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4일 화요일

죽도, 에너지자립섬으로 다시 태어나다

  작년 이맘때 한화그룹은 충청남도와 함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개소했습니다. 지역과 연계해 지역발전을 이루는 시설로서, 태양광 허브 구축, 농어촌 명품 발견, 글로벌 사업 진출 모색 등을 하는 시설로 기대를 모았는데요.


  전국 17여 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중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한화그룹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련 사업과 연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난 글에서 개소 소식과 함께 어떤 사업을 진행할 예정인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올해 태양광 사업의 결실이 하나 이뤄졌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글에서 태양광 사업으로 충남 홍성군에 있는 죽도를 '에너지자립섬'으로 만들기 위한 첫걸음으로 기공식을 했다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드디어 죽도를 에너지자립섬으로 탈바꿈했다고 합니다.


  죽도는 여태 디젤엔진을 돌려 자력으로 발전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디젤발전의 비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매년 디젤 가격으로만 1억원에 가까운 비용을 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소음문제, 그리고 미세먼지나 기타 환경문제가 발생하는 등 사회적 비용도 많이 들었는데요.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면 이런 사회적 비용도 줄이면서, 외부의 도움을 받지 않고 전기를 자가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친환경 캠핑장이나 기타 관광 시설을 설치해 장기적으로는 지역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난 18일에 준공식을 열어 죽도가 공식적으로 에너지자립섬이 되었음을 알렸습니다.



  이번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면서 에너지를 만들고, 남는 에너지는 에너지 저장시설에 저장했다가 쓰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저장된 에너지는 악천후 등 태양광으로 전력을 만들지 못할 때 쓰게 되겠지요. 그뿐만 아니라 기존에 있던 담수화 시설도 디젤이 아닌 친환경에너지로 구동하고, 시스템 내부에 에너지 관리 기능이 탑재돼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쓸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도 소개해드렸다시피, 한화가 죽도를 청정에너지자립섬으로 만들면서 적용한 기술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중소기업에서 제작한 기술입니다. 그래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장을 만든 것도 이번 프로젝트의 큰 소득인데요. 죽도 실증사업에 참여한 일부 기업은 한화그룹이 구축, 운영하는 서산솔라벤처단지에 입주해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죽도를 시작으로 청정에너지자립섬을 총 7개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청정에너지를 생산해 환경도 보호하고, 이를 통해 확보한 예산으로 관광사업에 투자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소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그룹이 추구하는 “함께, 멀리”가 잘 녹아든 사업이라고 평가하고 싶은데요. 새롭게 꾸며진 죽도의 모습을 보니 직접 놀러가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지난 소식의 결과가 나와서 이를 정리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from 레이니아 http://reinia.net/1834

김연아, 제이에스티나 여름 화보

제이에스티나의 상큼한 여름화보가 나왔네요.. 뭘 입어도 참 잘 어울려요

from sorazun http://ift.tt/1WhfcaT

갤럭시노트6가 아닌 갤럭시노트7? 전략은 좋다면 노트만의 차별화를 버리지는 말자!

갤럭시노트6가 아닌 갤럭시노트7? 전략은 좋다면 노트만의 차별화를 버리지는 말자!

지금까지 이런적이 있나 싶긴한데요. 8월 이른 출시 소식이 흘러나오고 있는 갤럭시노트6가 6라는 이름이 아닌 갤럭시노트7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갤럭시노트6를 건너 뛰고 바로 7로 넘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갑자기 전전 세대의 폰이 되어버리네요. ^^

갤럭시S7이 원인! 너 때문에 나이 한살 더 먹는구나!

삼성이 이러한 결정을 내린 이유는 갤럭시S7과 연관이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S7의 판매량은 이미 2,000만대를 넘어섰으며 상반기까지 대략 2,600만대 정도 판매고를 올리지 않을까 할 정도로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4급과 가까운 혹은 넘어서는 좋은 결과입니다.

