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8일 월요일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사용후기. 바람세기 및 사용시간은?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사용후기. 바람세기 및 사용시간은?

저번 시간에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조립방법 및 미홈 연결 방법을 소개해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바람세기 및 사용시간 그리고 15만원 정도의 비용을 내고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 정리를 해봤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바람세기

먼저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바람세기 입니다. 아무래도 사용자에 따라 또, 비교하는 선풍기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의 경우 더위를 많이 타서 일반 선풍기도 기본 2단으로 놓고 사용하는 정도로 선풍기 선택시 바람의 세기가 무척 중요합니다.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는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 선풍기에 비해 팬 사이즈가 작습니다. 그러다보니 시원함에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우선 1단의 경우 정말 조용합니다. 대신 정말 약합니다. 가까이 얼굴을 가져가야 미세한 바람과 소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2단 역시 일반 선풍기 1단 혹은 그보다 조금 약한 느낌입니다. 선풍기마다 단계별 바람 세기가 다르기에 정확한 표현은 아닐 수 있지만 확실히 집에 있는 3대의 선풍기에 비해 약했습니다.

3단의 경우는 소리가 제법 발생합니다. (물론 일반 선풍기에 비해 소리는 작습니다.) 대신 바람의 세기도 강해집니다. 일반 선풍기와 비교 약 2단 정도의 세기입니다. 3단은 충분히 사용할 만큼 괜찮은 바람을 내보내줍니다.

4단은 소리가 더 커집니다. 물론 일반 선풍기에 비해서는 여전히 작은 소리를 냅니다. 바람세기는 일반선풍기 3단 정도의 세기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펜 크기가 작아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가 캠핑장에 가지고 가서 사용을 해봤는데요. 더운 낮시간 야외에서 1, 2단은 정말 무의미하며 3단 이상을 되야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밤에는 2~3단 정도만 써도 괜찮습니다.

정리 : 혼자 쓰는 용도라면 Not bad~!
메인 선풍기로는 No~!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사용시간

스펙상 1단으로 최대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앞서 언급했듯 1단 사용은 무의미합니다. 전혀 시원하지 않기에 그저 배터리를 바람에 흘러 버린다 생각하면 됩니다.

즉, 2단부터 측정하는게 의미가 있어보이는데요. 아쉽게도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만으로 남은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직 스마트폰에 설치된 미홈으로만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조차 정확하지는 않네요.

일단, 완충 후 2단을 놓고 회전없이 계속 사용해봤습니다. 총 00 시간 00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다음은 완충 후 4단을 놓고 회전없이 사용해봤습니다. 4단계를 놓고 사용시 총 00시간 00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확실히 배터리 용량이 아쉽습니다. 지금보다 2배 용량의 배터리만 지원했어도 무선의 편리함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었을텐데 바람의 세기도 그렇고 뭔가 좀 아쉽네요.

정리 : 의미없는 16시간 따윈 필요없다! 배터리 용량을 늘려서 무선의 자유로움 제대로 느끼게 해달라!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무선 정말 필요한가?

네 정말 필요합니다. 집안에서도 콘센트가 멀리 있어 멀티탭이 필요한 상황이 꽤 많이 발생합니다. 기존 일반 선풍기는 멀티탭을 가져와서 연결해야 했지만 샤오미 무선선풍기는 그냥 들고 와서 틀면 그만입니다.

특히 화장실에서 정말 좋습니다. 욕실에 벽걸이용 선풍기를 설치할까 생각했지만 습기가 많은 공간이기에 쉽게 망가질 수 있어 따로 설치를 안했습니다. 하지만 이젠 큰일을 볼때만 샤오미 선풍기를 가지고 들어가서 시원하게 볼일을 볼 수도 있습니다.

