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2일 수요일

블루코랄을 입은 갤럭시S7엣지, 갤럭시노트7을 대체할 수 있을까?

블루코랄을 입은 갤럭시S7엣지, 갤럭시노트7을 대체할 수 있을까?

갤럭시노트7이 삼성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삭제된 지금, 갤럭시노트7을 구입했던 사용자들은 환불이냐, 다른 기기로의 이전이냐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최신순으로 해도 갤럭시노트5가 나옵니다.>

삼성으로써는 갤럭시S8이 출시되기 전까지 이 고객들을 잡아야 하는 상황인데요. 그 중 하나의 전략으로 블루코랄 컬러를 입힌 갤럭시S7엣지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7엣지 블루코랄

샘모바일은 갤럭시S7엣지 블루코랄 모델로 보이는 사진이 유출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베트남 공장을 통해 흘러나온 사진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유출된 사진을 보면 삼성 로고와 함께 미국 통신사 버라이즌(Verizon) 로고가 함께 새겨져 있습니다. 즉, 미국 시장에 가장 먼저 블루코랄 컬러의 갤럭시S7엣지를 출시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3>

블루코랄 컬러는 갤럭시노트7 출시 당시 좋은 평가와 인기를 끈 컬러입니다. 일반적으로 화이트와 블랙이 주를 이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컬러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핑크블로썸>

삼성은 갤럭시S3 당시에도 페블 블루 컬러를 메인으로 출시한바 있고 갤럭시S6때는 에메랄드와 레드 컬러 등 다양한 컬러의 제품을 선보인바 있습니다. 또, 갤럭시S7 시리즈의 경우 핑크블로썸 컬러를 뒤늦게 출시한적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블루코랄>

블루코랄 왜 출시할까?

사진을 보면 이미 생산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갤럭시노트7 발화 사건으로 인해 갑작스레 결정된 일이 아니라 갤럭시노트7에서 이미 검증받은 블루코랄 컬러를 입혀 갤럭시S7엣지에 대한 관심을 다시금 불러일으키기 위한 컬러마케팅의 일환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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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처음에는 4분기를 갤럭시노트7과 갤럭시S7 시리즈로 공략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산물이었을텐데요. 노트7이 사라진 지금 그 과정이 어찌됐건 이 제품을 갤럭시노트7 구매자들의 이탈을 최소화 하기 위한 전략적 제품으로 활용할 듯 합니다.

중요한 4분기를 놓친 삼성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포함된 4분기는 무척이나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상상 이상의 거래가 이뤄지는 시기적 특성상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야 하는데요. 갤럭시노트7이 일찌감치 아웃되면서 삼성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결국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로 노트의 공백을 메워야 합니다. 물론 발화 문제를 완벽하게 개선된 제품을 다시금 내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지만 아직 그 원인조차 파악하지 못한 지금, 불확실한 노트7에 집중하기 보다는 이미 검증되고 좋은 판매고를 올린 갤럭시S7엣지에 더 집중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할 듯 합니다.

즉, 4분기 갤럭시S7엣지 판매가격을 대폭 인하하거나 지원금을 늘려 판매고를 올리려는 전략을 들고 나오지 않을까 하며 그리고 이를 위해 블루코랄 컬러의 갤럭시S7엣지를 등장시켜 구매자들의 관심을 다시금 이끌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이게 얼마나 먹힐지는 의문입니다. 갤럭시노트7을 구입한 사용자는 큰 디스플레이와 S펜이라는 분명한 이유가 있는데요. 마땅한 대체 제품이 없는 상황에서 단순히 갤럭시노트7의 블루코랄을 입은것만으로 이들의 마음을 잡을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듭니다.

차라리 갤럭시S7이나 갤럭시S7엣지를 제공하고 이후 단말을 반납하면 갤럭시노트8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고객을 잡는 것도 이탈자를 최소화하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긴 한데요. 3~4조 가량의 손해를 예상하고 있는 삼성의 입장에서 이 정도의 결정을 하기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또는 블루코랄이라는 새로운 컬러는 내놓으면서 단순히 컬러만 변경하기 보다는 용량은 128GB로 늘려 사양을 차별화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나저나 컬러로 그 사람에 따라 어울릴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때도 있는데요. 좌우 엣지 디스플레이라는 공통된 요소가 있기는 하지만 다소 각이진 갤럭시노트7에 어울렸던 블루코랄이 둥글둥글한 갤럭시S7엣지에도 어울릴지 궁금해집니다. 블루코랄을 워낙 마음에 들어했던 저로써는 기대와 함께 우려가 되기도 하네요.

