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6일 수요일

새로운 맥북 12인치 리뷰[1] 디자인을 말한다.

새로운 맥북 12인치에 대한 리뷰입니다. 4번째 맥으로 이번에는 첫번째 리뷰로 디자인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맥의 쓰는 이유 상당 부분이 디자인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IT 기기의 매우 중요한 부분을 디자인에 두고 있습니다. 물론 성능은 기본이라고 있습니다.

 


   

사실 새로운 맥북 12인치는 이번 연도에 구매 대상이 아니였습니다. 윈도우 노트북으로는 동일한 성능과 사양의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있고 맥북도 맥북 프로 레티나 15인치 CTO 모델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굳이 추가적인 구매의 필요성이 없는 상태였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이 모든 것을 말한다 새로운 맥북 12인치

쓰고 싶어지는 노트북이라는 것이 일단 답입니다. 함께 일을 하는 지인도 새로운 맥북 12인치를 본후의 맥에 대한 구매를 고려 할 정도로 디자인이 뛰어 납니다.

 

   

 


   

너무나 멋진 디자인 조금은 떨어지는 편의성

   

나무랄데 없는 디자인이지만 약간의 불편함은 있습니다. 모니터의 사이즈는 이전에 비슷한 사이즈의 노트북을 썼기 때문에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많은 글을 쓰는 입장에서는 오른쪽 부위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맥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트랙패드의 사이즈 때문에 키보드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손가락이 서구인들이라면 모를까 장시간 작업을 하면 손이 얼얼합니다.

 

   

익숙해지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있단 일반적인 키보드의 키감의 1/3 정도로 누르는 느낌이 적습니다. 덕분에 키보드의 요철이 거의 없이 아래판에 붙어 있는 느낌입니다.

   


새로운 맥북과 아이폰 6플러스의 두께 비교 입니다. 최고로 두꺼운 부분이 아이폰 6 플러스와 두께를 비교해도 정도로 얇습니다.

 

이동성은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처럼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맥북 12인치는 디자인 때문에 구매를 한 것이기 때문에 디자인으로 시작해서 디자인으로 끝을 보는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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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제네시스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사용해보니..


최근 현대차는 상품성이 개선된 2015 제네시스 모델을 내놓았다.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실질적 플래그쉽 모델로 현대차가 개별적인 럭셔리 브랜드를 내놓지 않고 브랜드 Value를 올리기 위해 선택된 모델이니만큼 현대차 내부에서도 신경을 쓰는 모델이기 때문에항상 이 모델에 적용된 기술이나 퍼포먼스를 주의깊게 볼만 하다고 볼 수 있다.

이번에 2015 제네시스를 타면서 외관의 변화나 파워트레인의 변화를 없었지만, 역시 플래그쉽에 도입된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엿볼 수 있었다.

그 기술은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이었는데, 간략하게 소감을 풀어놓아 본다.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은 차선이탈경보시스템보다는 좀 더 능동적인 기술 및 기능이다.

차선이탈경보시스템은 주행하는 차가 차선을 인식해서 방향지시등 없이 차선을 밟으면 진동이나 알람으로 경보를 해주는 것인데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은 차선을 센싱해서 운전자의 조향이 감지되지 않아도 알아서 자동으로 조향을 해주는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운전대 좌측하단에 보면 이렇게 차선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

이 기능이 주행조향보조시스템을 ON 시키는 버튼이다.



계기판의 차량 설정에서는 주행 조향보조시스템을 어느 단계로 적용해서 작동시킬지도 정할 수 있다.

능동조향보조는 자동으로 조향을 해주는 수준이고, 차선유지 보조는 차선을 밟게되거나 이탈하게 될때 반대로 저항을 주는 정도, 차선이탈경보는 진동이나 알람으로 경보를 해주는 것이라 보면 된다.

당연히 능동조향보조로 해놓고 제네시스를 시승을 했다.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을 위한 센서는 라디에이터 그릴에 있는 센서가 아니라 앞유리창에 위치한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있는 센서는 ACC(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를 위한 레이더인데, 이 ACC는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과 같이 사용하면 안성맞춤이다.