캠핑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잘때는 이너텐트에 밥먹을 때는 테이블 옆에 그냥 들고 나오기만 하면 됩니다. 선을 어떻게 연결할지 고민할 필요 따위는 없습니다. 원하는 곳에 가져가기만 하면 시원한 바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캠핑장마다 전기가 공급되기에 유선 선풍기를 가지고 다녀도 되지만 직접 사용해보면 그 편리함이 꽤 크게 느껴집니다. 더욱이 치렁치렁~ 혹은 질질 끌리는 전원선이 없기에 휴대도 간편합니다.

정리 : 사용해보면 그 편리함이 엄~~~청 크게 느껴집니다. 그러다보니 배터리 용량 적은 것에 대한 불평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추천해야? 안해요?

전 추천합니다. 비록 바람의 세기가 조금 아쉽게 느껴지고 사용시간도 부족하게 느껴지지만 이를 상쇄할 만큼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바람의 세기가 중요한 분들이라면 절대 구매를 권하지 않습니다.)

크게 두가지 편리함인데요. 첫번째도 무선, 두번째도 무선입니다. 분명 플러그를 빼고 들고 이동해서 다시 플러그를 끼는 행위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플러그를 끼고 빼는 이 과정이 빠지는것만으로 느껴지는 편리함은 상당히 큽니다. 더욱이 공간의 제약이 사라지기에 샤오미 무선 선풍기의 편리함은 더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또한, 선풍기 리모컨을 매번 어디다 뒀는지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하는게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잠들기 전 스마트폰에 있는 미홈을 실행해서 타이머를 맞추거나 미세하게 원하는 방향으로 좌우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 있습니다. 일반 선풍기에서는 맞볼 수 없는 편리함입니다.

사실 리뷰를 써보고 별로면 처분해버릴까 했는데요. 몇가지의 아쉬움을 무선의 편리함이 완전히 잠재워버립니다. 이젠 제 개인 선풍기를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세대가 나온다면 지금보다 배터리 용량과 팬 크기가 조금 더 키우면 무조건 구매해서 사용할 듯 합니다.

혹시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라면 구매해보세요. 생각보다 만족감이 크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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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페이 취약점 발견? 카드 정보를 훔칠 수 있다!

삼성페이 취약점 발견? 카드 정보를 훔칠 수 있다!

삼성전자 간편결제 플랫폼인 삼성페이(Samsung Pay)의 보안이 취약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무선으로 신용카드 정보를 쉽게 탈취해서 사용할 수 있다라는 내용인데요. 정말 심각한 문제일지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삼성페이가 허술하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블랙햇 보안컨퍼런스에 참석한 한 보안 연구원은 삼성페이 카드 정보를 탈취해서 이를 다른 마그네틱 기기로 결제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탈취한 이 정보를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 삼성페이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은 전혀 다른 지역에서 결제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내용을 봐서는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정말 큰 문제일까?

큰 문제라면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정확하게 말하면 삼성페이의 문제라기보다는 마그네틱 방식에 대한 문제 그리고 일부 금융사의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우선 삼성페이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삼성페이는 삼성전자가 인수한 미국 모바일 결제 업체 '루프페이'의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마그네틱 보안전송)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여기에 NFC 방식도 함께 지원하는 결제 방식입니다.

현재 삼성페이가 큰 호평과 함께 많은 사용자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마그네틱 방식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신용/체크 카드를 사용하듯 이른바 카드를 긁는 카드 단말기 부분에 스마트폰을 가져가면 손쉽게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요즘같이 지갑은 두고다녀도 폰은 항상 가지고 다니는 사용패턴에 맞춰 스마트폰만 있으면 거의 모든 곳에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이 MST 방식은 보안이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드 정보를 자기장을 이용 전달하는 방식으로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암호화 없이 전달하기에 전송 과정에서 그대로 노출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복제가 간단합니다. 카드를 불법 카드 복제기에 인식시키기만 하면 아주 간단히 복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제된 카드는 어디서든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그네틱 방식의 보안 문제로 점점 IC카드로 이전을 장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보안에 문제가 있는 마그네틱 방식을 사용하는 삼성페이의 경우 당연히 이에 대한 문제점을 알고 있었고 이를 보안하기 위해 '토큰 + cryptogram' 방식을 적용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 카지노 칩을 떠올리면 됩니다. 카지노에서 임시로 현금을 칩으로 교환해 사용하듯 삼성페이 역시 결제 할때마다 실제 카드 정보가 아닌 가상의 카드 정보를 생성합니다. 이게 바로 토큰입니다.

