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0일 월요일

맥용 유명 소프트웨어 연합 할인 이벤트 'SummerFest 2016'

올해도 '섬머페스트(SummerFest)' 할인행사가 열렸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척 익숙한 행사일 텐데요. 맥용 소프트웨어를 제작하고 있는 개발사들이 뜻을 모아 일 년에 두 차례 '섬머페스트'와 '윈터페스트'라는 이름으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과 겨울에도 비슷한 행사가 있었는데 올 여름에도 같은 취지로 할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번 섬머페스트 2016 행사 품목은 생산성 관련 소프트웨어는 14종이며, 행사 기간 모든 소프트웨어/구독권을 25%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높은 완성도와 활용도로 국내외 맥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 DEVONThink, Scrivener, Scapple을 비롯해 TaskPaper와 HoudahSpot, TextExpander, PDFpen 같은 유명 앱이 할인 품목에 새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지난해에 이어 'Take Control Books' 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전자책을 구매할 때도 2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국내에선 만나기 어려운 소프트웨어 활용서적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니 행사 기간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목록은 이번 할인 행사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내역입니다. 이름을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시험판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는 시험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앱을 결제하실 때는 'SUMMERFEST2016'이라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원래 가격에서 25%에 해당하는 금액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SummerFest 2016 할인 품목

Nisus Writer Pro : 군더더기 없이 글을 쓰는데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춘 가벼운 워드프로세서 ($79 ▸ $59.25)
Scrivener : 모든 유형의 저술활동에 적합한 올라운드 저술 프로그램 ($45 ▸ $33.75)
DEVONThink Pro Office : 자료수집 및 개인용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 ($150 ▸ $112.50)
Tinderbox : 저술에 필요한 노트, 계획, 생각 등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250 ▸ $180)
Aeon Timeline : 연대표∙타임라인 제작기 ($40 ▸ $30)
BBEdit : 웹 제작과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텍스트 편집기 ($50 ▸ $37.5)
StorySpace : 소설을 작성할 때 줄거리를 엮어갈 수 있는 스토리 스페이스 제작 프로그램 ($149 ▸ $112)
Bookends : 논문작성을 위한 참고 문헌을 관리하는 서지 프로그램 ($60 ▸ $45)
Scapple : 생각의 조각을 끼워맞추는 방식의 마인드맵 작성 프로그램 ($15 ▸ $11.25)
TaskPaper : 메모장처럼 심플한 할 일 관리 앱 ($25 ▸ $18.75)
PDFpen : 다양한 주석 삽입, 필기·서식입력, 메모 작성이 가능한 PDF 리더 ($75 ▸ $56.25)
TextExpander :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상용구를 빠르게 입력하는 유틸리티 (1년 구독 25% 할인)
HoudahSpot : OS X에 내장된 스팟라이트보다 다양한 규칙을 제공하는 강력한 파일 검색기 ($29 ▸ $21.75)
WriteRoom :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텍스트 편집기 ($10 ▸ $7)



참조
SummerFest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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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비-레티나 맥북프로 전시 중단... "신형 맥북프로 출시 앞서 라인업 정리"

비-레티나 맥북프로가 단종 수순을 밟고 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미 IT매체 애플인사이더는 20일(현지시각) 애플이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지 않은 13인치 맥북프로를 전시하지 말라는 내용의 지침을 미국 내 직영점(애플 스토어)에 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체는 아직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입은 가능하지만, 애플의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진열대에선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진열대에서 내려지고 있는 비-레티나 맥북프로는 인텔의 3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아이비브릿지'를 탑재해 지난 2012년에 출시된 제품으로, 애플 컴퓨터 중에서 유일하게 광학 디스크 미디어(ODD)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선진국에선 기록매체로서의 광학 미디어가 사양길로 접어든 것과는 달리 인도 등 개발도상국에서는 광학 매체 매체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 나름의 존재 가치가 있었습니다. 또 애플 노트북 중에서 가격도 저렴해서 수요도 꾸준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개발도상국에서조차 광학 미디어가 퇴출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아울러 레티나 맥북프로가 해마다 사양이 업그레이드된 데 반해 비-레티나 맥북프로는 4년 동안 사양에 아무런 변화가 없어 가격대 성능비도 장점으로 내세우기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즉, 언제 단종되도 이상할 게 없는 상태였는데, 애플도 이제 이만하면 됐다고 판단했는지 전시를 중단하기에 이른 것입니다. 신제품 출시가 임박한 것도 비-레티나 단종설을 부추기는 요소입니다.