 ※ 현대차에서는 ACC를 ASCC(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라고 명명한다.

즉 같이 활용되어 그 효과가 배가되는 기능이라는 것인데, 고속도로에서 ASCC를 적용시키고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을 사용하면 알아서 앞차와 차간거리를 유지하면서 달려 엑셀레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면서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을 통해 조향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운전이 되는 것이다.



자, ASCC(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과 주행조향보조시스템을 ON하면

이렇게 계기판에 녹색운전대 표시와 앞차간 거리가 표시되면서 크루즈콘트롤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네시스의 ASCC는 2세대 ACC로 앞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인식하면서 앞차가 정지할때까지도 ASCC가 인식하여 정차를 시킨다.

더 좋은 디테일을 보이는 것은 정차를 하고도 몇초이내 앞차가 출발시에 바로 뒤따라 출발을 하게끔 하여 차량정체시에 활용하기 아주 유용하게 되어있다.

앞차가 정지한 후 몇초가 경과되면 아래 화면처럼 스위치를 조작해서 다시 출발 시킬 수 있게 했다.

더구나 네비에서 경롭입력시에 과속카메라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감속도 해주니 활용성이 더욱 더 좋아졌다.

ACC는 1세대에서 2세대로 진화하면서 그 활용성에서 천지차이이니 크루즈콘트롤 활용을 선호하는 운전자라면 옵션사양을 고를때 1세대인지 2세대인지 꼭 확인하는 것을 권한다.



자, 앞유치창의 HUD에도 주행조향보조시스템과 ACC는 잘 적용되어 있다.



그런데 꼭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은 이 주행조향보조시스템은 무인운전을 위한 장비는 아니라는 점이다.

즉 편의장비가 아닌 안전장비의 개념에서 적용시켰는데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면서 조향움직임이 없을때 조향을 차선에 맞게 유지시키면서 계속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지 않게 되면 경보를 주는 것으로 설계하였다.

아래 주행영상을 보면 도로의 차선이 커브가 있지만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차선을 유지하며 주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계속 손을 놓고 있으니 계기판에서 운전대를 잡으라고 경고를 주면서 이 시스템이 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아래 현대차의 광고영상에서는 아예 무인운전처럼 광고에서 풀었지만 마케팅상 광고란 것이 속성을 극대화하여 표현하는 것이 당연시 하고 있기때문에 광고로 받아들이면 된다. 

자칫하면 2015 제네시스가 무인운전이 된다고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을 수도 있으나 어쨌든 주행조향 보조시스템은 안전장비란 사실!



중요한 것은 과거에는 현대차에서 어떤 기술이나 기능이 접목되면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는 좀 디테일이 약하거나, 현실과 많이 동떨어져 있는 기술과 기능이 있었으나 이번 주행조향보조시스템(LKAS)의 경우 ASCC와 더불어 나쁘지 않은 디테일과 활용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하고 싶다.



온라인에서 현대차가 많은 욕을 먹고 있지만 실제 최근 겪어본 차량의 디테일은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음에 대해서는 분명 인정하는 바다.

그리고 플래그쉽의 상품개선모델에 이렇게 신기술을 적용해서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플래그쉽 모델의 위상을 유지하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다만 한단계 더 바란다면, 아우디나 벤츠처럼 무인운전이라는 키워드와 그에 걸맞는 기술을 이전부터 제시하고 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꾸준히 미리부터 하고 있는데, 현대차도 이런 기술과 미래에 대한 리더쉽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좀 더 커뮤니케이션과 상품에 있어서 큰 그림에서 제시할 필요가 있다는 뜻이다.

상품이 좋아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에게 주는 비젼도 더 스케일이 커지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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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을 수 없다냥~ 핥핥~~


  참을 수 없다냥~ 핥핥~~




간식을 싫어하는 냥이는 없겠지만..