칩을 가지고 나가도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것처럼 토큰이 유출된다 하더라도 가상의 정보이기에 도용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여기에 지문, 홍채 등 인증하는 순간 매 회 새롭게 생성되는 cryptogram이 발급되어 토큰과 cryptogram이 카드 기기로 전달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뭐가 문제지?

보안연구원이 제기한 문제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우선 인증을 통해 토큰 +  cryptogram를 발급한 후 결제를 하지 않은 상황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유효 인증 시간이 30초가 아닌 그 이상의 시간을 제공하는 카드사가 필요합니다.

다시 정리해보죠. 여기서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건 바로 유효 인증시간입니다. 삼성페이 토큰 유효 인증시간은 금융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국내 금융사 및 해외 대부분의 금융사는 30초의 인증시간을 제공합니다. 30초에서 단 1초만 넘어가도 이 토큰 정보는 폐기됩니다. 즉, 해킹을 해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30초내에 해킹하고 암호를 풀고 해당 정보를 빼내서 결제까지 할 수 있다면 이것 역시 문제가 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일부 해외 금융사의 경우 24시간의 인증시간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생성된 토큰이 결제와 함께 소멸되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토큰 생성 후 결제를 해버리지 않았는데 이 토큰이 24시간동안 살아있다면 해킹을 통해 유출되고 이를 통해 다른 사람이 결제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마그네틱 방식의 취약점을 알고 삼성은 삼성페이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토큰 + cryptogram 방식을 적용했고 여기에 Knox를 통해 해킹이나 루킹등의 여부를 실시간으로 검사해서 문제 발생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도록 시스템을 만들어놓았습니다.

하지만 금융사가 토큰 유효시간을 30초 이상으로 보안정책을 마련함으로써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해당 금융사가 편의성 혹은 사용성을 위해 24시간 유효한 보안정책을 유지하는 대신 이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해킹관련 보험 등 사후처리를 통해 해결하는 것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다라고 합니다.

즉, 이슈 발생시 책임은 삼성페이가 아닌 금융사에서 진다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거의 모든 금융사가 30초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장에서 이번 소식으로 인해 불안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물론 삼성페이가 마그네틱 방식을 사용하는 이상 절대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해킹이 되고 내 결제정보가 여기저기 사용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게 걱정이 된다면 현재 지갑에 있는 마그네틱 방식의 카드는 모두 버려야 합니다. 오히려 더 보안에 취약하니까 말이죠.

그러니 너무 걱정말고 마음 편히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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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렌탈도 저렴하게! CJ헬로비전 헬로렌탈 서비스

TV 렌탈도 저렴하게! CJ헬로비전 헬로렌탈 서비스

최근 렌탈 서비스가 꽤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조금 더 좋은 조건으로 고가의 TV나 PC를 렌탈해서 쓸 수 있고 3년이 지나면 조건없이 내 것이 되기도 하는 렌탈 서비스를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일반 할부 구입과 비교해서 3년에 나눠내는 방식이기에 목돈이 없는 경우 꽤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CJ헬로비전 헬로렌탈

CJ헬로비전에서 제공하는 헬로렌탈은 CJ헬로비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우대 서비스'입니다. 헬로TV, 헬로인터넷, 헬로집전화 중 1개 이상 사용하는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TV, PC, 사운드바를 저렴한 비용으로 렌탈해줍니다.

