 광고로 사람의 시선을 끄는데요. 미국의 유튜브 채널인 '워치모조(WatchMojo)'에서 '최고의 애플 광고 10개'를 선정해 공개했습니다. 여러분은 이 목록에 동의하시나요?


10. Hello

2007년 아카데미 시상식 때 공개된 광고로, 발표된 지 한 달 정도 지났던 1세대 아이폰을 위한 티저 광고였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을 위한 광고답게 다양한 영화에서 전화를 받는 장면을 따와서 광고를 제작했는데요, 영화 속에서 표현된 다양한 전화기를 보여주면서 아이폰은 전화기를 진화시킬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화를 받을 때 "여보세요? (Hello?)"라고 하는 것만큼은 달라지지 않았네요.


9. Joke

2011년 아이폰 4s 발표 후 진행된 광고 캠페인 중 하나로, 당시에는 생소했고 4s의 시그니처 기능인 음성비서 시리의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당시에 사무엘 L. 잭슨, 주이 다샤넬, 마틴 스콜세지 등 다양한 유명인을 기용해 광고를 촬영했는데요, 이 버전은 존 말코비치가 출연했습니다. 시리의 다양한 비서 기능과, 농담을 던질 줄도 아는 모습을 잘 표현하는 광고입니다.


8. The Song

여기에 선정된 광고중 가장 최근 광고로, 2014년 연말 시즌에 방영된 광고입니다. 할머니가 오래 전에 녹음했던 노래를 발견한 손녀가 애플 제품을 이용해 이를 디지털화하고, 자신의 목소리로 듀엣을 입혀서 할머니께 들려드린다는 내용의 감동적인 광고입니다.


7. Three Steps

애플의 부활을 알렸던 아이맥 광고입니다. 아이맥을 인터넷에 연결하는 3단계를 소개하겠다는데, 사실 두 단계면 된다는 반전 아닌 반전이 숨어 있습니다. 이 광고의 내레이션은 <인디펜던스 데이>, <쥬라기 공원> 등에 출연한 배우 제프 골드블럼이 맡았습니다. 골드블럼은 이 외에도 다양한 애플 광고에 출연하거나 내레이션을 했습니다.


6. There's an App for That

2009년에 선보인 아이폰 3G 광고입니다. 애플은 iOS(당시에는 아이폰 OS) 2부터 앱 스토어를 선보였는데요. 이 광고는 앱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는 앱들이 아이폰의 기능을 얼마나 확장시키는지 잘 보여줍니다.


5. Stacks (1, 2, 3, 4)

2007년에 나온 3세대 아이팟 나노를 위한 광고로, 처음으로 동영상 재생이 가능했던 3세대를 뮤직 비디오와 함께 보여줬던 광고입니다. 다양한 색이 있다는 점도 함께 강조했습니다.


4. Think Different (Crazy Ones)

스티브 잡스의 귀환 후 처음으로 시작한 광고 캠페인입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변화를 일으켰던 사람들의 영상을 나열하며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었던 미친 사람들(crazy ones)을 기리면서 애플도 다르게 생각하며 이러한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천명한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원래 명배우 리처드 드레이퍼스와 스티브 잡스가 같은 멘트를 녹음한 두 가지 버전을 준비했으나, 잡스가 이 광고가 자신이 중심이 돼서는 안 된다며 드레이퍼스가 녹음한 버전만 전파를 탔습니다. 위의 영상이 전파를 탄 드레이퍼스 버전, 아래 영상이 잡스 버전입니다.


