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30일 금요일

블로그 마케팅 강좌 [9] 블로그 운영의 위한 글의 분류

블로그에 글을 분류하면 다양한 종류의 글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를 마케팅적으로 운영을 할 때는 크게 3종류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일상 글과 일반 글 상위노출을 위한 글을 적절하게 쓰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는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리는 블로그 글의 분류는 블로그 운영을 위한 글의 분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강좌에서 말한 상위노출 포스팅의 빈도를 정하는 이유가 이번 포스팅에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글의 분류


개인적으로 마케팅 블로그의 글은 크게 3가지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일상 글

일상적인 글로 실제 일상을 올리는 글들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최적화 할 때 많이 쓰고 블로그 운영 중에도 많이 쓰는 글입니다.

   

일상적으로 식사를 한 이야기나 일상 잡기를 정리하여 쓰는 글입니다. 제 경우는 아이티 디바이스 사용이나 리뷰 등이 일상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글 

정보 글이나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을 적으면서 제목 이외에 키워드를 자제하여 글을 쓴다! 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일반 글의 품질은 브랜드의 블로그의 품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전환되는 고객에게 보여주는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의 경우는 상위노출 글의 형식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어뷰징을 하지 않는 글로 구분하시면 좋습니다.

   

상위노출글

블로그 운영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글이 마케팅을 위한 상위노출 글입니다.

마케팅을 위해쓰는 글로 제목 및 본문에 키워드가 들어가면 반복을 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어뷰징을 해주는 글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추의 IT이야기로 보는 블로그 글과 블로그의 성향


블로그에서 마케팅을 위해서 글을 쓴다면 당연히 상위노출 글이 메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오늘의 글은 분류는 블로그의 향후 진로에 관련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파워 블로거가 되려면 일상 글에 집중하라!

일상글 파워 블로거가 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워 블로거를 기준으로 볼때 일상글은 자신의 전문 컨텐츠이기 때문입니다. 즉 정보를 제공하는 글이라고 해도 그글은 일상 글입니다.

   

뜸금 없이 들릴지는 모르지만, 일상글의 차이가 파워 블로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http://chunchuit.com"과 "http://ift.tt/1aieq7i"은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흔히 파워블로그라고 불리는 블로그들은 일상글이 없다고 하지만, 제가 보는 견해에서는 대부분의 글이 일상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기준으로 본다면, 대부분의 IT관련 글이 일상글이고 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일반글은 그다지 많지 않은데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글들로 간접 경험이 들어간 글들입니다.

   

   

그리고 상위노출 글은 "블로그 마케팅 강좌"의 글들가 유료로 의뢰를 받거나 제품을 지원 받아서 쓰는 리뷰가 상위노출용 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거치대"와 애플워치로 상윈에 올라간 글입니다.

   

일상글의 글의 길이나 글의 방향이 일반적인 블로그와는 다르게 됩니다. 즉 대부분의 파워 블로거들은 자신의 전문분야와 잘아는 것에 대한 글을 일상적으로 쓴다는 것입니다.

   

   

마케팅을 위해서 운영되는 블로그라고 해도 블로그의 기본은 이야기와 정보입니다. 좋은 브랜드의 이야기를 정보로 만들때 효과가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강좌는 키워드에 대한 이해로 잡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from 천추의 IT 이야기 http://ift.tt/1KJGuL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