즉, 이렇게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갤럭시S7의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더 쉽게 말해 갤럭시S7의 후광을 받아 판매고를 높여보고 싶기에 갤럭시노트6을 건너 뛰고 갤럭시노트7이라는 타이틀로 바로 출시하겠다라는 전략입니다.

사실 제가 갤럭시S6부터 갤럭시S7엣지까지 모두 사용해봤지만 두 기기의 만족도 차이는 상당히 큽니다. 그만큼 갤럭시S7은 잘 나왔고 잘 나온만큼의 평가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갤럭시S7이라는 신뢰성을 갤럭시노트에도 이어가고자 6이 아닌 7을 담고자 하는 것입니다. 또, 갤럭시S7보다 숫자가 낮을 경우 구형이라는 느낌을 줄 수도 있으니까요. 좀 억지스럽긴 하지만요.

그만큼 삼성에서 갤럭시S7의 제품 자체와 성공에 만족하고 있다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갤럭시노트6 혹은 갤럭시노트7 예상 디자인>

파격적이지만 꽤 괜찮은 전략

꽤나 파격적인 전략인데요. 전략적으로는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갤럭시노트라는 그 만의 아이덴티티가 무너지는 느낌도 듭니다.

현재 갤럭시노트6 혹은 갤럭시노트7의 루머를 보면 기존 갤럭시S7과 거의 유사한 디자인을 탑재할 것이며 여기에 양면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방수방진 기능도 담긴다고 하는데 S펜을 제외하고 디자인, 성능등이 같을 경우 갤럭시S7의 파생제품으로 전락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노트는 패블릿 제품의 조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델의 스트릭이 있기는 합니다만 패블릿의 성장은 갤럭시노트부터 시작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순히 큰 제품이 아니라 S펜을 탑재해서 디스플레이가 커야할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한 제품입니다. 지금이야 큰 디스플레이가 대세로 떠올랐지만 당시에는 분명 갤럭시노트만의 아이덴티티가 명확했습니다.

<갤럭시노트6 혹은 갤럭시노트7 예상 디자인>

이런 측면에서 봤을 때 루머대로 비슷한 느낌으로 출시된다면 프리미엄 라인업에서 갤럭시S 시리즈와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양대 산맥? 쌍두 마차?(진부한 표현이네요 ㅎㅎ)같은 느낌이었는데 갤럭시S시리즈 중 하나로 모아지는 느낌입니다. 

정리하면 개인적으로 갤럭시S 시리즈와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완벽하게 다른 컨셉으로 가길 원했거든요. 이런 측면에서는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전략은 좋지만 노트만의 차별성을 유지해주었음 좋겠네요. 삼성아~

그나저나 이 기사를 접하고 아이폰7이 나오니 이를 견제하기 위해 갤럭시노트7으로 출시하는건 아니냐? 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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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가성비 캐딜락 ATS-V 맛보기! in 캐딜락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작년에도 다녀왔던 캐딜락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올해에도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 행사를 참석하면서 벌써 1년 지난건가? 라는 세월의 흐름도 피부로 느끼게 되는군요.

올해에도 용인에 있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치뤄졌는데, 트랙이 아기자기 하면서 나름 재미있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인제 스피디움보다는 못하다고 평하지만요..)



캐딜락 행사를 가면 매번 스피치를 하시는 장재준 대표께서 이 날도 스피치를 해주셨는데

올해에는 CTS-V가 출시될꺼라 소개하시더군요.

캐딜락은 많이 파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지난해 발표했던 신형 CTS는 예전보다 한 걸음 더 나간 디자인과 상품성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나 내년에도 캐딜락에서 CT6이나 XT5라는 새로운 모델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활동성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이 행사의 주인공은 ATS나 CTS와 같은 중추적인 모델이 있지만 단연 ATS-V입니다.

캐딜락은 V라고 표기하여 고성능 모델 라인업을 운영하는데요. 

ATS-V는 세단형이면서 고성능 달리기를 지향하는 모델을 고를때 쟁쟁한 후보로 들어갈 수 있는 놈입니다. 



약 7,950만원이라는 가격대에서 이 놈을 살 수 있으니 말이죠.(카본패키지가 9,050만원)

제로백은 무려 3.8초입니다.