3. Get a Mac

2000년대 애플 광고 중 가장 유명한 광고 캠페인일 것입니다. 배우 저스틴 롱과 코미디언 존 호지맨이 출연한 이 광고 캠페인은 맥과 PC를 의인화하여 맥의 장점을 재치있게 소개한 광고입니다. (위 영상은 3년 동안 TV와 WWDC에서 방영됐던 모든 광고를 모은 것입니다)


2. Sillhouette

아이팟과 아이튠즈를 유명하게 만들었던 그 광고입니다. 실루엣만 보이는 사람이 아이팟에서 재생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콘셉트의 광고인데요, 아이팟의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 음악을 듣는 경험 그 자체에 집중한 광고였습니다. 뮤지션 입장에서도 신곡 홍보의 자리가 될 수 있었기 때문에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최근에도 2014년의 악명 높은 U2 앨범 끼워넣기 때도 비슷한 광고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선외 가작 (Honorable Mentions)

Photo Every Day (아이폰 5)


Intel Snail (맥)


Prince Oseph (아이폰 6s)


Industrial Revelation (맥 라인업)


Pencil (아이패드 에어)


Envelope (맥북 에어)


1. 1984

더 이상의 소개가 필요할까요? 1984년에 매킨토시를 알린 슈퍼볼(미식 축구 결승전으로, 미국에서 가장 비싼 TV광고 가격을 자랑) 광고입니다. 당시 명감독 리들리 스콧을 기용해 만들어진 이 광고는 소설 <1984>에서 영감을 얻어 모두가 IBM 컴퓨터를 쓰는 디스토피아 세상에서 맥이 이들에게 계몽의 순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광고의 끝에는 "1984년 1월 24일에, 애플은 매킨토시를 소개할 것입니다. 매킨토시를 본 순간, 여러분은 왜 1984년이 소설 <1984>처럼 되지 않을 것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겨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비록 매킨토시는 상업적 실패를 맛보긴 했지만, 지금의 맥 라인업을 시작한 중요한 제품입니다.


여러분은 애플 광고 중 어느 광고가 제일 마음에 드셨나요? 전 요즘 광고 중엔 이게 제일 마음에 들었던 거 같습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 Top 10 Apple A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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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OS 시에라 정식 출시일은 전년보다 늦은 10월 중순 유력

애플의 차세대 운영체제인 'macOS 시에라'의 정식 출시시기가 전작인 OS X 엘 캐피탄보다 늦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미국 IT전문지인 컴퓨터월드는 19일 보도를 통해 macOS 시에라의 정식 출시시기가 10월 중반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6개의 시에라의 개발자 프리뷰로 미뤄볼 때 전작인 엘 캐피탄보다 개발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는 겁니다. 시에라의 출시 시기가 작년보다 늦어질 것이라는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작인 OS X 엘 캐피탄의 경우, 지난 2016년 6월 8일 WWDC에서 첫 개발자 프리뷰가 공개됐으며, 골드 마스터 빌드를 배포하기 전까지 총 8개의 빌드가 나온 후 9월 30일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공개부터 정식 출시까지 약 2달하고도 3주가 걸린 셈입니다.

macOS 시에라는 지난 6월 13일 WWDC에서 공개됐는데, 이는 한해 전의 엘 캐피탄보다 약 1주 늦게 첫 빌드가 공개된 것입니다. 또한 지난 8월 15일에는 6번째 개발자 프리뷰가 나왔는데 이 역시 엘 캐피탄의 6번째 개발자 프리뷰보다도 열흘 정도 늦은 시점입니다. 


* 개발자 프리뷰 배포 날짜 (빨간색: 2015년 OS X El Capitan, 파란색: 2016년 macOS Sierra)

이처럼 macOS 시에라 개발 일정이 엘 캐피탄보다 한 박자 늦은 상황에서 애플이 전체 테스트 기간을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가져간다면, macOS의 정식 출시일은 10월 중순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입니다. 실제로 macOS 시에라와 개발일정이 비슷하게 잡혔던 OS X 요세미티의 경우 2014년 10월 17일 정식 버전이 출시된 바 있습니다.