외신들의 루머를 종합하면, 애플은 OLED 터치바와 지문인식 센서, 썬더볼트 3를 지원하는 USB-C 단자가 탑재된 더욱 얇고 가벼운 신형 맥북프로를 올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조
Apple Insider - Apple pulls legacy non-Retina MacBook Pro from retail store displ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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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ED 터치바가 장착된 맥북프로 출시설에 기름 붓는 섀시 사진 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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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킥스타터 프로젝트] Tap, 우리나라 고등학생들이 만든 맥 잠금 해제 앱

맥의 잠금 상태를 멀티 터치와 패턴을 통해 해제할 수 있는 앱이 우리나라의 고등학생들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고 있는 'Tap'입니다.▼

Tap, Unlock youu Mac with Multi Touch and Pattern

맥의 잠금 상태를 해제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사용자 계정 암호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매번 자판을 두들겨서 문자를 입력하는 것보다 아이폰의 지문 인식을 이용한 해제, 트랙패드를 터치하여 맥의 잠금 상태를 해제하는 NearLock, MACED 등의 앱이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Tap은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갔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의 잠금 해제 방식과 같은 '패턴'을 정하여 맥의 잠금을 푸는 것입니다. ▼

물론, 위의 예시 이미지에서 보이는 대로만 적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터치도 몇 개의 손가락을 사용하는가를 사용자가 정할 수 있고 패턴도 얼마든지 자시의 의도대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입력되는 터치나 패턴이 각각 하나의 '암호'가 되는 것이지요.

Tap을 처음으로 실행하고 정성들인 사용 안내를 따라가다 보면 누구라도 Tap의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자신만의 잠금 해제 방식을 정하고 입력해야 하는 마지막 단계에 다다릅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잠금해제 암호를 설정해 보세요. ▼

너무 복잡한 터치와 패턴을 입력해 놓으면 오히려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저는 그냥 패턴만 '쓱쓱' 입력하여 테스트해 보았습니다만, 강력한 보안을 위해서라면 손가락으로 탭 하는 방식 두 가지, 패턴도 두 개의 형식을 입력하여 총 4개의 암호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Tap의 환경 설정도 간단합니다. Tap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옵션, 설정을 초기화하거나, Mac의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중요한 것은 꼭 '부팅 시 실행'에 체크를 해 놓으셔야 하겠지요.▼

앱의 콘셉트 자체가 워낙 직관적이고 설정이나 사용법도 쉬워서 딱히 단점을 찾기 어렵지만 아쉬운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맥의 잠금 화면에서 나타나는 Command 키의 활용이 모호하다는 점입니다. 아마도 해제 암호를 잊었을 때 필요한 기능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눌러보면 아무런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암호를 잊지 않았더라도 누군가 '모두 지우기'를 누른 후 맥을 해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One More Thing!

이렇게 글이 끝나면 '백투더맥' 아닙니다. Tap은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Pabix에서 만들었는데요, Pabix의 PM인 최수범 학생과 이메일을 통해 나눈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개발 취지와 앱을 만들며 어려웠던 점,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Tap 개발을 위해 참여한 Pabix 동아리의 회원들과 최수범 PM(상단 사진의 제일 왼쪽)

1.Tap을 개발하게 된 의도

노트북을 처음 사용할 때 잠금 해제 후 사용자는 키보드보다 터치패드를 사용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일반 잠금 해제 비밀번호의 경우 먼저 키보드로 손을 옮겨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시 터치패드로 손을 옮겨 사용해야 하므로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Tap은 비밀번호의 다양한 경우의 수를 이용한 높은 보안성을 유지하면서 시간이 낭비되는 것을 막고자 했습니다.

