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6일 화요일

드롭박스, 프로젝트 인피니트 발표...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파인더로 접근하고 다운로드'

드롭박스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드롭박스 오픈 컨퍼런스에서 '프로젝트 인피니트(Project Infinite)'라고 불리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드롭박스 클라우드에 있는 폴더를 파인더에서 접근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지금도 ‘선택적 동기화’라서 해서 드롭박스 일부 폴더를 연동하는 기능이 있지만, 동기화에서 제외된 폴더는 컴퓨터에서 아예 볼 수 없고 반드시 드롭박스 웹사이트를 방문한 뒤 접근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면 동기화에서 제외된 폴더를 비롯해 클라우드에 저장된 모든 폴더를 컴퓨터에서 브라우징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드롭박스 폴더를 훑어보다가 필요한 폴더만 선별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디스크에 저장된 폴더 옆에는 동기화 완료 상태를 알려주는 초록색 체크 아이콘을, 클라우드에 있는 폴더 옆에는 구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당연히 구름 아이콘이 달린 폴더는 그 속에 있는 파일을 내려받기 전까지 디스크 용량을 전혀 차지하지 않습니다. 그저 클라우드에 있는 폴더를 로컬 폴더처럼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레이스홀더' 역할만 합니다.


Project Infinite 시연 영상

그럼 이 기능이 사용자에게 어떤 이득을 가져다 줄까?

예시를 들자면, 한 달에 9.99달러를 주고 사용하는 드롭박스 프로 계정의 경우 1TB 용량의 클라우드 공간이 제공됩니다.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드롭박스 비즈니스 계정은 아예 용량 제한이 없습니다. 그런데 클라우드 폴더의 용량보다 로컬 디스크의 여유공간이 적다면 모든 폴더를 동기화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선별적 동기화'만이 유일한 해결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동기화 기능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드롭박스 폴더는 디스크에 저장하고, 사용 빈도가 떨어지는 나머지 폴더는 클라우드에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 한 번 사용한 파일은 디스크에서 삭제해 여유 공간을 다시 확보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삭제하더라도 클라우드에 있는 원본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하드디스크의 수요가 급감하고 그 자리를 SSD가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용량이 적은 SSD를 사용하는데서 오는 불편함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마치 전통적인 드롭박스 작동 방식에 소위 '웹 하드' 방식을 동시에 사용하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업체들도 클라우드 용량을 더 주는 것만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시대는 끝이 나고, 다른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판단한 듯합니다. 사용자로서도 반가운 행보입니다.

드롭박스 공식 발표에 따르면, '프로젝트 인피니트'는 비즈니스 계정 사용자를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될 예정이며, 윈도우 7 이후의 모든 윈도우와 OS X 10.9 매버릭스 이후의 모든 OS X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시 일정과 드롭박스 프로/무료 사용자가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지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참조
Dropbox - A revolutionary new way to access all your fi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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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2016년 2분기 실적 발표 : 애플에 드리운 먹구름?

애플이 현지시간 26일 2016년 2분기(애플 회계연도 기준; 2016년 1월~3월의 실적)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말 그대로 '어닝 쇼크'였습니다. 당기 애플의 매출은 505억 달러로 작년 동기대비 13% 감소했으며 직전분기대비 33% 감소했습니다. 감소 폭 자체도 작은 것이 아니지만 상징적인 점은 애플이 2003년 1분기 이래 최초로 매출 감소를 보고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애플은 1월에 회계연도 1분기의 실적을 발표하며 이런 상황을 예고했기에 이런 상황 자체가 충격적인 일은 아니지만 충분히 상징적인 일입니다. 게다가 이런 매출 감소세는 일시적인 일이 아닙니다. 애플이 전망한 2016년 3분기 실적은 410~430억 달러로 작년 동기의 496억 달러와 비교했을 때 감소한 수치인데다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하는 전망입니다.