그저 단순한 바람이라고 하기엔 꽤나 그럴듯한 얘기로 들리는데요. 다만, 신∙구 운영체제의 테스트 기간이 동일하다는 가정이 성립해야하므로 정확한 예측이 될 수 없다는 점을 상기할 필요는 있습니다. 사실 여부를 떠나 이런 분석도 가능하다 정도로 참고하면 될 듯합니다. 일개 소프트웨어도 아니고 전 세계 수백 만명의 맥 유저가 이용하게 될 운영체제이므로 '빨리빨리' 나오는 게 아니라 '제대로' 나오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참조
ComputerWorld - macOS Sierra's beta cadence points to October launch

관련 글
• OS X 10.11 엘 캐피탄 정식 출시일은 9월 30일 (한국시각으로 10월 1일)
• 애플, 차세대 맥 운영체제 'macOS 시에라(Sierra)' 발표
• 애플, 일반 사용자 대상 macOS 시에라∙iOS 10 공개 베타 배포
• 애플, OS X 요세미티 10.10.5 정식 업데이트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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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무료] 누군가 맥을 건드리면 아이폰으로 알림 메시지를 날려주는 'oneIopen'


oneIopen (0.99불 → 무료)

자리를 비운 사이 누군가 맥을 건드리지 않을까? 혹은 아이들이 새벽에 몰래 게임을 하지 않을까?...

이런 걱정하는 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맥이 잠자기 모드에 들어가거나 깰 때 사용자의 아이폰으로 알림을 보내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앱을 새로 실행할 때 또는 맥을 종료하거나 사용자 계정에서 로그아웃할 때도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 자동차를 건드리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연상시키는데, 모니터링 대상이 자동차가 아니라 맥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해서 맥과 아이폰 양쪽에 앱을 설치하고 알림을 받을 아이폰을 등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현재 두 버전 모두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맥 버전을 실행한 뒤 환경설정에서 'Pair with app'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버전과 연결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

인증은 방식은 'QR코드'로 이뤄집니다. 아이폰 화면에 나타난 QR코드를 맥에 내장된 페이스타임 카메라에 갖다대어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고장났거나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QR 코드 밑에 있는 일련번호를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

페어링을 완료하면 백그라운드에서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 하다가 이상 동작을 감지하는 즉시 아이폰으로 알림을 전송합니다. 로그 기록을 통해서도 시스템 최근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자신이 맥을 다루고 있을 때 앱을 켜면 메시지 폭탄이 날아올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알림을 받을 항목을 적절히 선택하고, 또 아이폰으로 알림을 받을 필요가 없을 때는 맥 버전을 종료하거나 환경설정의 'Turn off' 버튼을 눌러 기능을 비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oneIopen for Mac $0.00

oneIopen for iOS $0.00



참조
oneIopen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맥을 빠르게 재시동∙잠자기∙종료시키는 방법
OS X 로그인 윈도우의 다양한 설정 구성... 자동 로그인∙사용자 전환 메뉴 등
맥을 시작할 때 로그인 항목에 등록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열리지 않도록 하는 방법
맥북과 전원어댑터를 연결했을 때 'iOS' 충전음을 재생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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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노트7 고릴라글래스5 스크래치에 취약?

갤럭시노트7 고릴라글래스5 스크래치에 취약?

디자인적인 완성도 그리고 갤럭시S7과는 차별화된 컬러 등 갤럭시노트7만의 장점을 확실히 가지고 있는데요. 다만 고릴라글래스5에 대한 조금 우려스런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갤럭시노트7에 처음 적용된 고릴라글래스5가 이전 제품에 비해 스크래치에 취약하다라는 내용의 영상입니다.

일단 영상을 보시죠.

경도를 측정하는 도구를 활용, 갤럭시노트7 디스플레이에 흠집을 내는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플라스틱 보다 조금 더 나은 수준인 레벨3에서부터 흠집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 고릴라 글래스4를 적용한 갤럭시S7엣지의 경우 레벨6정도에서 흠집이 나는데 말이죠.

