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1일 일요일

파사삭~ 소리까지 맛있는 눈꽃만두 만들기


정말 따분한 주말 오후..

배는 고프고, 돈은 없고, 찬바람 불어 날은 춥고..ㅋ

그지 3대 요소를 갖춘 앞날이 깜깜한 백수 포스의 나는... 언능 일어나 냉장고 부터 뒤져봅니다~ ㅡㅡ;;;


오마낫~


냉동실 저 구석탱이에... 언제 사다 놓았는지도 기억 못 할 만큼 오래된 냉동 만두 발견했어요..ㅋㅋ 



오래되고 평범한 냉동 만두지만..그냥 먹자니 요리 블로거로써 할 일이 아닌 것 같아서 말이죠~ ㅋㅋ

 전문점 부럽지 않은 고급스런 눈꽃만두로 변신 좀 시켜 봤습니다.. ㅎㅎ





그냥 물에 밀가루만 풀어서 부었을 뿐인데..

어쩜 이리 고급스런 비주얼로 재탄생 했다니 냉동만두야~ ㅎㅎ


파사삭~ 한 겉면, 그리고 촉촉한 속살까지... 거기에 새콤한 초간장까지 곁들이니


맛있어서, 잼있어서 자꾸자꾸 눈꽃 만두에게 손이 가요~


아~ 우리 집이 눈꽃만두 전문점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ㅎㅎ





눈꽃만들기 재료님 오십니다.


냉동만두 7개.

물 10큰술 (밥수저) 밀가루 1큰술.


   

1. 먼저 냉동만두는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아랫면만 노릇하게 지져내요. 이때 가스 불은 약불로 은근하게~


2. 냉동만두가 구워질 동안 눈꽃만두에 들어갈 밀가루 물을 조제해요.

먼저 밥숟갈로 물 10큰술 넣어요.


   

3. 밀가루는 1큰술인데... 사진에 보이는 밀가루의 양은 살짝 많아요. 살짝 깎아서 넣는 게 좋아요.


4. 멍울없이 밀가루 물을 풀어주고..~


   

5. 만두의 아랫면이 노릇노릇 하게 구워졌으면.. 밀가루 물을 부어줘요. 


5. 뚜껑을 덮고 잠시 놔둬요. 이때 가스 불은 약불로, 안 그럼 만두 다 타요.. ㅡㅡ++


6. 팬에 기름이 많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첨부터 기름 막 쏟아 붓지 말고 적당히 해요. ㅋㅋ 

그리고 밀가루 물이 바닥에 누룽지처럼 되어 있을 때, 그리고 수분이 없을 때까지 계속 구워줘요.


마지막으로..

팬위에 큰 접시를 뚜껑처럼 덮고.. 팬을 뒤집어 분리시키면 돼요.


그래서 눈꽃만두 구울 때는 코팅이 잘 된 프라이팬에 하셔야 해요.


안 그럼 팬에 다 들러붙어서... 망해요 ㅡㅡ;;;



평범한 냉동만두의 화려한 변신..~ 잘 보셨죠?^^


눈꽃만두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입이 궁금한 오후, 아이들 간식으로..


파사삭 소리까지 맛있는 눈꽃만두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from 영심이 집은 대지 500평 건평 600평 http://ift.tt/1FYLl0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