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4일 일요일

아이허브 카레 : 페이스트 포 버터치킨커리 - 완전맛있다 ㅠ0ㅠ

아이허브에는 맛있는 음식재료도 팔고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입니다.

평소에도 인도음식점을 자주는 아니어도 어쩌다가 방문하기도 하는데요, 방문할 때마다 평소에 먹던 카레와 전혀 다른 카레 맛이 좋아서 이런 카레를 집에서 만들어먹으려면 어떤걸 구비해야하는걸까 궁금하곤했었거든요.

우연히 아이허브에서 어떤 걸 구매해서 먹어보면 맛있으려나 하다가 아이허브에도 카레를 판매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구매했는데 걱정반 기대반으로 조리해서 먹고나서 결론은 제 입에 잘 맞는 아주 맛있는!!!! 그런 카레였어요!







Kitchens of India, 

버터 치킨 카레 페이스트, 3.5 온스 (100 g)

http://ift.tt/1XQiKOP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넉넉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가격도 3천원대, 환율 올라도 그리 부담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다른 제품들 구매할 때 같이 구매하면 되기에 따로 배송료에 대한 부담도 없고요. 물론!!! 아이허브에 달랑 이것만 구매하면 엄청나게 부담될 수 있는 배송료이기도 합니다만.





조리방법도 간단하고요 개인적으로 조금 더 풍성한 맛을 원한다면 생크림이나 요거트(당분없는 것)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조리하기 위해서, 닭가슴살/ 우유/ 버터/ 양파 이렇게 준비했어요.








버터치킨커리 조리방법


1. 닭가슴살을 버터에 넣고 적당히 익히다가 양파도 썰어서 넣습니다.

야채는 원하는 것이라면 뭐든 넣어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닭도 원래 설명서에는 뼈 없는 것을 넣으라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뼈 있는 것 넣어도 크게 상관없을 것 같았어요. 닭다리라든지 뭐 이런거요.


2. 양파와 닭가슴살이 적당히 익으면 물과 함께 우유도 넣어주세요. 우유만 넣으면 너무 걸죽해질 것 같아서 물도 같이 넣었는데, 적당한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우유를 적게, 유제품의 고소함을 즐기고 싶다면 우유를 많이, 여기에 생크림을 넣어도 좋으아요.


3. 버터치킨커리 페이스트를 넣습니다.

일부분만 사용하기에는 보관이 불편할 것 같고, 페이스트의 맛이 변할 것 같아서 저는 통채로 다 넣었어요.

커리의 되직한 정도와 들어가는 재료의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통 다 넣는다면 4인식구가 한끼 하고도 남는 양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4. 그 뒤로 열심히 졸이면 됩니다.









계속 졸이면 이렇게 카레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이 때쯤 되니까 향도 참 맛있더라고요.








완성!!!!


적절히 졸인 다음에 밥 위에 얹었는데요, 난과 함께 먹어도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밥이랑 먹었는데 반찬따윈 필요없을 정도로 전 맛있게 잘 먹었어요.

페이스트 자체에도 치킨과 버터가 들어갔지만, 조리과정에서 이 두가지를 더 넣었던 저로서는 그 맛이 조금 더 풍부해져서 좋더라고요.










사진으로 다시봐도 먹고 싶네요 ㅎㅎㅎ

뭐 카레를 원래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이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겠지만, 평소에 카레를 싫어하지 않은 분이라면, 인도음식점에서 먹던 카레의 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구현하고 싶다면 먹어볼 만한 맛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그런 전문식당의 맛과 완전히 같지는 않아도 가정에서 간편히 해먹은 그 과정을 고려해본다면 꽤 괜찮아요.


맛잇음!


아., 단전이 있는데요, 부엌이나 집 내내 미세하게 카레의 향이 배여있어요.

예민한 사람은 금방 눈치챌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잘 못느낄 수 있는 정도입니다.

요리하실 때 창문 열어두시거나 환풍기 잘 활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추천인 코드 입력시 40달러 미만은 5달러 할인, 40달러 이상은 10달러 할인

40달러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http://ift.tt/1gRHc2i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from Alice with lovely days http://ift.tt/1XQiL5b