주가는 이에 민감하게 반응했습니다.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이라는 소문에 최근 꾸준히 하락하던 주가는 장 마감 시점에서 전날보다 소폭 감소한 104.35달러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발표된 매출과 미래 매출 전망은 주가를 추가로 끌어내리기에 충분했습니다. 애플은 자사주 매입과 현금 배당을 계속 실시할 것이라 발표했지만 이 발표가 애플의 투자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장외거래에서 애플의 주가는 급락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을 제외한 모든 시장에서 매출이 줄어들긴 했지만 애플에 가장 뼈아픈 부분은 중화권 매출이 작년 동기대비 26%나 감소했다는 점입니다. 지난 분기 나머지 지역의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중화권의 매출 증가분이 애플의 최대 분기실적을 견인했던 것과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물론 매출과 순익 등으로 애플의 실적을 분석할 수 있겠으나 애플은 기업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자사 주요 제품군의 정확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를 분석하는 것은 애플의 현재 상태를 진단하는 데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한눈에 알 수 있듯 모든 주요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직전분기 대비 하락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5,120만대로 5,000만대를 간신히 상회할 것이라는 시장 기대치보다는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나, 전년 동기에 비해 16%나 감소한 것은 실망스럽습니다. 아이패드 역시 분기 판매량이 1000만대로 그 판매량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로써 아이패드는 9분기 연속 판매량 감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맥 역시 그 사이에 이렇다할 신제품이 없었다고는 하지만 판매량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작년 동기 대비 유일한 성장을 보인 부분은 '기타 제품군'입니다. 애플의 기타 제품군에는 아이팟, 애플 tv, 애플워치, 기타 애플의 악세서리 등 기기의 매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 역시 애플에 긍정적인 신호는 아닙니다. 애플의 작년 동기 실적은 애플워치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즉, 전년 동기대비 30% 정도밖에 증가하지 않은 것은 애플워치의 판매량이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애플워치가 많이 팔렸다는 직전분기의 기타 제품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2% 증가했었습니다). 이는 애플워치가 포함된 직전 분기와 비교했을 때 그 매출이 50%나 감소했다는 점에서도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애플 2016년 1분기 실적 발표 : 애플은 어디로 가는가'(링크)에서 짚어드린 내용을 다시 한 번 짚어드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애플 매출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은 이제 그 성장세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애플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이미 예전에 포화 시장이 된 PC 시장은 당연하거니와 이제는 스마트폰 시장 역시 충분히 포화되었습니다. 스마트패드의 경우 시장이 성장하기는 커녕 축소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감히 예상컨데 앞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맥의 판매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문제는 이 제품들이 애플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4%로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애플이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 제품들을 훌륭하게 연착륙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애플워치는 애플의 신 성장 동력으로써는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이대로 시장과 제품을 키워나간다는 가정 하에 훌륭한 하나의 제품군이 될 수는 있겠지만 현재 모습의 애플워치는 애플에게 선순환 구조를 가져다주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애플이 제조업 회사 중 이례적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애플 제품이 충분히 '구매할 수 있는' 정도로 비싸고 대신 애플 제품만이 제공하는 고유의 가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걸 조나단 아이브의 디자인에서 찾을 수도 있고, 균형이 잘 잡힌 제품에서 찾을 수도 있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조화, just it works 로 이뤄지는 편리한 사용성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소비자들은 애플이 제공하는 가치에 기꺼이 웃돈을 지불해 왔습니다.

게다가 애플은 자사 제품들간에 생태계를 구성하고 이를 유지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원래 맥을 자신의 중심으로 삼고 있었던 애플 컴퓨터는 아이팟,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사명을 애플로 바꿀 정도였습니다. 맥은 연착륙 상태를 유지하는 정도였지요. 하지만 iOS로 애플 생태계에 입문한 사용자들은 애플 생태계 내에서 선순환을 일으켰습니다. 

당시 애플은 이를 놓치지 않고 이런 흐름을 확장하기 위해 Back to the Mac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iOS의 사용자 경험과 OS X의 사용자 경험을 통일시키는 데 힘썼고 이런 일련의 작업들은 PC 시장이 정체되거나 역성장하는 가운데서도 맥 판매량을 늘리는 데 일조했습니다.