가을이가 최근들어 간식에 상당히 적극적이에요~

초동이야 원래 먹식이니 입에 들어갈 수 있는 모든 것에 적극적이구요~ㅋ


"그놈 참으로 맛나겠다옹~"


주려다 마니까..

"떠나지 마시옵소서~~"


"앗싸~ 득템~!!"


그냥 낚아채더라구요~ㅋㅋ

이 간식은 가을이도 초동이처럼 적극적으로 만들었어요~ㅎㅎ

"그냥 가시면 안된다냥~~"


안 놓으니까 일어서요~ㅋㅋ

"앙~ 먹고말테다냥~"


맛있게 냠냠~~


"다 먹었는데 먹은 것 같지가 않다냥..."


다시 하나를 꺼냈더니 바로 일어서요~ㅋㅋ

안 놓으니까 핥아요~


"아버님.. 이러시면 곤란합니다냥.."


왠지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것 같아요~ㅋ

"참을 수 없다냥~ 핥핥~~"

논리는 개뿔~ㅋ


"널... 사.. 사.. 좋아해.."(소근소근)


가을이가 이렇게 적극적인 건 처음이에요~

간식 담당이 남편인데요 남편이 화장실만 가도 가을이는 남편 의자에 누워요~

그리고 남편이 오면 간식을 주기 전에는 절대 의자에서 안 내려와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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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 Screen Recorder, 쉽고 빠른 안드로이드 화면 녹화

안드로이드에서 편하게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앱인 AZ Screen Recorder를 살펴보았습니다. 여태까지 제가 소개해드렸던 앱보다 쉽고 빠르고, 간편해서 앞으로도 사용할 예정인데요. 괜찮은 앱이라 기꺼이 소개해 드립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작년 연말에 저는 안드로이드에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에 관해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몇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해보고, 당시 사용하던 엑스페리아 Z2에서 기본 제공하는 화면녹화 기능이 가장 훌륭했다는 결론을..

from 레이니아 http://reinia.net/1468

마당에 핀 또 다른 봄꽃들


  마당에 핀 또 다른 봄꽃들






얼마 전에 이렇게 봉오리이던 꽃잔디가..

이렇게 활짝 폈어요~

바위 사이에 피니 이쁘더라구요~

이 꽃도..

모두 피었어요~

뒷 집에 핀 튤립이에요~

이사오신 지 얼마 안 됐는데 심으셨더라구요~


1층 데크 나무 사이로 올라온 이름모를 풀..

마당에 혼자 딱 피었는데 이름은 모르겠어요~

두릅이에요~

두릅도 안 사먹고 따먹을 수 있어요~ㅎ

얼마 전 심었던 방울토마토가 꽃을 피웠어요~

저희가 심은게 꽃이 피니 어찌나 신기하던지요~ㅎㅎ

작년 가을에 심었던 감나무에도 싹이 났어요~ ^^


물방울 머금은 민들레 홀씨~


전 이런 들꽃들이 이쁘더라구요~

이건 전 주인이 일부러 심은건지 그냥 들꽃인지 모르겠는데 정말 이쁘더라구요~

마당에서 제일 맘에 드는 꽃이에요~ ^^


이렇게 작은 꽃인데 얼마나 귀여고 이쁜지 몰라요~

자세히 보면 분홍으로 그라데이션이~~ㅎㅎ


하얀 꽃이 이뻐 찍고 있는데 또 이쁜 꽃을 발견했어요~

바로 이건데요~

잡초라 그냥 아무데나 나있는 풀이에요~

그런데 이 풀의 꽃이 정말 이쁘더라구요~

위 작은 하얀 꽃의 꽃잎 하나 크기도 될까말까한 작은 꽃인데 자세히 보면 완전 이뻐요~ ^^

이쁘죠~? ㅎ

엷은 하늘빛인지 보랏빛인지..

사진을 크롭했더니 이렇게 생겼더라구요~

그냥 아무데나 발에 채이는 잡초도 이렇게 이쁜 꽃을 피우고 있었다니..

자연은 정말 생각보다 훨씬 아름다운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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