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2일 수요일

블로그 마케팅 사례 제주 데이즈 호텔 분양

블로그 마케팅에서 가장 어려운 마케팅이 분양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쟁도 치열하고 어뷰징도 매우 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곳에서는 피하고 싶은 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제주도 데이즈 호텔 분양은 "호텔 분양'을 알리는 것 이외에도 제주 데이즈 호텔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은 상위 노출을 여러 요구를 하셨는데, 키워드가 중복이 되어서 주요 키워드 5건을 메인으로 하고 블로그를 진행하였습니다.

   

물론 요청사항을 다 수용하면서 견적가를 올리는 것도 방법이지만, 키워드 자체가 중복되고 있기 때문에 저희 블로그끼리의 경쟁도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제주 데이즈 호텔분양 마케팅 플랜

마케팅 전략은 최적화 블로그를 이용한 브랜드 블로그와 상위노출을 병행하면서, 키워드 광고를 함께 진행해드리는 마케팅 플랜이었습니다.

   

다른 분양 블로그 마케팅과의 차이점은 상위 노출과 함께 브랜드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보와 콘텐츠와 일상적은 내용을 혼용하여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을 하기 때문에 정보를 보다 충분히 제공 할 수 있고 중복되는 자료를 피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경쟁이 심한 키워드

클라이언트를 위해서는 경쟁이 심한 곳에서는 파워 콘텐츠가 가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워컨텐츠에 마케팅 적인 글을 쓰고 나머지는 브랜드 블로그에는 방문자를 위한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마케팅의 목적 이외에 정보의 전달이라는 블로그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브랜드 블로그 운영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제주 호텔 분양으로 브랜드 블로그와 상위노출 블로그 병행 노출하고 있습니다. (4월 21일 기준)

   

블로그 마케팅을 하다보면 항상 중심이라는 것이 생기게 됩니다. 블로그는 클라이언트가 둘입니다. 한 곳은 블로그를 의뢰하신 곳이고 다른 한쪽은 글을 읽어주는 독자입니다. 어찌 보면 최종 클라이언트는 독자가 되기 때문에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쟁이 심한 키워드의 블로그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분양은 개인적으로 지인들이 많고 또한 조금 알려져 있기 때문에 직접 사무실로 오셔서 진행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주 데이즈 호텔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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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마케팅은 전체적인 온라인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키워드 광고와 보도자료 등을 병행하여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블로그 상위노출도 중요한지만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들을 위한 정보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와 콘텐츠가 역시 중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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