즉, 현재의 아이폰, 아이패드, 맥 제품군은 과거 맥이 보여주었던 것과 같은 경로를 밟아가야 합니다. 애플이 지금 해야 할 일은 혁신적인 아이폰, 혁신적인 아이패드, 혁신적인 맥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을 애플 생태계로 유입시킬 수 있는 무언가를 찾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 있지만 애플워치가 현재 모습으로 애플에게 그런 일을 해 줄 수 없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현재의 애플워치는 아이폰의 액세서리 정도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애플워치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하드웨어를 개선하는 것은 근본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애플워치가 애플의 새로운 선순환 고리의 축이 되려면 애플워치를 안드로이드 시장에도 개방함으로써 애플의 사용자 경험을 확산시키는 창구로 활용하면서 애플워치 자체가 독립적인 제품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 애플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 역시 이런 식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애플뮤직의 안드로이드 진출 역시 이런 맥락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문제입니다. 애플의 플랫폼을 애플 외의 사용자에게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델을 다변화하고 그 체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이런 수순은 애플이 애플워치를 안드로이드에 개방한다면 필연적인 것이 되겠지요.


* 애플 Financial information의 Return of Capital 항목 참조

다행히 애플에게는 이런 변화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막대한 자금이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애플의 현금보유고는 2330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한화로 266조 6천억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막대한 현금 보유고는 애플이 단기적인 실적이나 주가의 등락에 연연하지 않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를 실행하는 데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현금 보유고를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애플이 계속해서 찬란하게 빛나는 기업으로 남을 것인지, 평범한 제조 회사가 될 것인지를 결정할 것입니다. 지금 애플이 해야 할 일은 막대한 현금 보유고를 바탕으로 치킨게임을 통해 점유율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블루오션을 개척하는 일입니다.

지금 IT 시장은 수 년 전 애플이 떨어뜨린 폭탄의 여파로 엄청나게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실적 저하 때문에 12000명의 직원을 해고해야 했던 인텔은 전체 매출에서 클라이언트 컴퓨터 부문의 비율을 계속해서 줄여나가고 있으며 그 경쟁사인 AMD는 이미 매출의 과반 이상을 비 PC 부문에서 거두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애플과 애증의 관계인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으로 그 중심을 옮겨가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등 전통적인 PC 시장의 강자들은 이미 PC 너머의 어딘가를 향해 부단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애플 역시 자신이 떨어뜨린 폭탄이 만들어낸 후폭풍을 피해 갈 수는 없습니다. 이젠 애플 역시 본격적으로 변화를 꾀해야 할 시점이 도래했습니다. 사실 애플 정도의 회사에서 단기적인 실적의 등락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적이 감소했다고 해도 여전히 단일 기업의 분기 실적으로는 최고 수준의 매출, 이익을 보여주고 있으며 재정 상태는 매우 견고합니다. 애플이 단기적인 실적이나 주가에 연연하지 않고 많은 실패를 거치는 한이 있더라도 멋진 최종 성공품을 우리 앞에 꺼내놓기를 다시 한 번 기대해 봅니다.

가깝게는 WWDC에서 좀 더 멀리는 연말의 신제품 발표회가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이유입니다.



참조
• Apple Reports Second Quarter Result
• 애플 2016년 1분기 실적 발표 : 애플은 어디로 가는가

출처 표기
• 본 글은 IYD, Back to the Mac 게시본 모두 공동 정본으로 출처 표기시 양 쪽을 병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iyd.kr/967  http://ift.tt/1Tscb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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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하이브리드 에그 가입자 마음을 타들어가게 하는 새로운 LTE 에그+A, LTE 에그 +S 출시!

KT 하이브리드 에그 가입자 마음을 타들어가게 하는 새로운 LTE 에그+A, LTE 에그 +S 출시! 