2.Tap 개발에 얽힌 에피소드 또는 애로 사항

Tap을 만들기 위해 모인 개발자들 전부가 맥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언어 "Objective-C"를 거의 처음 다루어보는 Java 개발자뿐이었습니다. 저희는 처음에는 그저 빨리 끝날 프로젝트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지금까지 생각해오던 '구현'과 사용자를 기쁘게 해줄 '제품'은 상당히 다른 것이었습니다.

Tap은 사용자의 맥에서 상시 켜져 있는 앱이기도 하고, 잠금 해제가 이루어질 때마다 실행되는 앱이기 때문에 Tap 때문에 사용자의 배터리를 많이 소모해서는 안 된다는 방침으로 개발하였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메모리 추적기를 통해서 저희가 작성한 코드 하나하나를 추적하며 메모리가 누수되는 것을 방지하였고, 코드 한 줄 한 줄 CPU에 주는 부하를 계산하며 최적화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Tap은 30~40MB라는 가벼운 메모리소모량과 평균에너지소모율 0.03~0.05의 저전력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저희는 본래 앱스토어 출시하는 것이 목표였고, Sandbox 맞추어 개발해나갔습니다. (Sandbox에 맞추기 위해 3~4번 이상 프로그램의 구조를 바꾸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앱스토어에서 결국 Sandbox 문제로 거부당해 출시를 못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번 확인 부탁에도 Apple Developer Technical Service 에서 Sandbox에 맞추어 구현할 수 없는 기능이라고만 답이 왔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킥스타터를 통해서 출시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킥스타터에 출시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킥스타터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미국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를 구해야 했습니다. 세금신고 등의 불편한 점이 있는지라 도와주실 분을 찾는 것은 절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저희는 여기저기 도움을 구하다가 결국 여러 번의 시도 끝에 도와주실 분을 찾을 수 있었고 현재 킥스타터에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Tap이 가진 유사 앱(NearLock, MacID 등)과 다른 특징 및 강조하고 싶은 장점

Tap은 멀티터치와 패턴을 이용합니다.

멀티터치는 단순히 터치한 손가락의 개수입니다. 하지만 Tap의 패턴은 높은 보안성을 얻고자 여러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Tap의 패턴은 1손 가락 뿐만 아니라 2손 가락으로 패턴을 그리는 것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의 패턴 잠금 해제에서와 달리 지나간 위치를 또다시 지나가는 패턴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전통적인 패턴에 비해 2가지 규칙이 더 추가된 것뿐이지만 이것을 통해 Tap의 비밀번호 경우의 수를 엄청나게 늘려줍니다.

그리고 추가될 기능으로는 현재 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Tap-pattern(100$의 new features 중 하나) 이 있고, 추후 자유곡선 제스쳐도 개발할 계획에 있습니다.

4. 앞으로 계획

Tap 은 앞으로 아래와 같은 개발계획이 있습니다.

1. 웹사이트 비밀번호 KeyChain

2. 멀티플랫폼 동기화

Keychain 기능은 1password 나 dashline 과 같은 비밀번호를 저장해두고 비밀번호를 관리/입력해주는 기능을 개발하여 마스터 비밀번호를 Tap 비밀번호를 통해 사용하는 기능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Tap만의 차별성을 두고 위해 터치패드의 제스처를 최대한 활용하여 웹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는 기능도 개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부분에서 개발자인 최수범 학생은 조금 더 구체적인 계획을 들려 주었지만, 혹시나 개발자의 아이디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본문에는 담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 고등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탄생한 Tap은 8월 1일까지 총 5,000달러를 목표로 펀딩이 진행 중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킥스타터를 방문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무비스트Pixave 처럼 국내 개발자를 통해 탄생한 '세계인이 사랑하는 앱'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필자: Macintosh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May the Mac be with you!



