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일 월요일

홍콩 여행 : 아침에 홍콩 완탕면을~ 치우힝 누들하우스(Chiu Hing Fishball Rice Noodle) 潮興魚蛋粉

2014년 3월 홍콩 여행입니다.

아침을 무엇을 먹을까하다가.. 제가 워낙 완탕면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완탕면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거리를 나섰어요. 주말 아침이어서 확실히 여유롭더라고요. 그렇게 거닐다가 면요리 냄새가 맛있게 나는 가게가 있어서 그 앞에 멈춰섰어요. 내가 원하는 게 있는가 싶어서 메뉴를 한참 들여다보다가 (홍콩의 많은 로컬 식당은 이렇게 음식사진을 붙여둡니다.) 완탕면이 있길래 들어갔어요!





<홍콩, 치우힝 누들 하우스>


- 주소 : 灣仔軒尼詩道364-366號, Hongkong

- 연락처 : +852 3527 0527

- 영업시간: 08:30-06:00

- 참고사이트 (오픈프라이스) http://me2.do/F6wLllXg







전형적인 홍콩 로컬식당.

영어는 안통해요. 잘 안통해요. 물론 영어가 통하는 곳도 있지만요 대부분은 잘 안통하더라고요 ^^;;;

그래도 주문하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어요. 그림보고 선택하면 되니까요!







내부도 뭐 전형적인 홍콩의 로컬식당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는 깔끔했지만, 이 깔끔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겟죠!?







메뉴판을 찍어봤지만..... 정작 면요리 메뉴판은 못 찍었네요 ^^;;;;

그냥 참고만 하시라고~








저는 완탕면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대충 20인가? 25인가? 그 정도였던 것 같아요. 오래되어서 가격이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네요 ^^:;;;

일단 한그릇이 나옵니다. 진한 육수에 새우완자 그득한 완탕면. 제가 좋아하는 홍콩의 모습이기도 해요.








딱 봐도 새우완자가 통통합니다. 이 안에는 새우가 통으로 들어있으니 한입 배어물면 쫄깃하니 맛이 좋죠!








저 새우가 좋아요 ㅎㅎ 넉넉한 저 새우가.

섬도시여서 그런지, 오래전부터 어업을 했던 곳이어서 그런지 확실히 해산물은 넉넉하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요.







완탕면의 면은 정말 독특하죠?

어떤 곳은 고무줄처럼 질기다고도 하지만, 이 곳은 그렇지는 않았어요. 아주 기본적인 면을 잘 살렸어요.

얇으면서 꼬들하고, 독특한 이 면!!!!!


이 곳의 아쉬운 점이라면, 국물이 아주 약간 짜요. 너무 짠 맛이라 먹기 힘든 정도가 아니라, 한 입 먹어보면 쬐끔 짜네? 뭐 그런 느낌이 드는 정도입니다.이 간만 조금만 더 심심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지나가다가 한 그릇 먹고 힘내서 하루종일 여행 열심히 했네요!!!!






Alice's  홍콩 여행 포스팅


홍콩 여행 : 홍콩익스프레스(HK익스프레스)의 기내식은 어떨까?! (딤섬 기내식/ 폭찹기내식) / 수하물 팁



홍콩여행 : 이야기와 함께 애프터눈티를 즐겨요. @ 홍콩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클리퍼 라운지)


홍콩 여행 : 부담없는 가격에 맛있는 딤섬을 즐길 수 있는 곳, 딤딤섬 완차이점



 홍콩 여행 : 홍콩인들의 간절한 마음으로 가득차는 곳 - 만모사원(문무묘)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from Alice with lovely days http://ift.tt/1KUDY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