KT는 SKT 포켓파이 그리고 KT 하이브리드 에그의 경쟁(?) 제품인 LTE 에그+A와 LTE 에그 +S 단말기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이 제품과 연계된 새로운 LTE 에그 관련 요금제 역시 출시했습니다. 참 좋은 LTE 단말기와 요금제이긴 한데요. 기존 KT 하이브리드 에그 가입자 분들에게는 조금 속이 아플 것 같은 요금제입니다.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LTE 에그+A와 LTE에그+S

KT가 선보인 LTE 에그 단말기 중 고급사양인 'LTE 에그+A'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LTE 에그+A'는 LTE 우선 무선 네트워크 접속은 물론 외장배터리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4,000mAh 용량의 교환식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예를들어 갤럭시S6, 갤럭시노트5, 갤럭시S7 등의 경우 'LTE 에그+A'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무선으로 충전(Qi 규격 지원)을 해주며 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으로도 충전을 시켜줍니다. 급한 상황에서는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와이파이 핫스팟을 통한 연결 이외에 블루투스 테더링도 함께 지원합니다. 저전력 블루투스4.1 LE 기술을 통해 무선 인터넷을 연결해주는 모드인데요. 와이파이 방식을 통해 인터넷 사용시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하지만 블루투스 테더링 모드를 통한 사용시 2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20%가 남더라도 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네트워크 상태 및 배터리 상태 등도 확인할 수 있구요. MicroSD 슬롯을 제공해서 임시 클라우드 기기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나 갤럭시S6 등 외장 메모리 슬롯이 없는 제품의 경우 'LTE 에그+A'에 마이크로 SD를 삽입 원하는 파일을 넣은 후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이용하면 될 듯 합니다.

조금 더 간단히 정리하면

- LTE 우선 / 와이브로 보조
- 4,000mAh 용량 탈착식 배터리로 교체가능
- 와이파이 핫스팟 모드 시 최대 18시간, 블루투스 테더링 모드의 경우 최대 24시간 사용가능
- 외장배터리로 활용가능(유선, 무선 모두 지원) 갤럭시노트5 약 1회 충전 가능
- MicroSD 슬롯 지원으로 개인 클라우드로 활용가능
- LED 디스플레이로 상태 확인 가능
- 출고가 165,000원, 지원금 80,000원

다음은 보급형 LTE 에그인 'LTE 에그+S'입니다.

 'LTE 에그+A'와 거의 성능은 동일하구요. 다만, 배터리 용량이 3,100mAh이며 최대 13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기기를 유선으로 충전시켜주는 보조 배터리 역할은 하지만 무선 충전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아무래도 사이즈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4와 비슷한 사이즈로 62.8 x 111mm 정도로  'LTE 에그+A'보다 휴대성 측면에서 조금 더 편리합니다.

- LTE 우선 / 와이브로 보조
- 3,100mAh 용량 최대 13시간 사용 가능
- 조금 더 나은 휴대성
- 출고가 132,000원, 지원금 80,000원

참고로 SKT 포켓파이 2세대는 배터리 용량 2,800mAh로 약 7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LTE 에그 요금제

이 두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2가지 새로운 요금제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우선 LTE 에그+11 요금제는 월정액 1만5000원에 기본 데이터 11GB를 제공합니다. LTE 에그+22 요금제는 월정액 2만2000원에 데이터 22GB를 제공합니다. 최대 속도는 10Mbps이며 포켓파이와 동일하게 결합할인, 약정할인 없습니다.

상당히 괜찮네요. 스마트폰을 저렴한 요금제로 바꾸고 이걸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특히 태블릿, 노트북 등을 함께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요긴할 듯 합니다.

다만, 기존 KT 하이브리드 에그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움이 있을 듯 합니다. KT 하이브리드 에그는 와이브로 우선 / LTE 보조입니다. 근데 이 와이브로 서비스가 그닥이라는 점입니다. 와이브로 망 관리도 잘 안되는 상황이며 특히 와이브로 신호가 약하면 LTE로 넘어가야 하는데 와이브로의 미약한 신호라고 잡으려고 꽤 많은 시간과 배터리를 소모한다라는게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런데 LTE 우선인 LTE 에그를 출시했으니 아쉬울 수밖에요. 소프트웨어로 우선 순위를 바꿀 수있을 듯 한데 과연 KT가 이를 해줄지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좋은 서비스이긴 한데 기존 사용자들의 VOC를 해결해주기보다 이를 개선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았다라는 점에서는 KT의 행보가 좀 아쉽습니다. 어떻게 해결이 안될까요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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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름 끊길때까지 술 마시는 여친, 어떡하나요?