참조
Tap - Unlock Your Mac With Multi-touch And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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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노트7은 엣지만 나올까? 플랫도 나올까?

갤럭시노트7은 엣지만 나올까? 플랫도 나올까?

8월 공개를 예상하고 있는 갤럭시노트7에 대한 루머가 하나 전해졌습니다. 

바로 갤럭시노트7이 플랫과 엣지 2개 모델이 아닌 엣지 모델만 나올 것이라는 소식인데요. 실제 갤럭시S7엣지를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노트7 예상 렌더링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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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노트7 엣지만 출시한다?

2014년 출시한 갤럭시노트 엣지를 시작으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온 삼성전자는 갤럭시S6 당시에도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2개 모델을 출시했고 갤럭시노트5때도 서로 다른 라인업이기는 하지만 갤럭시노트5를 출시하며 갤럭시S6엣지 플러스를 함께 출시했습니다.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 역시 마찬가지구요. 이를 통해 갤럭시노트7에서도 2개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했는데요. 최근 갤럭시노트7은 플랫버전은 출시하지 않고 엣지 스크린을 채택한 갤럭시노트7엣지만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갤럭시S7엣지를 꼭 닮은 비보 엑스플레이5>

엣지 제품을 꾸준하게 개발해오면서 생산 수율이 높아졌고 또, 엣지 스크린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가 좋아지면서 이러한 전략을 내세웠다고 합니다. 여기에 엣지 디스플레이를 선도해온 삼성전자로써는 더욱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로 엣지 디스플레이를 더 확고히 내세우고자 이런 선택을 내린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단, 이 소식은 특별한 근거는 없는 상황입니다. 조금 더 확실한 자료가 있다면 믿을 수 있을 듯 한데 아직은 선뜻 믿음이 가진 않네요.

 

갤럭시노트7은 플랫, 엣지 2가지 버전이다?

반대로 플랫버전도 나올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SM-N930F라는 모델명이 보이는데요. 갤럭시노트5 모델명이 SM-N920이었던 것을 봤을 때 갤럭시노트5 후속 모델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노트7 예상 렌더링 영상>

또한,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모델명은 보면 갤럭시S7은 SM-G930, 갤럭시S7엣지는 SM-G935입니다. 즉, SM-N930F가 갤럭시노트7 플랫 모델명이라고 한다면 갤럭시노트7엣지 모델은 SM-N935F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기존 모델명을 정하는 규칙을 봤을 때 갤럭시노트7의 경우 플랫과 엣지 2개 모델이 모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엣지만 나온다는 소식보다는 조금 더 신빙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노트5의 후속이 갤럭시노트6가 아닌 갤럭시노트7으로 넘어가면서 모델명 역시 한세대 건너 뛸수도 있기에 이 소식 역시 조금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노트5 이미지>

엣지버전만은 안된다!

개인적으로 갤럭시S7엣지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와 비교해도 실사용에 있어 몇 단계 위라 평가하고 싶을 정도인데요. 그럼에도 엣지 디스플레이는 그냥 화병에 꽂혀있는 예쁜 꽃같은 존재입니다.(꽃을 폄하하는건 아니구요.)

디자인적으로 정말 차별화된 멋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실 사용에 있어 파격적인 디자인만큼 편리한가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는 쉽게 답하지 못하겠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글이나 기사, 영화 등을 볼때 꺽인 디스플레이 부분의 빛 반사로 인해 화면이 잘 보이지 않거나 거슬리는 문제는 엣지가 가진 고질적인 문제라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7 예상 렌더링 이미지>

저야 이런 문제를 가볍게 여기고 다음에도 엣지를 선택하겠지만 반대로 이런 문제를 허용하지 못하는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즉, 이런 분들은 플랫버전을 선택해야겠죠. 