자, ATS-V 이야기는 조금 있다 본격적으로 이야기하기로 하구요.

행사의 처음은 ATS 슬라럼부터 시작했습니다.



ATS는 이전부터 몇번을 타봤지만, 역시 주행성에서 점수를 줄 수 있는 모델이죠.

엔진룸안의 엔진의 위치만 봐도(최대한 뒷쪽으로 배치하는) 무게배분에 따른 주행성에 얼마나 주안점을 뒀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슬라럼에서도 민첩하면서도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날 트랙 주행에서는 ATS, ATS-V, CTS 이렇게 3가지 모델로 조를 나누어서 2번씩 주행을 했는데요.

이 중 가장 편안함을 가진 모델은 당연히 CTS죠. 트랙에서 주행을 해봐도 부드럽고 진중함을 가진 주행을 보여줬습니다.

전 디자인 측면에서도 CTS는 너무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간간히 도심에도 이 모델을 볼 수가 있는데, 더 많이 볼 수 있다고 기대되는 모델이지만 그렇치 않아 아쉬움이 있지요.



자 오늘의 주인공인 ATS-V 대열입니다.

일반 ATS와 디자인이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범퍼의 하단 에어 인테이크부터 차이를 이루고 군데군데 'V'의 흔적이 있습니다.



방열을 위한 보닛의 형상과 V엠블럼은 각진 ATS의 디자인을 한층더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캐딜락을 주로 남성들이 좋아하죠.  이런 직선의 디자인이 더더욱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리어뷰에서는 리어스포일러와 4구 트윈머플러가 고성능 세단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 ATS-V 타고 주행에 들어갑니다.

역시 배기음이 ATS와 차원이 다른 그릉그릉 카랑카랑함이 있고  3.6리터 V6 트윈터보에서 뿜어져나오는 470마력 61.4kg.m의 파워는 이런 트랙에서 다이나믹하게 밀어부치는데 충분한 심장의 박동을 보여주는 수치죠. 



알칸타라로 되어 있는 스티어링휠은 파지감에서부터 난 고성능을 타고 있어! 라는 느낌을 주기 충분하고 무엇보다 고속과 저속에서의 스티어링휠의 무게감 차이가 엄청납니다. 

고속에서는 스티어링휠을 돌리는데 저항감을 정말 묵직하게 주었는데  300km/h의 최고속을 낼 수 있는 머신이 어떤 점을 기본적으로 충족시켰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아, 기어봉도 알칸타라로 씌운 것은 거의 과시수준이네요^



V만의 시트도 가혹한 코너링에서 횡G를 견뎌내기에 믿음직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16웨이 레카로 퍼포먼스 시트는 시트의 몸통의 좌우측과 아래시트의 볼스터 정도를 디테일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런 트랙에서는 특히나 몸에 밀착하는 것이 좋겠죠.



주행에 있어서 ATS와 비교한다면 확인히 차이가 납니다.

트랙모드로 주행시 우선 롤링이 억제가 엄청납니다. MRC(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의 서스펜션으로 노면을 잡아틀고 가면서 코너를 수평으로 돌아나가는 느낌과 함께 직선주로의 폭발적인 가속감은 기본입니다. 

이에 걸맞는 안정적인 브렘보 브레이크는 왜 'V'를 붙였는지를 알게 해주죠.

 

무엇보다 ESP의 개입이 정말 수시로 이루어지네요.

500마력 선의 차량은 원래 엑셀레이팅을 단계적으로 나누어서 해야하는데, 풀악셀을 해도 ESP가 개입을 해서 점진적인 가속이 되게 해주기 때문에 아무나 타도 쉽게 콘트롤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 트랙을 2바퀴도니 수온계가 110~115도까지 올라갔는데요.  아이들링 상태에서 잠깐 있으니 수온계는 적정온도로 금방 떨어지네요.

이런 차들은 열을 어떻게 다스리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하죠.  더구나 트윈터보 엔진이니 후열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자,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캐딜락 2016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고성능인 ATS-V를 특히나 맛볼 수 있는 행사였는데요.