제 여자친구는 예쁘고, 성격도 좋고 다 좋은데 술이 문제입니다. 술을 먹었다하면 거의 끝장을 보는 타입입니다. 흔히들 필름이 끊겼다고 그러죠... 몸 못가누는건 기본이고, 주사에, 전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조차 못해요. 심지어 남자들하고 마시는데도 필름이 끊겨서 들어가네요. 그러면서 자기는 지금까지 살면서 술마시고 집에 못들어간적도 없고 아무 문제없었는데 뭐가 문제냐고 오히려 큰소리네요. 솔직히 저는 걱정이네요. 혹시 나 아닌 딴 남자랑 술마시다가 사고치는건 아닌가? 요새 세상도 흉흉한데 정말 무슨 일이 생기는건 아닌가. 여친 술 마신다고하면 혹시 몰라서 잠도 못자고, 집에 들어간거 확인하면 자고, 어떨땐 전화해도 안받아서 계속 마음 졸이고... 처음에는 좋은 말로 타이르다가 아무리해도 말을 듣질않으니 결국 싸우고 화해하고... 또다시 그러고 싸우고 무한 반복이네요.

 

둘다 나이가 있다보니 이제 결혼 생각도 해야하는데 결혼하고 나면 그 버릇이 고쳐질까요? 정말 고민되네요. 배우자로써 놓고보면 성격도, 외모도, 직업도... 다 좋은데, 딱 한가지 술 문제. 어떡해야 할까요? 정말 헤어지는것만이 답일까요?

 

 

술 버릇이 나쁜 여자친구 때문에 고민이라는 K군. 술이란 적당히 마시면 분위기를 부드러워지게 만드는 특효약이지만 스스로가 감당할수있는 선을 넘어가버리면 몸을 망치고, 정신을 망치고, 결국 인간관계까지 망치게 만드는 무서운 이면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K군은 어떻게 해야할까? K군의 여자친구는 정말 개선의 여지가 있는걸까? 아니면 정말 이대로 포기해야하는걸까? 지금부터 필자와 함께 K군의 고민을 보다 심도깊게 들여다보도록하자. 브라우저창, 고정!

 

 

1. 다른건 다 좋은데...

 

연인과의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마지막에 꼭 다는 한마디가 있다. 그건 바로...

 

"다른건 다 좋은데... 딱 한가지 그런 문제가 있네요."

 

...라는 것.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아니라면, 차라리 결단이 쉬우련만... 그래도 다른건 다 괜찮으니 그 하나의 문제로 이별까지 하는게 맞는것일까 고민하게 되는것. 하지만 본인만 그런 고민을 하는게 아니다. 다른건 다 좋은데 주사가 있다. 다른건 다 좋은데 폭력적이다. 다른건 다 좋은데 거짓말을 잘한다. 대부분의 연인들이 다투는 이유가 바로 그 하나의 타협할수 없는 문제 때문이고, 그 문제 때문에 반복적으로 다투게 된다.

 

몇번을 타이르고, 고쳐달라고 이야기해도 안고쳐지면, 심지어 그게 뭐가 문제냐고까지 화내기까지 한다면... 그건 정말 안고쳐지는거다. 그냥 그런 상대를 이해하고 계속 사귀던가, 그게 아니라면 더이상 타협은 어렵다는 것. 사연을 보면 K군은 여자친구 때문에 늘 마음 졸이고, 불안해하고 있는데... 행복하려고 연애하는거지 스트레스 받고 언성 높히고 싸우려고 사귀는건 아니지 않는가. 만약에 그런데서 자유로워지려면 그녀가 술 마시고 어떻게되든말든 관심을 꺼야하는데, 그게 정말 상대를 사랑하는거라 말할 수 있겠는가?

 

 

 

2. 과도한 음주 = 바람?

 

물론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기본적으로 바람둥이라는 말은 절대 아니다. 다만 술에 이성이 흐려지고, 심지어 필름이 끊길 정도라면 어떤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것도 사실이다.

 

느슨해지고 흐릿해진 정신 때문에 남자친구가 아닌 다른 남자와 썸인듯 아닌듯 묘한 분위기로 흐를수도 있고... 설혹 마음을 준게 아니더라도... 술에 취해 필름이 끊길 정도라면 남녀 사이에 정말 무슨 일이 생겨도 모를 일 아니겠는가?