혹시 꼭 갤럭시노트7이 아니어도 괜찮다 하는 분들이라면 4분기를 기다려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꼭 믿지는 마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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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돈 2만원으로 당신의 차를 스마트카로! 한양정보통신 AONE

단돈 2만원으로 당신의 차를 스마트카로! 한양정보통신 AONE

혹시 ADAS라는 용어 아시나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는 차선이탈 경보(LDWS), 전방차량충돌경보(FCWS), 전방차량출발알림(FVSA) 등의 기능을 통칭한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 ADAS 시스템은 고가 차량에 기본 탑재되거나 블랙박스에 부가 기능으로 탑재되기도 하고 전용 ADAS 제품들을 별도 구매해서 차에 탑재, 차 사고 예방 및 안전 운전을 위한 보조장치로 활용됩니다. 다만, ADAS 기능이 탑재된 블랙박스는 가격이 다소 비싼편이며 전용 ADAS 기기에 비해 반응 속도가 느린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전용 ADAS 제품은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2만원으로 ADAS 시스템을 담다!

그런데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저렴한 가격에 이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 올라왔습니다.

킥스타터 바로가기 : http://kck.st/2cz8nAW

국내 업체인 한양정보통신의 AONE이라는 제품인데요. ADAS 기능을 스마트폰 하나(One)에 모두 넣어서 한 번에(One) 해결한다는 의미로 AONE이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ADAS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센서 및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물론 우린 다양한 센서와 카메라가 내장된 스마트폰을 다들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OBD II 케이블을 차량에 연결하고 반대쪽을 스마트폰에 연결한 다음 스마트폰에 AONE 앱(현재 안드로이드만 지원)을 설치하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차량 전면 유리에 부착할 수 있는 거치대를 함께 제공하는데요. 이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부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한양정보통신 AONE의 기능은?

앞서 언급했듯 2만원 정도를 투자해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부터 ADAS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차선이탈 경보 기능(LDWS)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졸음운전이나 운전 중 휴대폰을 보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는 행위이지만 혹여 나도 모르는 사이 갑자기 훅~ 잠이 들거나 급하게 전화통화를 하다가 차선을 이탈 할 경우 경보를 통해 알려주어 사고발생을 미연에 방지시켜줍니다.

또한, 앞차충돌경보 기능(FCWS) 기능도 지원합니다. 앞차가 정차한지 모르고 그대로 운행,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100% 책임을 물수도 있는만큼 항상 주의 해야 합니다. 항상 정신차리고 운전하는게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를 대비해 AONE를 설치하면 앞차와의 거리에 따라 경보를 알려주어 사고가 나는 것을 막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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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로 앞차출발알림(FVSA) 기능입니다. 간혹 신호대기로 정차 중 스마트폰을 보거나 옆사람과 이야기하다가 신호가 바뀐지 몰라서 뒷차의 클락션 소리에 출발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때도 앞차의 거리에 따라 경보를 알려주어 이런 민망한 상황을 막아줍니다.

우선 이 3가지 기능이 AONE이 제공하는 기본 기능인데요. 이외에도 사고 발생시 자동으로 구급요청을 할 수 있는 E-Call 기능과 OBD 정보를 기록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E-Call은 사전 설정해놓은 연락처로 사고 발생시 자동으로 연락해줍니다.

또한, 사고 현장의 사진을 찍어서 함께 전송, 혹여 조작될 수 있는 사고 현장의 중요한 장면을 기록해줍니다.

OBD 2(On Board Diagnostic)의 경우 기본 제공되는 OBD 케이블을 통해 다양한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BD는 자동차 전자제어기의 진단 정보를 주고 받는 국제표준으로 AONE을 사용할 경우 차량의 운행기록 및 연비, 급발진, 급감속 등의 주행 정보 등을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정보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여 언제 어디서든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보고 나의 운전습관이 어떤지 알 수 있기에 잘못된 운전 습관을 고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OBD는 차량 운전자들이 구매해서 자신의 차량에 장착해 사용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차량마다 약간씩 다른데요. 운전석 아래 혹은 좌측 아래를 보면 OBD를 연결할 수 있는 소켓이 있습니다. 이 소켓에 끼워만 주면 됩니다. 당연히 AONE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OBD II도 여기에 연결하면 됩니다.

킥스타터를 방문해보세요.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는데 드는 비용은 오직 17달러 한화로 약 2만원 정도 입니다. ADAS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싼 비용과 시간을 소요해야 했는데요. AONE은 저렴한 가격은 물론 설치도 간편하기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이 제품을 사용해보고 성능을 평가해야 하겠지만 이 가격이라면 한번쯤 도전해봐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이미 목표액은 달성한 듯 한데요. 조금이라도 빨리 그리고 저렴하게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킥스타터에 방문해서 후원에 참여해보세요. 기간은 10월23일까지라고 하니 얼마 남지 않았네요.