아무래도 일반 렌탈 서비스가 아닌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우대 서비스이기에 서비스 측면에서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뉴 식신으로 한참 뜨고 있는 김준현이 광고를 하고 있네요. 이 광고를 볼 때 대충 넘겨 봤는데 헬로렌탈 서비스였네요.

렌탈에 제공되는 제품은 대부분 삼성, LG제품들이며 2015년 출시된 나름 따끈따근한 제품입니다. TV의 경우 소형 TV부터 LED TV, UHD TV 등이 있으며 PC는 데스크탑부터 노트북까지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1인당 총 2대까지 렌탈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ky9wq4dtuY

렌탈 비용은?

아마도 렌탈 비용이 가장 궁금할 듯 한데요.

예를들어 삼성 55형 LEDTV의 경우 월 39,800원에 렌탈할 수 있습니다. 36개월 약정시 총 1,432,800원의 비용을 내야하는데요.

네이버를 통해 해당 제품을 검색해보니 최저가가 1,260,030원입니다. 36개월 할부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 큰 차이는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렌탈 서비스의 경우 실제 구입 비용에 비해 많이 비싼 편인데요. 이 정도 수준이며 업계 최저 수준의 비용이 아닐까 합니다.

<전문기사님이 직접 방문 무료 배송 및 설치 지원>

추가로 헬로렌탈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삼성과 LG전자 전문 기사가 책임지고 무료 배송 및 설치를 진행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 품질 보증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1년 제조사 A/S와 함께 남은 2년은 고장 발생시 CJ헬로비전과 계약된 보험사에서 수리비용을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건당 최대 50만원,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수리비용을 보상해줍니다. 물론 액정 깨짐 등 파손에 의한 보상은 제외됩니다.

<전문기사님이 직접 방문 무료 배송 및 설치 지원>

3년 동안 AS를 보상해준다라는 점만으로도 실제 구입비용과 비교, 약간 비용 차이는 충분히 감안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닐까 합니다. 흠... 이게 정말 강력하네요. TV라는 것이 기본 10년 가까이 사용하는 제품인데 3년까지 보상을 해준다고 하니 렌탈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헬로렌탈을 선택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실구매가격과 비교해서 조금 더 큰 차이를 보이는 제품도 있기는 한데요. 잘 선택해서 제품을 선택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3년간의 A/S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헬로렌탈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1855-1020을 통해 전화 연결하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아래 주소로 접속해서 '스마트홈' > '헬로렌탈'을 선택하면 헬로렌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TV, PC, 사운드바 등 렌탈 가능한 품목과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ift.tt/TiEJCq

참고로 현재 8월 헬로렌탈로 TV 또는 PC 렌탈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만 보면 프린터와 무선 핸드 청소기 등로 보이네요. 또한, 헬로렌탈 1대에서 추가로 1대 더 신청할 경우 추가하는 상품의 요금을 1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제공합니다.

CJ헬로비전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우대 서비스이기에 일반 렌트 서비스와는 서비스 질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는 듯 합니다. 혹시 CJ헬로비전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3년간 무료로 AS받으며 맘편히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번 고려해볼만 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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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무료] iOS 인기 번역 앱 'iTranslate'을 맥에서 사용하자


iTranslate (9.99불 → 무료)

iOS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번역 앱 중의 하나인 'iTranslate'의 맥 버전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iOS 버전은 뛰어난 성능과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힘입어 애플 디자인 어워드도 수상했고, 아이폰 광고 영상 중 'Dreams' 편에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맥 버전은 iOS 버전처럼 기능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번역 앱으로써의 기본 기능은 충실히 갖추고 있습니다. 영어·프랑스어∙독일어어·일본어∙중국어 등 90개가 넘는 폭넓은 언어를 지원하며, 개인적인 평이지만 여러 번역 앱 가운데 문장이 가장 자연스럽고 정확한 편입니다.