 

평소엔 얌전하고 조신하다고? 다만 술을 좋아하고, 술자리 분위기를 좋아할뿐이라고? 천만에, 술 마실때마다 주량을 넘어 무장해제 상태가 되는 사람의 어디가 얌전하고, 어디가 조신하단건지... 그녀의 진짜 문제는 술을 좋아하는게 아닌, 자제를 못한다는데 있다.

 

 

 

3. 결혼까지 생각한다면...

 

"둘 다 나이가 있다보니 이제 결혼 생각도 해야하는데... 결혼하고 나면 그 버릇이 고쳐질까요?"

 

아마도 남녀를 떠나, 결혼 후 후회하는 사람들의 모두가 결혼 전 같은 고민을 했을것이다. 하지만 결국 상대가 그 버릇을 고치지 못했기에 그들은 결혼 후 행복하지 못하고, 심지어 결혼한걸 후회까지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결혼하면 고쳐지지 않겠냐고? 천만에, 무로 김치를 담궈서 익히면 배추김치로 변하는가? 천만에, 무로 김치를 담그면 익어도 무김치일뿐이다. 결혼을 하던, 결혼을 안하던... 그 사람 본질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그나마 연애할때는 아니다 싶으면 헤어지기나 쉽지... 결혼까지 하고나면 그때가선 어떡하겠는가? 순간의 선택이 한평생을 좌우한다는 말. CF에나 나오는 말이 아니란걸 꼭 기억해주시길...

 

 

 

물론 그 정도로 심각한 경우일지라도... 당신이 그녀를 정말 놓치고 싶지않고, 또 당사자의 적극적인 개선의지만 있다면 최소한의 가능성은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가 그게 문제라고 인식조차 하고있지않고 바뀌려는 최소한의 의지마저 없다면... 그때는 당신의 소중한 미래를 위해서 다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보시는게 최선의 선택일듯하다.

 

어쨌거나 연애란 어렵다. 잘맞는 사람을 만나기도 어렵고, 설혹 그런 사람을 만난다 할지라도 막상 사귀다보면 단 한가지 타협할수없는 문제 때문에 사랑이 끝나기도 한다. 하지만 너무 슬퍼하지마라. 결국 그마저도 당신에게 가장 잘 맞는 짝을 찾아가는 인생의 한부분일테니 말이다. 필자는 언제나 당신의 사랑을 응원한다. 당신의 현명한 선택을 응원하며... 라이너스의 연애사용설명서는 계속된다. 쭈욱~

 

 

+자매품: 폭력 쓰는 남친, 결혼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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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지긋지긋한 블베병! 회전문 같은 블랙베리 클래식 개봉기

회전문 같은 블랙베리를 다시 만났습니다. 이번엔 블랙베리 클래식(Q20)로요. 약 1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된 블랙베리 클래식. 그 개봉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블랙베리입니다. 소개하기 전에 한숨 한 번 쉬고 가죠. 벌써 세 번째 블랙베리를 만났습니다. 9000에서 Q10으로, 이제는 Q20. 그러니까 블랙베리 클래식까지 도달했습니다. 흔히 이런 걸 가지고 블베병 걸렸다고 표현합니다. 쓸 때는 제 성능을 다 못하..


from 레이니아 http://reinia.net/1800

아이허브 애견샴푸 : Austin Rose Inc., Doggie Sudz, 강아지 샴푸 리뷰


애견샴푸치고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샴푸입니다.

아이허브에서 현재 가격으로 1만5천원 이하 정도인데요, 환율이 좋을 때에는 이보다 훨씬 더 저렴했죠. 지금은 오르긴 해도 그리 부담되는 가격은 아닙니다. 용량은 약 470ml여서 넉넉하고요, 향도 뭐 무난합니다. 향이 너무 진하지 않아서 좋네요.