참고로 전 직접 킥스타터를 통해 AONE 후원을 했습니다. 혹시 하고 싶은데 몰라서 못하겠다는 분들은 아래 내용대로 하시면 됩니다. 국내처럼 복잡하지 않습니다.

킥스타터 바로가기 : http://kck.st/2cz8nAW

위 링크로 접속하세요.

내용을 한번 살펴본 후 맨 위 Back this Project를 선택합니다.

다양한 후원방식이 있는데요. 전 17달러 Ultra Early Bird를 선택했습니다.

체크하면 국가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한국을 선택하면 5달러의 배송비용이 추가됩니다. 다음은 그인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직접 가입해도 되지만 페이스북이 있다면 페이스북 정보를 통해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한 후 Pledge(후원)을 클릭하면 끝이 납니다.

위 화면이 나오면 결제가 완료된것입니다.

이젠 기다리기만 하면 되겠네요. 도착하면 리뷰를 한번 진행해보겠습니다. 마음에 들면 가족들 차에도 달아줘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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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글은 한양정보통신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물론 후원은 제 자의에 의해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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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맨 마크7 서브제로 피규어를 사는 방법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마블 히어로는 누가 있을까요? 당장 머릿속에 떠오르는 히어로가 있지만, 마블 영화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계기는 아이언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정답은 아이언맨이라고 합니다.


  어제부터 우리나라에만 있는 공식 마블 스토어인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에서 아이언맨 마크7 서브제로 버전 아이언맨 피규어를 한정판매한다고 합니다. 그럼 아이언맨 마크7 서브제로 버전이 무엇인지 궁금하시겠죠?



  위 피규어가 아이언맨 마크7 서브제로(Sub-Zero) 버전입니다. 아이언맨 하면 특유의 빨간색과 금색의 조합을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사실 이 색이 아닌 슈트도 꽤 많습니다.


  그리고 이 서브제로 버전은 흰색과 회색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무채색으로 있어서 그런지 조금 밋밋해보이리라 생각하기 쉬우나 자세히 보시면 음영이나 관절부위까지 세심하게 표현돼 있습니다.



  사진을 꼼꼼히 살펴보면 디테일 끝판왕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데요. 아크 원자로 부분 덮개를 열어낸 부분이나 미사일 발사대 부분, 헤드기어 접합부까지 어느 곳 하나 놓치지 않은 세심함이 매력입니다.


  특히 이 슈트는 마크7인데요. 마크7은 어벤저스에서 로키와 최종 전투를 벌일 때 성능 테스트도 없이 기동했던 그 슈트입니다. 팔찌를 이용한 체결방식이 인상 깊었죠.



  이번 아이언맨 마크7 서브제로 피규어는 홍콩의 핫토이가 제작했습니다. 핫토이는 마블 시네마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캐릭터 대부분을 피규어로 만들었는데요. 1/6 스케일에서 균형 잡힌 만듦새와 뛰어난 표현력으로 인기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에서는 이 외에도 다양한 핫토이 피규어를 볼 수 있었는데요. 1/6 스케일부터 더 작은 형태, SD형태까지 다양한 피규어가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http://reinia.net/1857)에 다녀와 피규어를 간단히 소개해드리기도 했으니 확인해보세요.



  이번 피규어는 온라인이 아닌 오직 오프라인에서만 판매합니다. 오프라인이라 하면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 한양대점과 메가박스 코엑스점 두 군데에서만 판매하는데요. 한정판이라 한정수량만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이미 판매를 시작해, 아마 잘하면 이미 매진했을 수도 있겠네요.


  가격은 49만8천 원이라고 합니다. 만듦새를 보고 보통 가격은 아니겠다고 생각했는데, 과연 비싼 가격이네요. 관심이 생겨 해외 가격도 찾아봤는데요. 해외에선 아직 정식 출시 소식도 나오지 않고 예약 주문 중이며, 그나마도 300달러 정도로 가격이 형성됐습니다.


  국내 배송비, 관세 등을 생각해본다면 심하다 싶을 정도로 비싸진 않네요. 실물을 바로 들고 올 수 있다는 점에선 오히려 훨씬 매력적인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지난 6월 한정판 캡틴 아메리카 피규어와 스칼렛 위치 피규어도 순식간에 팔려, 이번에도 만만치 않으리라 생각하네요.


  관심 있는 분께선 부지런히 연락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블 컬렉션 엔터식스에선 앞으로도 꾸준히 마블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관심 가는 소식이라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위 소식을 소개하면서 E&B로부터 관련 제품을 제공 받았음"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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