단순히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라도 엣지 버전과 플랫 버전 2가지를 모두 출시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삼성이 갤럭시노트7엣지만을 출시했을 때 플랫을 구입하려는 예비 구매자가 플랫이 없을 경우 엣지를 선택할 것이다라고 생각한다면 이는 오판이라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어이구~ 루머에 너무 날을 세웠나요? 삼성이 잘 선택해서 출시해주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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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미밴드2 리뷰. 궁금증을 풀어보자. 샤오미 미밴드2의 모든 것!

샤오미 미밴드2 리뷰. 궁금증을 풀어보자. 샤오미 미밴드2의 모든 것!


샤오미 미밴드2가 출시된지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지만 물량 부족으로 국내 아직 많이 풀리지는 않았는데요. 꽤 많은 분들이 샤오미 미밴드2 기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듯 합니다. 그래서 대표적으로 궁금해하는 내용만을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연결한 기기는 삼성 갤럭시S7엣지입니다.

샤오미 미밴드2는 디스플레이는 알림 정보를 많이 보여주나요?

A : 아닙니다. 딱 아이콘만 보여줍니다. 예를들어 전화가 오면 누구에게 왔는지, 카톡이나 문자 내용은 어떤 것들인지 등의 정보는 보여주지 않고 '전화 아이콘'만 보여줍니다. 문자는 '메시지 아이콘'으로 알림은 '시계 아이콘'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앱 알림 역시 'APP 아이콘'만 보여주며 어떤 앱에서 알림이 왔는지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정말 그냥 무언가의 앱에서 알림이 왔다 정도로만 보여줍니다.

 


앱 알림의 경우 총 5개의 앱만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 한개 혹은 꼭 알림을 받아야 하는 앱 몇개만 설정해서 사용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 외 시간, 걸음수, 거리, 칼로리, 심박수, 남은 배터리 정보를 수치로 보여줍니다.

버튼 역할은 뭔가요?

A : Mi Fit 앱에서 미밴드2 화면에 표시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 - 걸음 - 거리 - 칼로리 - 심박수 - 남은 배터리 총 6개로 시간은 기본 디폴트로 무조건 첫번째로 보여지며 나머지 5개 항목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손목을 들었을 때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면서(물론 이 기능도 앱 상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시간을 가장 먼저 보여주고 버튼을 누를 때마다 선택한 항목을 순차적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심박수 측정은 버튼을 눌러 심박수를 선택 가만히 두면 측정이 됩니다. 또한, 전화 알림이 올 경우 버튼을 누르면 미밴드2 진동이 멈춥니다. 웃긴건 버튼을 누르면 전화를 받거나 수신을 거절하는 기능이 아니라 그냥 미밴드2 진동만 멈춥니다. 전화는 계속 울립니다.

대략 이 정도 기능입니다.

버튼은 어떤 형식인가요? 인식은 잘되나요?

A : 미밴드2 버튼은 물리버튼이 아닌 터치 버튼입니다. 즉, 눌리는 느낌이 없습니다만 인식률은 좋습니다. 뒤에 따로 언급하겠지만 터치 방식임에도 손에 물기가 있을 때조차 인식율이 괜찮습니다. 운동 중에 땀이 흘러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정한 알람도 미밴드2 진동으로 알려주나요?

A : 갤럭시S7엣지 기준으로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알람이 울릴 경우 미밴드2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Mi Fit 앱에서 알람을 설정해야지만 해당 시간에 맞춰 미밴드2가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즉, 아침에 일어나는 용도로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이 아닌 Mi Fit 앱에서 알람을 설정해야 합니다.

심박수는 실시간 측정이 되나요?

A : 안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때문에 실시간 측정 기능은 빼놓은 듯 한데요.

 

수동측정만 지원합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버튼을 눌러 심박수를 선택하면 측정을 하고 측정 결과값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줍니다.

코어 탈출 문제는 괜찮을까요?