번역 앱이 대게 그렇듯이 이따금 말도 안되는 번역이 튀어나올 때가 있어서 완전히 믿고 쓰기에는 미흡하지만, 외국인과 간단한 의사소통을 하거나 해외 여행을 할 때 가볍게 꺼내 쓰는 용도로 적합할 듯합니다.

iTranslate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하면 팝업 창이 나타나느데, 여기에 문장을 적어넣고 언어를 선택하면 번역 결과가 출력됩니다. ▼

구글 번역기를 메뉴 막대로 고스란히 옮겨왔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번역에 걸리는 시간은 1~2초가량으로 비교적 빠르게 반응합니다. 번역된 문장 옆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원어민 발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오디오 데이터를 받아다 사용자에게 보내주는 것이어서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단어를 입력하면 연관 검색어가 줄지어 나오고 뜻풀이도 볼 수 있어서 외국어 사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팝업 창 왼쪽 상단에 달린 돛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팝업 창이 화면에 고정돼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번역 결과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키보드 단축키를 지원해 조작성도 뛰어난 편입니다. 환경설정에서 키보드 단축키를 구성하면 메뉴 막대 아이콘을 클릭하지 않고도 팝업 창을 빠르게 띄울 수 있습니다. 또 번역할 언어를 변경하거나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는 기능도 키보드만으로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iTranslate 공식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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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용 구간반복 어학기 'AnySeco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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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와이 뮤비가 돋보이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세계여행이 내 눈앞에!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의욕이 뚝뚝 떨어지는 하루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일하고 돌아와서 쉬다 보면 또다시 하루를 마무리할 때가 됐습니다. 반복되는 일상이 지치고 지루할 때가 있죠. 그러다 보니 어느새 갖고 있던 꿈, 열정도 모두 잊고 하루하루를 의욕 없이 보내는 건 아닌가 반성하게 됩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께서도 그러시겠죠. 하지만 다들 가슴 속에 불꽃은 하나씩 담아두고 계실 거예요. 저도 그렇고, 여러분도요. 저와 여러분 모두를 위해 가슴 속에 묻어두었던 내 안의 불꽃을 찾는 기회가 있습니다. 바로 불꽃로드인데요. 새로운 나를 발견할 기회, 불꽃로드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불꽃로드?

  불꽃로드는 내 안에 불꽃을 찾을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한화그룹의 캠페인입니다. 도전의 불꽃부터 경험, 용기의 불꽃 등 총 9개의 불꽃을 찾을 수 있는 9개의 여행지를 선택 후, 여행 과정을 통해 자신 안에 숨겨진 불꽃을 발견할 수 있는 성장을 끌어내는 캠페인인데요. 9개의 불꽃은 각각 경험, 용기, 기회, 모험, 열정, 협력, 통찰, 도전, 행복으로 이는 현대인들의 고민이나 가치를 반영해 선정했다고 합니다.


  불꽃로드 캠페인은 크게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떠나고 싶은 나라와 이유, 단체 사진(선택)만 올리면 이를 통해 팀을 선정하는데요. 기존까지 해외에 보내주는 대외활동은 구직활동하듯이 자기소개서도 적고 질문에 답도 하는 등 많은 준비를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불꽃로드 캠페인은 지원할 때 필요한 내용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정말 '가슴 속 불꽃을 찾아 떠나는' 열정만 가지고 불꽃로드를 떠날 참가자를 뽑습니다. 이는 불꽃로드 캠페인을 처음 시작할 때 취지와도 맞아 떨어집니다. 해외여행을 위해 다시 공모전 준비하듯 움직이면, 그게 과연 내 안의 불꽃을 찾는 길이 될 수 있을까요? 그건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또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이므로 나이나 성별 제한이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적어도 불꽃로드 캠페인에서만큼은 흔히 생각하던 공모전, 대외활동, 캠페인을 떠나 자신의 열정이 어느 정도인지만 본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는 너무나도 아름다운 아홉 군데의 여행지인데요. 여행지마다 각각의 불꽃이 있습니다. 이 여행지는 영국 BBC에서 선정한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여행지' 베스트 30개국에 포함된 국가라고 합니다. 페루, 모로코, 쿠바 같은 곳은 제게 조금 생소한 여행지기도 한데요. 설명을 보다 보니 정말 아름다운 곳들뿐이란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여행지마다 이런 체험을 추천한다고 하지만, 사실 무엇을 하든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이 점이 불꽃로드 캠페인의 세 번째 특징입니다. 누구와 무엇을 어떻게 할지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 커플, 동료 자유롭게 팀을 맺을 수 있고요. 여행지에서 노숙할지 게임을 할지, 방랑할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세상에 정답은 없는 법이니까요.



