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9일 화요일

→ 맥용 카카오톡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안내

블로그 포스팅 때문에 한 달가량 macOS 시에라를 사용하다가 간만에 엘 캐피탄으로 부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앱은 괜찮은데 유독 카카오톡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더군요. 로그인 정보를 분명히 제대로 입력했음에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증상이었습니다. 분명 한 달 전에는 엘 캐피탄에서 정상적으로 사용했고, 시에라 베타 버전에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로그인이 이뤄지는데 말이죠. 앱을 깨끗이 지우고 새로 설치해도 같은 증상이 되풀이 됐습니다.

그런데 해결책이 이미 가까운 곳에 있더군요. 

비슷한 증상을 겪는 분이 많이 있는지 6월 28일자로 카카오톡 공지사항에 증상과 해결 방법이 올라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따르면 서버 연결에 사용하는 인증서가 어떤 이유에서인지 정상적으로 승인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결책을 제시했는데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절차가 조금 다릅니다. OS X 10.9 매버릭스 ~ 10.10 요세미티에선 카카오톡 인증서를 삭제한 뒤 앱을 실행하면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고, OS X 10.11 엘 캐피탄 및 이후 운영체제는 인증서를 아예 새로 설치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저는 두 번째 방법으로 로그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맥 커뮤니티에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이 더러 보이던데요. 로그인이 되지 않으니 저처럼 공지사항이 있었는지조차 모르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링크 참고하셔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KakaoTalk - Mac 카카오톡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안내 2016/06/28

관련 글
• 맥용 카카오톡의 7가지 숨겨진 기능
• 맥용 카카오톡을 위한 깔끔하고 귀여운 맞춤형 아이콘 세트
• 맥용 카카오톡 출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from Back to the Mac http://ift.tt/2a7z3r7
via IFT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