Austin Rose Inc., 

Doggie Sudz, 강아지를 기쁘게 해 주는 샴푸, 라벤더 & 님, 16 fl oz (472 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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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쥐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다들 신경쓰는 것이 샴푸에 님 성분(neem oil)이 들어있어서 걱정도 좀 덜 되기도 해요. 특히 저희 강쥐는 사람이 없는 낮에는 마당에서 생활하거든요. 그래서 이런 부분은 쬐끔 더 신경쓰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액체가 약간 노란빛을 띄는 것 같으나, 손에 덜어보면 그냥 투명이더라고요.
아니면 손에 덜어놓은 양이 적어서 그렇게 보이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용하고나면 뽀송뽀송한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털이 윤기있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물론.. 저희 강쥐털이 좀 윤기가 없긴하지만 ^^;;;

겉에 적혀있는 것처럼, 굳이 따로 컨디셔너를 하지 않아도 털에 적당힌 코팅효과가 있긴 있어요. 목욕을 무척이나 싫어하는 저희 강쥐에게는 따로 컨디셔너를 사용하지 않고 목욕시간을 단축시키기에 좋아요.








비건인증.








지금은 이거 다 쓰고 새로 구매한 거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 제품 향은 뭐 그냥저냥.








전성분 참고하세요.

Coconut derived surfactants, oatmeal, neem oil, vitamin E, aloe vera, wheat germ oil, jojoba oil, yucca extract, chamomile & cucumber extract, lavender essence, and potassium sorbate (preservative).* 

*No alcohol, pesticides, phosphates, detergents, SLS, DEA, TEA, dyes or fake fillers.


강쥐키우시는 분들 대부분이 내 머리카락에는 암꺼나 써도 강쥐한테는 사용하는 것은 전성분 참고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예요 ^^









목욕후 상태.

다시 말하지만 저희 강쥐는 원래 털이... 윤기 따윈 어렸을 적외에는 보기가 힘드네요 ^^;;;







문짝.. 저 녀석 작품입죠 ㅎㅎㅎㅎ 아주 저럴 때에는 얄밉네요.

얼굴 털은 윤기가 있고요, 몸 털은 퍼송퍼송 그 자체 ㅎㅎㅎㅎ











뭐 저희 강쥐 털이 크게 참고가 되지는 않을 거예요.

결론은 가성비 굿

향은 평범

컨디셔너까지 포함이기에 적당한 코팅작용은 하지만, 아주 큰 작용까지는 미비

님 오일 성분 함유된 부담없는 샴푸 찾는다면 오스틴 로즈회사의 샴푸가 적당!







추천인 코드 입력시 40달러 미만은 5달러 할인, 40달러 이상은 10달러 할인

40달러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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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뽀뽀 머신 초동이~ㅋ


 

  눈뽀뽀 머신 초동이~ㅋ





이제 이 자리는 초동이의 지정석이 되었어요~ㅎ

아직은 미련이 있는지 초동이가 앉으면 저러고 바라봐요..

그렇다고 초동이가 다른 데 있을 때 방석에 앉지도 않거든요..


괜히 앞에 와서 쳐다보구요...ㅋ

그래도 초동인 그닥 신경 안 써요~ㅋ

잠시 후 제가 재봉을 하려는데 따라온 초동이..
눈뽀뽀 하는 중..



가을인 이미 의자에 앉아 있었는데 초동이가 들어오자 고개를 돌리네요..ㅋㅋ

기분 풀라고 쓰담쓰담~

기분이 좀 나아졌어요~ㅎ

근데 가을아 나와야 해~ 나 재봉해야 해~

싫다고 마징가 귀..ㅎ

눈뽀뽀 머신 초동이~ㅋㅋ

조는 것과는 완전 다르답니다~ㅎ



하품 한 번 하더니 자리를 고쳐 앉아요..

이건 조는거에요~ㅋ

가을이도 자려나봐요..

선명한 가을이보다 희끄므레한 초동이가 눈에 더 들와요~ㅋ

눈감은 냥남매..

한 시간 뒤..

가을이가 2층 거실에서 햇빛을 받고 있는데..


또 따라온 초동인 마치 따라온 게 아니라는 듯 철푸덕 누워서 자는 척을 해요~ㅋ

가을인 초동이가 따라온 게 싫어서 자리를 피해 침실로 들어가는 중이에요..ㅎ


누나가 방으로 가니 돌아보는 초동이..

결국 초동이도 따라 들어가서 초동인 침대에서, 가을인 호박방석에서 자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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