A : 당연히 처음에는 타이트한데요. 이건 조금 더 많은 시간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처음 리뷰에는 코어를 밴드에 끼울 때 위쪽이 편했고 분리할 때는 아래쪽이 편리하다고 적었습니다. 아래 영상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조금 더 사용하다보니 아래 방향으로만 넣고 빼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에서 꽤나 강한 힘을 줘서 밀어도 쉽게 빠지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위쪽 밴드 부분이 최대한 늘어나지 않게 하는게 좋을 듯 한데요. 즉, 영상에서 언급한 것과 달리 아래쪽으로 넣고 빼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아무튼 쉽게 잃어버리지는 않을 듯 합니다.

 

 

스탑워치 기능이 있나요?

A : 컵라면 먹을 때 참 필요하죠! 개인적으로 퇴근해서 플랭크를 하는데요. 이 때 시간을 정해놓고 플랭크를 합니다. 그래서 스탑워치 기능을 사용하는데 앱에서도 스탑워치 기능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미밴드2 자체적으로 간단하게 분 단위로 설정해서 스탑워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참 좋겠는데 아쉽게도 없네요.

디스플레이 밝기 조정이 되나요?

A : 안됩니다. 개인 활용상 이 문제 때문에 과연 디스플레이가 필요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광량이 강한 낮시간 때 화면 정보가 잘 안보입니다. 물론 실내에서는 충분히 보이기는 하지만 조금 아쉽네요.

미밴드2 배터리 정말 오래가나요?

A : 네 오래갑니다. 기존 기어핏의 경우 3~4일 마다 충전을 했는데 이 제품의 경우 오후 3시경 완충을 했는데 그날 밤 12시가 되서도 여전히 100%입니다. 이거 뭐 대단하다라는 말밖에는... 처음이라 이것저것 많이 만져보기도 했는데 대단하네요. 특별히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하루에 약 5~6% 정도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정말 2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네요.

IP67 방수방진 기능은 어떤가요?

A : 약 10분 동안 물에 넣어놨었는데요. 아무 문제가 없네요. 그렇다고 따라하진 마세요. 터치 방식의 버튼이라 물이 묻어있을 경우 조작이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인식률이 꽤 좋습니다. 즉, 운동중 땀이 흘러도 미밴드2를 조작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을 듯 합니다. 아래 방수 테스트 영상을 한번 봐주세요.

 

 
수면 패턴측정 중 낮잠 트래킹은 되나요?

A : 안됩니다.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연결된 폰과 멀어지면 알려주나요?


A : 안됩니다. 기어S2의 경우 연결된 스마트폰과 멀어지면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그래서 분실이나 두고 오는 일을 방지해주는데요. 아쉽게도 미밴드2는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폰을 두고 미밴드2만 착용하고 운동해서 데이터가 저장되나요?

A : 그럼요! 이런건 반드시 되야죠. 요즘 폰도 죄다 큰데 폰들고 운동하기 힘들잖아요. 운동한 데이터가 미밴드2에 기록되며 차후 스마트폰과 다시 연결하면 데이터가 동기화됩니다.

Mi Fit 앱은 한글로 되어 있나요?

A : 네 한글입니다. 설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Mi Fit 앱 편리한가요?

A : 음... 개인적으로 삼성 S헬스보다는 심플합니다. 깔끔해서 보기가 좋습니다. 한 눈에 보기가 편리하다고 해야할까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다만 기능이 제대로 묶여있지 않고 여기저기 퍼져있어서 익숙해지기 전까지 기능 찾기가 쉽지는 않네요.

손목 들어 화면 켜기 기능이 있나요?

A : 네 됩니다. 앱 상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꽤나 다양한 기능.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미밴드2

일단, 저에게 필요한 기능들이 없어서 앞으로 쭉~ 사용할지는 의문이 듭니다. 수면패턴 기능 말고는 딱히 필요가 없네요. 그렇다고 이 제품을 항상 착용하고 다니기에는 기존 기어핏이나 기어S2 등에서 사용했던 기능들을 포기할 수 없을 듯 합니다.

다음에는 걸음수, 심박수 등 정확도 어느정도인지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기어핏2도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가격 상 비교할 수 없는 제품이지만 받게 되면 비교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 외에도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최대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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