장착된 타이어가 이런 고성능을 뒷받침하기에는 좀 아쉬웠지만 ATS-V의 진가를 알기에는 충분했습니다.

트랙에서 운전자의 스피드의 욕구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고성능 모델이 브랜드내에 존재한다는 것은 이런 행사를 오면 더욱 더 브랜드이미지를 위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캐딜락도 점점 국내 출시 라인업을 늘려서 남성적인 캐딜락의 색깔을 더 경험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from 거꾸로보는 백미러 http://ift.tt/1Xv6ZPC

가을이의 역심리


 

  가을이의 역심리




가을이는 저희가 문만 열면 자꾸 나가려고 해요.. 

호기심이 워낙 많아요~

사실 시골로 이사오기 전엔 마당에 산책이라도 나가게 해주고 싶었는데

살다보니 시골도 그리 안전하지 않고 담도 없기 때문에 더 위험해서 밖에 못 나가게 하거든요..

1층에 샤시를 치면서 방충망으로 된 창문을 거의 닫긴 하지만 가끔 열어 놓기도 해서 못 나가게 해요..

바닥도 신발 신고 다니니 지저분하기도 하구요..


그런데 며칠 전 유난히 계속 나가려고 하길래

남편이 가을이의 반대심리를 이용했어요~ㅋ

샤시문은 모두 닫고 나가라고 하고선 집으로 들어오는 방충망 문을 닫았버렸어요~



그랬더니 구경도 별로 안 하고 나간지 5분도 안 되어
문 열어 달라고 앞에서 기다리더라구요~ㅋㅋ


"이.. 이게 아닌디..."

나가고 싶다며 가을아~ 거기서 살어~



점점 애절한 눈빛으로 바라봐요..



유리문을 잠깐 닫았더니 당황해요~ㅋ


"아빠~ 문 열어 달라냥~~ 다시는 나간다고 안 할게욤~~"


"손 말고 문이요~~~"

기다린지 2분만에 문열라고 아우성이에요~


"초동~ 어떻게 좀 해보라냥~ 그럼 오늘 밤에는 안 때리겠다냥~"

초동인 걱정하는 눈으로 누나를 봐요..


기다린지 4분만에 문을 열어줬어요~ㅎ
근데 문이 열린 걸 못봤는지 가만히 있더라구요~ㅋ


문 열린 걸 발견하고 들어와요~


조심조심~


"휴우~ 십년감수했다냥~"


오전에 4분 기다린게 힘들었는지 점심에 완전 푹잠 잤어요~ㅎ


초동인 제 의자 뒤에서 자는 누나를 구경해요~


남편이 쓰담쓰담 해주면서 너 미워서 그런거 아니야~ 밖은 위험해서 그래~ 하고 타일렀어요~ ^^


쓰담쓰담을 즐기며 눈을 안 떠요~ㅋㅋ


쓰다듬으니 남편 손에 발을 얹어요~ㅎㅎ



손을 슬그머니 빼니까 가지 말라고 잡아요~ㅋㅋㅋ
계속 쓰담쓰담하라고 해서 했어요~ ^^


자고 일어나 너무나 평온하게 창밖을 구경해요~ ^^


"내집이 최고다냥~ 나가면 고생이라냥~"


큰 깨달음을 얻은 가을이..

이 뒤로도 호기심은 여전하지만 그렇게 나가려고 애쓰지 않아요~ㅎㅎ

역시 사람이나 동물이나 역심리를 이용하면 훨씬 수월해져요~ ^^


"밖에 나가면 犬고생이다옹~"


초동이는 가끔 호기심은 보이지만 나가려고는 잘 안 해요..

힘든 어린 시절이 생각나나봐요..


"밖은 창문 안에서 볼 때만 아름답다옹~"

심오하다 초동아~~


"엄마~ 누나는 세상을 잘 모른다옹~"

초동아~ 너 오늘 초큼 철학적이다~ㅋ


창문앞의 초동이가 오늘따라 멋져보이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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