이 정도면 꽤 심각합니다. 보호필름 없이 주머니에 넣고 다닐 경우 동전이나 열쇠 등으로 인해 너무나 쉽게 흠집이 날 수 있을 만큼의 수준입니다.

고릴라 글래스5

갤럭시S7의경우 고릴라 글래스4를 사용했고 갤럭시노트7에는 고릴라 글래스5를 사용했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고릴라 글래스 4와 비교해서 강도는 높아졌지만 경도는 낮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충격에는 조금 더 강해졌지만 스크레치로 인한 흠집은 이전에 비해 더 약해진 것입니다.

다만, 의아한게 코닝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릴라 글래스5 스펙을 보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아래 표들을 보면 고릴라 글래스4와 비교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물론 이는 코닝 측이 제시하는 자료이기에 100% 신뢰할 수는 없겠지만 스펙만 봤을 때 위 영상 정도의 스크래치가 발생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그런데 위 영상을 거의 플라스틱이라고 해도 될정도의 수준이네요. 일단, 조금 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단순히 이 영상만으로 스크래치가 심한 제품이라고 하기에는 코닝사에서 내놓는 스펙과의 괴리가 너무 큽니다. 만약 이 스펙을 기대하고 고릴라 글래스5를 사용했음에도 이렇게 쉽게 스크래치가 발생한다면 큰 문제일 듯 합니다.

더욱이 삼성이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했을텐데 이정도 낮은 경도의 제품을 내놓을리는 만무하고 말이죠.

완벽한 보호필름을 찾아야 하나?

그나저나 이 영상을 보고난 후에는 아무래도 찜찜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제품만의 문제인지, 전체적인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하지만 이 영상대로라면 정확한 의혹이 풀리기 전까지는 보호필름을 붙이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이전과 달리 필름을 기본적으로 붙여서 출고하고 있어서 정확한 의혹이 풀리기 전까지는 필름을 떼지 않고 사용해야겠습니다.

참고로 엣지 디스플레이에 맞는 완벽한 보호필름을 찾기는 힘든 상황인데요. 알리익스플레스든, 어디든 좀 몇개를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괜찮은 제품이 있으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암튼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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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애플 스토어'가 아니라 그냥 ‘애플’... 애플 직영매장 브랜드 개편

애플이 직접 운영하는 '애플 스토어'의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미 IT매체 맥루머스는 19일(현지시기각) 애플 직영점 명칭이 '애플 스토어(Apple Store)'에서 '애플(Apple)'로 변경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새로 바뀐 명칭에 따라 이제 '애플 스토어, 5번가' '애플 스토어, IFC 몰'은 그냥 '애플 5번가' '애플 IFC 몰'로 불립니다. 이 외에도 애플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전 세계 479개 애플 직영점 명칭이 싹 바뀌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변경 전


* 변경 후

이름이 바뀌었다고 해서 기능과 역할이 바뀌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찌보면 의미 없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매체는 이 같은 명칭 변경에 대해 애플이 직영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각종 서비스와 제품교육을 제공하는 행보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미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애플 스토어가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장소가 아니라,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장소로 활용될 것이라는 겁니다. 이를 위해 애플은 직영점 직원 교육도 강화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애플은 직영점을 통해 제품 판매와 수리뿐 아니라 연중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와 현장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오픈한 뉴욕 유니온 스퀘어 지점에선 지역 아티스트와 협력해 정기적인 공연도 펼치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선 애플 스토어가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명소로도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지난 십수년간 유지해온 애플 스토어 이름을 하루아침에 바꾼다는 게 말처럼 쉬운 작업은 아닐 것 같은데요. 한국에도 어서 '애플 명동' '애플 해운대' 같은 곳이 생겨서 국내 사용자들이 응당 누려야 할 서비스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길 기대합니다.



참조
MacRumors - Apple Drops 'Store' From Apple Store Branding

관련 글
• iOS용 애플 스토어 앱, 한국 지원 추가
• 애플 뮤직, 한국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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