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의 캡스락 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겪고 계시지 않으십니까?
애플이 2015년 및 그 이후 출시된 일부 맥북에서 '캡스락(caps lock)' 키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의 고객지원 문서를 게재했습니다.
고객지원 문서를 보면, 캡스락 키의 초록색 표시등이 켜져 있는데도 소문자가 입력되거나, 표시등이 꺼져 있음에도 로그인 화면에 캡스락 아이콘이 표시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LED 표시등과 키 입력의 싱크가 어긋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애플에 따르면 이 같은 현상은 캡스락을 너무 빠른 속도로 전환할 때 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애플이 제시하는 유일한 해결책은 맥북 전원을 끄고 다시 켜는 것 뿐입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애플 고객센터에 연락해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발견된 모델
∙ MacBook (Retina, 12 인치, 2015년 상반기)
∙ MacBook (Retina, 12 인치, 2016년 상반기)
∙ MacBook Pro (Retina, 12 인치, 2015년 상반기)
◼︎ 현상
∙ MacBook의 caps Lock 초록색 표시등이 꺼졌을 때 모든 문자가 대문자로 입력되는 등의 반대 동작 수행
∙ MacBook의 caps Lock 초록색 버튼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로그인 화면의 암호 필드에 caps lock 아이콘 표시
◼︎ 원인과 해결 방법
∙ caps lock 켬/끔 전환이 너무 급격히 이뤄진 경우(rapidly toggling)
∙ 로그인 윈도우 또는 Apple 메뉴()에서 '재시동' 선택
참조
• Apple - If the Caps Lock key on your MacBook or MacBook Pro isn‘t working as exp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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