  불꽃로드에 참여해 떠나면 항공, 숙소, 식사 등 여행 경비는 한화그룹에서 지원합니다. 불꽃로드에는 팀과 함께 팀을 촬영하는 VJ가 함께 이동하는데요. VJ는 하루하루 특별한 여행 스토리를 기록해주는 기록자의 역할도 동행한다고 합니다.


  기간은 8월 1일부터 21일까지로. 이제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차 선발과 2차 면접을 통해 국가별 1팀씩 총 9팀을 선발하고요. 여행 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7일이라고 하네요.



  제가 만약 지원한다면 모로코를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예전에 지인이 모로코에 봉사활동을 다녀오셨는데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고, 모로코라는 곳이 참 좋았노라고 말씀해주셨거든요. 만약 제가 모로코를 가고 싶다. 그렇다면 우선 팀을 구해야겠죠. 동료, 친구, 애인, 가족과 함께 팀을 꾸리고 이곳에서 내 가슴속 불꽃을 어떻게 찾을지 적어보겠습니다. 모험의 불꽃이니만큼 감춰져 있던 모험심을 불태워봐야죠!



  모두 정했다면 한화 불꽃로드 페이지(http://ift.tt/2aMXb2f)에 접속해 좋아요를 누르고 위 그림과 같이 나라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한 다음에 단체 사진을 올린 후 '신청 완료'를 누르면 끝입니다. 문구와 사진을 고민해야겠지만, 신청 방법 자체는 참 쉽죠?



네가 가는 길이 정답이야.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의 세 번째 특징. 기억나시죠? 제가 어떤 길을 선택하더라도 상관없다고요. 이 당연하지만, 지키기 어려운 이야기를 그린 캠페인 영상이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5> 우승자인 랩퍼 '비와이'가 등장하는 불꽃로드 캠페인 동영상인데요.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 그 꿈을 이룬, 그러니까 불꽃로드를 걸어가 가슴 속 불꽃을 꺼내 밝힌 불꽃 남자 비와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비와이가 직접 제작한 곡을 바탕으로 한 뮤직비디오라고 하는데요. 쇼미더머니를 즐겨보지 않아 비와이가 누군지도 처음엔 잘 몰랐지만, 글을 쓰면서 찾아봤더니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죠. 동영상을 함께 보시죠.



  내가 피운 착은 촛불이 누군가에게 불꽃이 되어 번졌으면 좋겠다는 메시지가 기억에 남는 동영상이네요. 비와이의 단독 뮤직비디오 Time to burn(불꽃로드)입니다. 동영상을 보니 댓글로 음원을 어떻게 구할 수 있냐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1분 남짓한 동영상이었지만, 듣다 보니 저도 왜 음원을 원하는지 알 것 같았어요. 어느새 되감기를 누르는 제가 있더군요.




  이제 열흘 정도 남은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여태까지 본 한화 캠페인 중에 가장 제가 직접 참여하고 싶은 캠페인이었습니다. 저도 제 가슴 속의 불꽃을 여행지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저도 남은 며칠간 불꽃 로드를 좀 더 고민해볼까 합니다.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을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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