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7일 목요일

후드 가디건 만들기


 

  후드 가디건 만들기




요새처럼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입을 겉옷이 없어서 

울코튼 원단으로 후드 가디건을 만들었어요~ ^^


재단을 했어요~
살이 점점 찌다보니 짙은 색깔 원단만 사게 되네요.. ㅜㅜ

전 사실 밝은 색을 좋아하거든요.. 어흑..

제일 먼저 주머니를 달아야 해요~

둘레는 오버록 친 후 시접을 접어서 다림질하구요..

입구는 두 번 접어 박아요~

그리고 앞판에 주머니를 고정하고 박아요~

주머니를 달았어요~ㅎ

여태까지 단 주머니 중에 제일 잘 단 것 같아요~ㅋㅋ

그리고 몸판의 어깨를 연결해요~

후드를 겉과 겉을 대고 둥근 부분을 박아요~

그리고 상침해요~

모자 입구는 두 번 접어 박아요~

앞안단과 뒤안단을 이어요~

시접은 가름솔로 하구요..

몸판에 후드를 달아요~

달았어요~ㅎ


몸판 겉(후드 위)에 안단을 고정하고 박아요~

목부분은 가위집을 넣어요~

밑단은 뒤집으면 두꺼워지니 좀 잘라주면 좋아요~

안단을 뒤집어요~

이렇게 되었어요~ㅎ

몸판과 후드와 안단이 이렇게 됐어요~

그리고 안단은 쭉 둘러서 상침해줘요~

뒤안단은 목둘레도 상침하고 안단끝을 따라 한번 더 상침해요~

다음에 소매를 달아요~

그리고 옆선을 이어요~


소맷단과..


밑단을 접어 박아요~ ^^

단추구멍을 뚫고..

단추를 달면 완성이에요~ ^^


이 패턴의 후드는 작아서 좀 이상해요.. ㅡ.ㅡ

머리에 써지긴 하는데 그냥 입었을 때 모자가 뒷목에 딱 붙어서 웃겨요..ㅋㅋ

다음에 만들 땐 후드를 크게 해야겠어요~

단추를 잠그면 이런 모습이에요~




모자가 작아서 오픈해서 입으면 좀 나아요~ㅎ

마순이가 입어봤어요~ㅎ


날씬하니까 제가 입은 것보다 더 이쁘군요.. 킁..


단추를 다 잠그니 귀여운 맛도 있어요~ㅎㅎ


모직 원단으로 만들면 가디건이 아닌 후드 코트가 되는거죠~ㅎㅎ

올 겨울에 후드 코트에 도전해봐야겠어요~ㅋㅋ

머플러 하나 둘러주면 꽃샘추위에도 끄떡 없어요~ㅎㅎ

남편도 이뿌다고 해줘서 올 봄엔 이 옷만 주구장창 입을 것 같아요~ㅋㅋ




+ 이메일 구독신청 +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구독 신청하는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from 사진과 이야기 http://ift.tt/1nS9cX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