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6일 월요일

[공지] 블로그 푸시 알림 기능에 문제가 있습니다

블로그 푸시 알림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구독자분들의 제보가 계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푸시 알림을 새로 등록할 때뿐 아니라 기존에 잘 작동하던 기능에도 문제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서버에 문제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우선 이메일과 댓글을 통해 일일이 응답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하필 할인 행사가 많은 연말에 문제가 생기다니...

정확한 원인은 서버를 관리하시는 문성욱 님께 여쭤봐야 확실히 알 것 같은데요.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잠시 맥용 'B2M' 앱을 이용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맥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한 뒤 알림센터에 등록하면 블로그에 새 포스트가 올라올 때마다 알림 배너가 뜰겁니다. 사파리 푸시 알림과 달리 RSS 뉴스 피드 형태로 작동하므로 서버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고, 무엇보다 현재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포스트를 열 수 있습니다. 트위터 계정으로도 새로운 포스트 소식을 올리고 있으니 트위터를 쓰시는 분은 이쪽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향후 서버 문제가 해결되거나, 푸시 알림 서비스와 관련해 변동사항이 있으면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관련 글
• macOS 알림센터를 통해 백투더맥 업데이트 현황을 확인하세요 'B2M 위젯'
• 백투더맥 블로그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Back to the Mac http://ift.tt/2hnVmvO
via IFT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